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다이치 렌쥬로의 개고생 주인공 1호
이름의 의미는 일본어로 "맑음"을 뜻하는 하레 에서 따왔다. 국내명은 "화니". 취미는 콘솔 게임하기.
정글은 언제나 맑음 뒤 흐림, 하레구우의 주인공. 성우는 아이카와 리카코/이명선/필리스 샘플러.
웨다의 아들. 정글에 살면서 게임을 취미로 하는 평범한 소년으로 시작했지만 사실 구우가 오기 이전에도 그렇게 평범한 소년은 아니었다, 1화에서 구우가 등장하면서 그의 인생은 서서히 막장으로 치닫기 시작한다.
주로 구우가 벌이는 황당한 짓을 바락바락 악을 쓰며 하지 말라고 태클을 걸지만, 결국에는 휩쓸려 버리고 마는 불운한 신세. 온갖 황당한 일을 당하다보니 점점 체념하는 지경에 이르지만 구우의 황당함은 늘 그의 상상력을 능가하고 있다.
정줄놓은 일들이 벌어질때마다 태클을 날리지만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 끝내는 구우가 파티에서 장기자랑 좀 하라고 하니까 난 이상한 짓 하는걸 지적하는 전문이라고…라는 아예 포기한 모습까지 보여주었다.
자주 술에 취해 엎어져 자느라 집안일에 무감각해지는 웨다 때문에 집안일에도 노력하고 있다...가 베르와 아시오가 오면서 부터 부담을 덜었다......다른 사람이 아침을 차려준 다는 거에서 행복을 느낀다. 이건 도저히 10살 짜리꼬마의 행복이 아니다.
인생이 피곤하다보니 점차 게임의 세계에 현실도피를 하기 시작해 게임 매니아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이런저런 일을 겪으면서 어느정도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긴 하지만 워낙 주변환경이 막장이라....
일단은 귀여운 외모의 미소년으로 머리가 길고 얌전한 인상이라서 그런지 처음 만났을 때는 크라이브 선생에게 여자아이로 오인된 적이 있다. 이 때문에 크라이브는 굉장히 친절하게 대해주었으나 남자아이라는 것을 알자마자 태도가 돌변. 덕분에 크라이브에 대한 인상은 최악이 되었다. 게다가 크라이브가 자신의 부친이라는 것까지 알게 되자 더더욱 최악.[1]
나중에 출생의 비밀이 밝혀지는데, 웨다가 도시에서 살 때 크라이브와 관계를 가져서 임신했지만 결혼을 하지 못하고 미혼모가 된 다음 정글로 와서 낳은 아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미소년이고 친절한 태도를 가지고 있어 은근히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스스로 바람둥이 유전자가 발현하는 것이 아닌가 고뇌하기도. 마리의 공략을 이리저리 피하기는 하지만 리타에게는 태도가 다른 듯.
드물지만 동인계에서는 주로 마리, 리타와 엮는 경우가 많고 가끔 웨다와도 엮는다. 물론 구우와도 엮이긴 하지만….
쓸데없는 이야기지만 설정상 이름의 영어 표기는 Halle(할레)이다.[2] 발음이 비슷해서인지 몰라도 하레구우까지 와서는 하렘을 구축하는 듯. 단번에 무려 6명을 낚는 기염을 토하기도 한다.
하레구우 7권에서 나온 5년 후의 미래에는 정글에 사는 여자는 전부 낚아서 어장관리하고, 여자들로부터 돈을 갈취해서 먹고 사는 희대의 난봉꾼이 된다.(...) 하지만 다행히 그걸 보고 후회하여 스스로 살아가기로 노력한 결과 미래를 바꾸는 데 성공한다.
로버트를 도와주는 동안 자기도 모르게 플래그를 꽂았고, 그리하여 웨다 쟁탈전에 이어 암살6자매의 난입으로 인한 하레 쟁탈전이 열렸다. 본인도 최근 이상한 초능력에 눈뜬거 아니냐면서 걱정하기도 한다. 그러면서도 승자의 오오라를 뿜어대면서 굽타등을 패배감으로 몰아넣는다. 땀구멍에서 페로몬이 나오는 것 같기도 하다.
구우(나레이션)는 5년후의 희생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즐거워 하는 중이었으나, 하레가 근성으로 미래를 바꾸면서 아쉬워했다(…).[3]
술은 크라이브를 닮아서 그런지 약하지만, 일단 한 번 먹으면 폭주한다.[4] 다만 술에 약한건 크라이브와 마찬가지이지만 취했을때의 기억이 전혀 없는 크라이브와 달리 술 먹고 한 짓을 다 기억한다.
구우에 의해 초능력에 눈을 뜨기도 했다. 능력이 세 개씩이나 되는데,
원을 정확하게 그릴 수 있는 능력
감으로 범인을 100퍼센트 맞출 수 있는 능력
자신의 몸을 1cm 가량 띄울 수 있는 능력
초능력을 얻게 된 사건을 해결하면서 능력이 없어진 듯 보였으나 마지막 컷에서 '하레는 숫자 0을 굉장히 동그랗게 쓰네' 라는 마리의 대사에 의하면 초능력 중 하나는 남아있는 모양이다. 다른 두 능력은 확인불가.
하레구우 10권에서 나오는 실루엣 퀴즈를 감으로 맞췃다. 아무래도 감으로 범인을 100%맞추는 능력도 건재한 듯
엔딩에서는 이 때로부터 6년만에 마리와 결혼하여 아빠가 되었다. 그리고 그 자식은….[5]
어른이 돼서 가진 직업은 레지처럼 교사.
사족으로 삼국전투기에서는 장포로 패러디되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하레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 애니기준으로 5화에서 알게된다.
- ↑ 하지만 애니메이션판 오프닝을 보면 Hare라고 나온다... 디럭스의 DVD특전에 들어있는 영상에서 Halle라고 나온적이 있긴한데 거기선 구우(Guu)가 Goo로 표기되어있는 것을 보면 의도적으로 다르게 만들어서 비슷하지만 같은 사람은 아니다라는 것을 표현한 것 같다.
- ↑ 그렇지만 여전히 플래그를 세우고 있다.
- ↑ 임팩트를 보면 구우말고는 말릴 사람이 없다. 작중의 온갖 폭주캐릭터들을 능가하는 폭주...처음 술을 마셨을 때 애니에서는 반경 몇미터가 그대로 날아갔다.
- ↑ 구우가 떠나기 바로 전화에 구우가 하레에게 "아빠가 될 것이냐?"라고 묻고 하레가 이것을 긍정하는 장면과 구우가 그 대답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장면이 있었다. 사실상 자업자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