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고 히후미

페르소나 5 코옵(Co-Op) 리스트
0. 광대I. 마법사II. 여법황III. 여황제IV. 황제V. 법황
이고르모르가나니지마 마코토오쿠무라 하루키타가와 유스케사쿠라 소지로
VI. 연인VII. 전차VIII. 정의IX. 은둔자X. 운명XI. 힘
타카마키 안사카모토 류지아케치 고로사쿠라 후타바미후네 치하야저스틴 & 캐롤린
XII. 사형수XIII. 사신XIV. 절제XV. 악마XVI. 탑XVII. 별
이와이 무네히사타케미 타에카와카미 사다요오야 이치코오다 신야토고 히후미
XVIII. 달XIX. 태양XX. 심판XXI. 세계--
미시마 유키요시다 토라노스케니지마 사에주인공--

1 소개

페르소나 시리즈 커뮤니티
P3P4P5
하야세 마모루
사나다 아키히코(女)
토고 히후미
  • 코옵 '별'의 어빌리티는 배틀 중 전략 관련이며, 랭크 MAX 달성시 합체해금되는 페르소나는 '루시퍼'이다.

東郷一二三

코세이 고등학교에 다니는 소녀. 여류기사(棋士)의 리그에서 우승한 성과도 있다.

그 용모 때문에 『너무도 아름다운 기사』란 화제가 집중된다.
엄마를 위해, 쇼기계를 위해, 필사적으로 연습과 취재에 응하는 나날을 보내지만…….

담당 성우는 이소무라 토모미[1] 대응 아르카나는 별. 모티브는 쇼기 기사 가토 히후미인 듯 하다.

키타가와 유스케와 같은 학교에 다니는 쇼기 기사. 상당한 미인에 실력도 출중하지만, 쇼기판을 일종의 전쟁터로 보는 이미지 트레이닝 탓에 쇼기를 할 때 시도 때도 없이 중2병 대사가 튀어나온다는 것이 옥에 티.

눈을 떠라 용왕! 어둠의 업화를 불태워버려! 다크 인페르노 비차(飛車)!
이터널 어비스 망루(矢倉)[2]
나 부른다, 종언을 불러오는 금단의 주문, 얼티밋 엑스칼리버 어택!...장군 입니다.
라이트닝 메타몰포제 금장 승격(成り金)[3]
얼티밋 토고(東郷) 킹덤!

이런 대사를 진지한 눈으로 째려보면서 말한다. 말할 때는 왕이 된 기분으로 하다가, 저질러놓고 나선 창피하다고 하는 갭이 크다.

장기 둘 때는 사람이 바뀌는 듯, 상냥하게 말하다가도 가차 없이 차갑게 주인공을 패배로 몰아넣는 수를 두는게 패턴...코옵 랭크를 쌓으면 배틀 중에도 멤버를 바꾸거나 전투에서 반드시 도망갈 수 있는 등의 어빌리티를 얻게 된다고 한다.

성우인 이소무라 토모미는 내성적인 성격이 자신과 맞아떨어지는 점은 연기에 도움이 되었지만 머라고요?! 쇼기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라서 따로 책을 사서 공부했다고 한다.

2 코옵

교회에 여류 기사가 있다는 소문을 들은 뒤 매력 3단계 이상일 때 코옵을 시작할 수 있다. 매력이 낮으면 그녀는 이름을 불러도 사람 잘못 봤다며 무시한다. 뭐 생판 처음 보는 남이 히후미쨩이라고 부르는데 대답하고 싶을까. 어쨋건 충분한 매력이 있으면 주인공이 그녀에게 장기를 가르쳐달라고 하는데 성공해서 교회에서 장기 교습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뛰어난 외모와 실력, 그리고 성별 때문에 동료 기사들로부터 배척당하고, 방송인 출신인 어머니가 히후미의 '프로듀스'에 뛰어들면서 고뇌하는 그녀의 모습이 그려진다.[4]

