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 구극장판 | ||||
세상에서 제일 강한 자! | → | 푸른별 지구의 위기 | → | 손오공은 초사이어인 |
1 개요
드래곤볼 극장판 Z 시리즈의 제3탄. 상영시간 60분.
일본명은 지구 통째로 초결전(地球まるごと超決戦) 개봉일은 1990년 7월 7일. 투니버스 방영명은 푸른별 지구의 위기.
2 줄거리
타레스라는 사이어인이 나타나 지구에 신정수를 심는다. 신정수는 별의 에너지를 고갈시켜 강력한 전투력을 주는 열매를 맺는 나무이다. 신정수의 영향으로 지구 환경이 순식간에 황폐화 돼버리자, 신정수를 제거하여 지구를 구하려는 Z전사들과 타레스 일당이 대결을 벌인다.
3 특징
손오공, 손오반 부자외 크리링, 피콜로, 야무치, 천진반, 차오즈등 드래곤볼 오리지널을 함께한 전사들이 모두 활약하는 첫번째 극장판. 하지만 타레스 부하들을 상대로 지구인 전사들은 모두 전패하며 그 부하들은 손오공이 혼자 박살낸다...
최초로 TV판 오프닝 영상을 유용하지 않고, 노래는 유지하고 있지만 영상을 새로 그렸다. 하지만 다음 극장판부터는 다시 오프닝 영상을 유용하고 있다. 극장판 중에서 유일하게 환경보호 주제가 가장 많이 들어갔다.
4 원작과의 비교
- 드래곤볼 대전집 6권에는 시간적으로 오공이 나메크성에 도착했을때 즈음이라고 되어있다. 대체로 원작의 베지터 편을 다소 변형시킨 내용이다.
- 타레스는 오공을 타락이라도 한 듯한 디자인이라서 좀 흥미롭다.
5 등장인물
- 손오공 : 계왕권으로 타레스의 전사들을 순식간에 쓸어버리고,[1] 타레스와 호각 이상으로 대결하지만 신성수 열매를 먹은 타레스에게 밀려서 10배 계왕권 까지 쓰지만 처참하게 터지고 원기옥을 준비한다. 원기옥 일격은 지구의 생명력이 신성수에 빨려들어간 탓에 파워 부족으로 실패하지만, 신성수로부터 직접 에너지를 얻어 사용한 원기옥으로 마침내 타레스를 쓰러뜨린다.
- 손오반 : 첫 장면에서 캠프를 하며 등장. 산불을 진압하면서 구해준 하이야 드래곤과 우정을 쌓게 된다. 전사들이 싸우러 나갈 때는 치치 때문에 가지 못했지만 나중에 하이야 드래곤을 타고 참전한다. 그 때문에 타레스의 주의를 끌다가 잡혀서 피콜로에게 도움을 받았으나 다시 붙잡힌다. 그리고 강제로 파워볼로 만든 인공달을 보게 되어 대원화 해서 오공을 공격하다가 하이야 드래곤 덕분에 진정된다. 타레스가 하이야 드래곤을 날려버리자 타레스를 적대하다가 타레스에게 공격당하는데, 맞기 직전에 오공이 기원참으로 꼬리를 잘라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고 리타이어 한다.
- 치치 : 첫 장면에서 오반이 캠프를 갈 때 커다란 배낭에 어마어마한 양의 참고서와 다양한 준비물을 챙겨주며 과보호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나메크별에 갈 때보다 많이 챙긴다.하이야 드래곤이 집에 찾아오자 아주 화를 내며 오반을 야단친다. 야무챠에게도 상당히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 크리링 : 첫 장면에서 캠프를 하며 등장. 오반과 함께 드래곤볼을 모아 숲을 회복시킨다. 나중에 오공과 함께 신성수를 파괴하러 갔다가 타레스의 혹성 전사들과 싸우게 된다. 혹성 전사들에게 쓰러지지만 오공이 원기옥을 쓸 시간을 벌려고 다시 타레스와 싸운다. 쓰러진 상태에서 오공의 원기옥이 한 번 실패하자 '지구의 에너지가 신성수에게 빨려가서 원기옥의 힘이 부족했다'면서 설명 대사를 중얼거린다.
