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1 크로아티아 출신의 미국 과학자 니콜라 테슬라

테슬라 변압기 발명과, 교류유도전동기 제작 등 여러 발명품을 만들어 냈다. 가장 희한한 발명품으로는 무선 전구. 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잘 모른다.

자기장의 자속밀도의 단위인 테슬라(T)도 이 사람의 이름에서 따왔다. 아래의 동음이의 항목들도 모두 이 사람에서 따온 것들.

테슬라 코일 등으로도 유명하다. 자세한 사항은 니콜라 테슬라 항목 참조.

2 미국의 전기 자동차 제조사 테슬라 모터스

테슬라 모터스 항목 참조

3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 시리즈의 유닛들

4 트라이건 시리즈에 등장하는 자율형 플랜트

밧슈나이브스 보다 먼저 태어났다.

플랜트에서 창조된 것 중 가장 특이한 것이었기에 실험 대상으로 이용당하게 된다.
최후에는 가혹한 실험의 영향으로 기능정지(=사망)되었고, 그 사체는 해부되어 표본처리된다.

밧슈와 나이브스가 우연히 테슬라의 환영을 보고 쫓아간 곳에서 그녀와 관련된 극비 자료를 보게 되었고, 그것도 모자라 해부되어 표본이 되어 있는 테슬라의 모습을 보고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는다.

밧슈는 램에게 날붙이를 휘두르는 등 직접적으로 분노와 적의를 표출하나, 인류의 잘못을 구차하게 감추려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램의 강한 의지에 감화 받아 그녀의 신념에 더 동화된다. 반면 나이브스는 겉으로는 테슬라의 충격을 이겨낸 것처럼 굴었으나, 속으로는 인류의 역사 그 자체가 타인에 대한 착취라 단정짓고 인간을 우주의 쓰레기로 규정, 인류를 전멸시킬 계획을 세운다.

먼저 나온 애니메이션에서의 묘사보다 더 강하게 나이브스의 인류 멸절 계획에 설득력을 부여하게 되는 캐릭터다. 살아있는 채로 나오질 못해 제대로 된 대사도 없는 게 슬프지만...

만화판인 트라이건 맥시멈에는 등장하지만, 애니메이션 판본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애시당초 애니메이션에서는 자율형 플랜트는 오직 밧슈와 나이브스 뿐이다.

5 폴아웃3에 등장하는 엔클레이브파워 아머 테슬라 아머

6 미국의 락밴드

미국의 하드 록/팝 메탈 밴드로 1980년대에 후반의 인기 밴드이다.

대표곡은 「Love Song」.

별로 중요하지 않은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면, 이 밴드의 결성 초기(데뷔하기 훨씬 전)에 'Tommy Kita'란 한국인 멤버가 있었다. (기타리스트라서 'Kita(기타)'란 예명을 사용함... 헐헐헐...)
당시 록음악계의 재미한국인으로서는 한국어가 아주 유창했고, 솔로앨범 발표 후 한국도 여러번 다녀가셨다는...


7 블리치의 등장인물 테슬라 린도크루츠

자세한건 해당 항목을 참고.

8 NVIDIA의 워크스테이션 GPU 제품군

NVIDIA Workstation GPU 일람 해당 항목 참조

9 국산 기타픽업 회사 브랜드

logo_home_md.png
Total Tonal Perfection
홈페이지
content-header-products.png
스카이와 함께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에 비해 성능 좋은 국산 기타픽업을 제조하고 있다. 국내 몇몇 고가 라인의 기타에 들어가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