미녀 여류 장기 기사로 알려지면서 어머니가 히후미를 아이돌이나 연예인 쪽으로 프로듀스를 하고 그라비아 같은 것을 찍으면서 장기 기사인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고민한다. 처음엔 장기계가 주목 받게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응했지만, 점점 도가 지나쳐지다보니 이건 아니라고 생각하며 그런 고민을 주인공에게 털어놓는다. 히후미가 SNS로 불러낸 어느 날 엄마가 히후미와 말다툼 하는 상황에 도착하게 되는데, 어머니가 아이돌 메니저처럼 주인공을 배척하고, 히후미가 좀 더 유명해지면 주인공 같은 남자는 얼마든지 사귈 수 있다는 식의 말을 해서 히후미가 곤란해 하고, 좀 더 코옵이 진행되면 실력 좋은 남자 프로 기사와 공개 대국을 할 것이라고 하는데 그 다음에 만나면 엄청 고민에 빠진 모습을 보인다. 이때 지식 스테이터스가 MAX면 그녀의 고민을 듣게 되고, 과연 자기가 계속 장기 기사로 남아 있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식의 이야기를 한다. 주인공은 히후미를 위해 메멘토스에서 엄마를 개심시키고, 이후 히후미와 만나면 엄마가 개심하고 미안하다고 했다는데, 문제는 히후미 모르게 히후미의 상대와 교섭해서 승부 조작된 대국을 하게 했다고 고백을 했다고 한다. 히후미 자신도 상대가 중요한 국면에서 이상한 수를 둔 적이 있는 것을 의아해 했던 적이 있다고 하는데, 자신을 잃은 히후미에게 주인공이 용기를 주고, 히후미는 결국 이 사실을 발표하기로 하기로 하고, 이전에 이야기가 있었던 남자 기사와의 공개 대국에게 질 것을 각오하고 도전한다. 승부 조작이 있었다는 것을 고백한 후에 실력을 의심하는 목소리가 높아진 상황 속에서도 해설자가 인정할 만한 굉장한 수를 두지만 결국은 투료하고, 주인공과 대국에 대해 대화를 하는데, 여기서 연인 선택지가 뜬다.[5]

코옵 마지막엔 다른 코옵 캐릭터들처럼 엄마가 개심한 것 때문에 주인공이 괴도라고 눈치 챈다.

코옵 어빌리티는 전술폭 확대. 멤버를 교대하거나 전투에서 추가효과가 발생하거나 위기를 벗어나는 등 전술적으로 이득을 얻는다.

랭크 1장기패 놓기(駒さばき)주인공 턴에 벤치 멤버와 전투 멤버를 교대시킬 수 있게 된다.
랭크 2랭크업
랭크 3추가타(打ち込み)주인공이 적을 다운시켰을 때 벤치 멤버가 추가 공격을 해준다.
랭크 4랭크업
랭크 5포위망 뚫기(囲い崩し)핀치 인카운터일 때 도망칠 수 있게 된다.
랭크 6랭크업
랭크 7나리킨(成り金)[6]찬스 인카운터 시 아군 턴 이내에 전투를 마무리 지으면 보상금이 2배가 된다.
랭크 8랭크업
랭크 9투료(投了)[7]도주 대기 시간이 0이 되어 즉시 도망칠 수 있게 된다.
랭크 10토고 시스템동료 턴에 해당 동료와 벤치 멤버를 교대시킬 수 있게 된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페르소나 5/등장인물 문서의 811판, 2.8번 문단에서 가져왔습니다. 5/등장인물&action=history 이전 역사 보러 가기

3 이후 행적

주인공이 자살했다는 말을 듣고 SNS 메세지를 보내오고 살아있는 것을 알게 되어 안심한다. 이후 괴도단이 시도에게 도전장을 던질 때 시부야에서 주인공에게 빈틈은 없다며 응원해준다.

크리스마스 이브날에 성배에 의해 메멘토스와 현실이 융합할 때 다른 코옵 캐릭터들과 같이 그 현상을 이상하게 느끼고, 주인공을 응원해준다. 이후 주인공이 시도의 범행을 증명하기 위한 증인으로, 또 체면을 망친 경찰의 집요한 추적에서 동료들을 지키기 위해 자진 출두해서 소년원에 들어가면, TV 인터뷰에서 주인공이야 말로 히후미가 승부 조작에서 벗어나게 해주고 지지해준 은인이라고 말하며 그가 모함 당해 잡혀 있으니 이번엔 자신이 도울 차례라고 말한다.
  1. 페르소나 시리즈의 광팬인 성우이자 페르소나 스토커 클럽의 메인 MC.
  2. 쇼기의 전법이다.
  3. 金將의 자격을 얻을 때 쓰는 말
  4. 아버지 역시 쇼기 기사이지만, 병으로 쓰러지는 바람에 어머니가 방송일을 접고 물장사 비슷한 걸 하면서 가족을 먹여살리고 있다고 한다. 이 때문에 가족 간 파워 밸런스가 어머니 쪽으로 심하게 기울어 있는 상태.
  5. 주인공이 처음부터 꽤 마음에 들었던 듯 하다. LA로의 수학 여행이 날씨 때문에 불발로 끝나서 하와이에 왔을 때 바로 만나지 않겠냐고 메세지를 보내온 것을 생각하면...
  6. 보(步)가 적진에 들어가는 순간 금(金)이 되는 것을 가리키는 쇼기 용어. 졸부라는 뜻의 일본어 '나리킨'도 여기에서 유래되었다.
  7. 바둑이나 장기에서 한 쪽이 스스로의 패배를 인정하고 판을 끝내는 상황. 국어사전에도 '투료되다'는 수동형 파생문까지 등재된 정식 보드게임 용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