- 피콜로 : 폭포에서 수행을 하며 등장. 타레스에게 붙잡힌 오반을 구출하려고 애쓰게 된다. 오공이 혹성 전사들과 싸우는 동안 타레스를 공격하는데, 마관광살포도 먹히지 않고 당해버린다. 하지만 오공이 원기옥을 쓸 시간을 벌려고 다시 타레스와 싸운다.
- 천진반 : 오프닝에서 드래곤볼을 찾을 때 합류. 오공과 함께 신성수를 파괴하러 갔다가 타레스의 혹성 전사들과 싸우게 된다. 하지만 오공이 원기옥을 쓸 시간을 벌려고 다시 타레스와 싸우다 쓰러진다.
- 챠오즈 : 오프닝에서 드래곤볼을 찾을 때 합류. 오공과 함께 신성수를 파괴하러 갔다가 타레스의 혹성 전사들과 싸우게 된다. 하지만 오공이 원기옥을 쓸 시간을 벌려고 다시 타레스와 싸우다 쓰러진다.
- 야무챠 : 난데없이 15년 할부로 자가용 비행기를 삿는데 타레스의 혹성 전사에게 기습을 당해서 파괴당해버린다(…). 무공술을 쓸줄 알면서 그런건 왜 사는가.(…) 치치가 오반의 공부를 걱정하자, '공부라면 제가 가르쳐줄게요'라고 말하지만 치치는 오히려 '그게 더 걱정'이라고 쏘아붙인다. 나중에 싸울 때는 "융자빚을 내놔라!"라면서 달려들지만 진다. 그래도 조기탄도 써봤다. 하지만 오공이 원기옥을 쓸 시간을 벌려고 다시 타레스와 싸우다 쓰러진다.
- 부르마 : 첫 장면에서 캠프를 하며 등장. 오공의 집에서 모였을 때 야무챠가 비행기를 사느라 15년 할부빚을 졌다는 것을 알자 또 여자 꼬시려고 그런 걸 사냐고 화를 낸다. 엔딩 장면에서 캠프를 하면서 '오공이 머리를 다쳐서 타레스처럼 되지 않아서 다행이다'고 말한다.
- 오룡 : 첫 장면에 캠프를 할 때, 오공의 집에 모여 있을 때 등장.
- 푸알 : 야무챠의 옆에 붙어있다. 야무챠가 15년 할부로 비행기를 샀다고 하자 (야무챠에게)그런 신용이 있었냐는 독설아닌 독설로 야무챠를 뻘쭘하게 만들었다(...)
- 무천도사 : 야무챠가 격추된 뒤 다른 전사들과 함께 오공의 집에 와 있다. 치치에게 폐를 끼쳐서 미안하다고 말하지만 치치는 오반의 공부에 방해만 되지 않는다면 상관없다고 말한다. 엔딩 장면에서는 제자들과 같이 캠프를 하고 있다.
- 계왕 : 텔레파시로 오공에게 신성수에 대해서 경고를 해준다. 계왕의 극장판 첫 등장.
- 하이야 드래곤 : 극장판에 첫 출연한 마스코트 캐릭터. 타레스가 탐사기를 보낸 충격으로 오반 일행이 캠핑을 하던 숲에 산불이 났을 때 도움을 받았다. 신룡을 보자 화를 내며 돌격하는 과격파.(...) 산불로 폐허가 된 숲은 오반 일행이 드래곤볼로 원래대로 수복했지만, 오반이 마음에 들었는지 이후 오반을 쫓아 오공의 집에 놀러온다. 치치의 반대로 숲에 돌아가게 되었지만 오공이 몰래 산의 동굴에 숨겨줘서 기르게 된다.
- 오반이 대원화 하여 이성을 잃어 오공을 해칠 상황이 되자 오반에게 달려가 끼익 끼익 거리며 호소. 착한 마음이 되살아난 오반은 겨우 진정되어버린다. 그 직후 타레스의 공격에 당해 '폭파'까지 당하는데, 그러자 오반은 타레스를 적대하게 된다.
- ↑ 상술한대로 본작의 적은 전부 오공이 쓰러뜨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