코가네이 신지

RAJh3DH0.jpeg
쿠로코의 농구의 등장인물.

이름小金井慎二(こがねい しんじ)성우아베 아츠시(VOMIC) → 에구치 타쿠야(TVA)
학교, 학년세이린(誠凛) 고교 2학년 D반생일9월 11일(처녀자리)
신장/체중170cm/67kg혈액형B형
포지션스몰포워드(SF)[1]등번호6번
취미프라모델 제작특기요요
싫어하는 것비둘기, 아보카도, 진 뒤의 연습좋아하는 것무서운 이야기
좋아하는 음식바움쿠헨좌우명건강하면 뭐든 할 수 있다
공식 팬북 패러미터
신체능력기술스태미나정신력특수능력
84874

소개

세이린 농구부 창설 멤버이자 작중 개그 캐릭터. 신입생 입부 권유 활동 중 카가미에게 잡혀온(!) 분이 이 분이다.

쾌활하고 장난스러운 성격으로 까무잡잡한 피부고양이같은 귀여운 얼굴이 특징. 후리하타하고 은근히 닮아서 이 둘을 구별하기 어려워하는 팬들이 종종 있다.[2] 보통 호칭은 "코가". 뭐든 일단 해내는 편이지만 하나하나를 놓고 보면 그저그런 실력이라 원래 주전이었으나 쿠로코카가미가 팀의 주축이 된 뒤부터는 거의 벤치 신세를 지고 있다. 아이다 가라사대 Mr. 개살구. 작중 여름대회 토오와의 대결에서 참패 이후 피나는 노력 끝에 미도리마와 마찬가지로 코트 어디서든 슈팅이 가능하지만 성공률은 낮은 편이다. 미토베와 같은 중학교 출신.

하지만 중학교까지는 테니스를 했고 농구는 고등학교 진학 뒤부터 시작했음을 것을 감안하면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실력이며, 실제로 완전 초짜나 다름없던 1학년 시절에도 키요시버프가 있긴 했지만 어쨌든 팀을 지역 예선 결승까지 끌어올린 주역 중 한 명이다.[3] 1학년인 카가미와 쿠로코가 중학 시절부터 날린 넘사벽들이라 그렇지, 실제로 이들이 경기를 뛰지 못할 때나 교체로 뛸 때 보면 주변의 짠 평가와는 달리 주전급 동료. 세이린에 진학한 후 사실상 스타팅 멤버로 포인트 가드 역할을 맡고 있는 환상의 식스맨 쿠로코와 달리, 인사이드 강화가 필요할 때는 미토베에게 밀리지만 코가네이야 말로 진정한 세이린의 식스맨이라 볼 수 있다. 학업 성적 역시 특별나게 잘하는 과목은 없지만,[4] 전교 52등으로 2등인 아이다와 1~5등을 오가는 키요시에 이어 팀 내 3번째.

미토베와 가장 친하고 그의 의사를 알아듣고 통역해줄 수 있는 유일한 인물. 요리도 어느정도 한다. 라쿠잔과의 시합에서 계속 골을 성공하는 위엄을 보이고 있다. 1학년들은 이를 보고 대단한 평범의 슛이라고(…)

Koganei_guards_Mibuchi.png
아카시인줄
그러다가 미부치를 상대하면서 야성을 깨우쳤는데, 상징하는 동물은 고양이(…)[5]로 야성을 통한 감을 통해 미부치의 지(地)에서 천(天)으로 바뀌는 움직임을 막을 뻔 했다. 또한 미부치의 허공을 뛰어올라 막으려다가 닿지 않아서 다음부터는 코가네이가 허공을 막을 수 없게 되었다고 하는데, 휴가는 코가네이 덕분에 미부치의 3가지 슛과 허공에 대한 것을 알아낸다.

헤어밴드를 하고 있는 누나가 있고[6] 직접 라쿠잔 전의 시합을 보러왔다. 그리고 농구를 하기 전에 야구, 축구, 수영, 테니스 등을 하다 그만두었는데 누나로부터 처음부터 즐길만한 스포츠는 없고 계속 해봐야 아는 것도 있다는 말을 듣는다. 미토베가 하는 것을 보고 재밌어보여서 농구를 시작했지만 힘든 연습과 시합에서 발목을 잡는다는 것으로 인해 그만두려고 했으나, 미토베의 만류로 다시 한 번 하다가 여러 차례 미토베를 포함한 세이린 부원들과의 대화를 나누다가 점차 발목을 잡지 않게 되었다.

키요시가 부상을 입고 결승 리그에서 전패할 때는 분했고, 2학년이 돼서 인터하이의 결승리그에서 전패하게 되자 눈물이 났다고.

  1. 코트 어디에서든 슛을 쏠 수 있다는 특성을 감안하면 스몰포워드. 그러나 실질적으로는 식스맨에 가깝다. 추후에 작가가 스몰포워드라고 밝혔다.
  2. 하지만 구별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코가네이 쪽이 훨씬 더 리얼한 고양이상이며, 피부색도 코가네이는 까무잡잡하고 후리하타는 평범한 살색톤이다.
  3. 2학년 멤버들로만 보자면 코가네이와 미토베는 주력인 휴가키요시의 서포트가 가능한 인재들이다.
  4. 그래서 카가미의 보충수업 대비 특훈 때는 카가미가 졸면 패주는 역할을 맡았다.
  5. 이 때 연출이 카가미(호랑이) → 아오미네(흑표범) → 하야마(치타) → 코가네이(고양이)로 점점 단계가 낮아져가는 연출이 있었다. 그래도 미부치는 단순한 고양이는 아니고 '산고양이'정도로 평가했지만.
  6. 성우는 시모다 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