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즈키

하즈키(葉月, はづき)는 일본어로 음력 8월을 가리키는 옛 말이다. 흔히 잎이 무성한 여름을 뜻하는 말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지만, 음력 8월은 가을이며 잎이 떨어진다는 의미에서 잎 엽(葉) 자를 사용한다. 성씨여성이름으로도 쓰인다. 단, 남자 이름으로 쓰일 때도 있다.

1 성씨

1.1 실존인물

1.2 가상인물

2 이름

2.1 가공의 인물

2.1.1 기신비상 데몬베인의 등장인물


성우는 효우세이앨리슨과 동일 성우다.

세라에노 단장의 정령이다. 본디 역사가 짧아 실체화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라반 슈뤼즈베리 교수의 무시무시한 마력 덕택에 실체화할 수 있게 되었다. 개초딩 클라우디우스의 세라에노 단장에 비해 훨씬 강하다.

라반 교수가 황금의 벌꿀술을 마시면 바이야크헤(비야키)로 변신하여 교수를 태운 채, 고속이동이 가능하다.

라반 슈뤼즈베리에겐 레이디(Lady)라고 불리며, 하즈키는 슈뤼즈베리를 대디(Daddy)라고 부른다.

대체적으로 쿨데레 적인 성격이지만 전투에 들어가면 좀 광폭해진다. 전투 패배 후 재도전시에 나오는 대사를 한번 들어보자.
이름이 하즈키(八月)인 이유는 크툴루 신화의 체계를 정립한 어거스트 덜레스의 어거스트(August) 부분에서 따온것으로 추측된다.

2.1.2 파워프로군 포켓4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haduki.gif

葉月(はづき)

야마다 헤이키치에게 유령이 출몰한다는 소문을 듣고나서야 놀러가기 장소로 추가 되는 섬 중앙에 위치한 샘에서 만나게 되는 소녀. 선택에 따라 공략이 가능한 유령 편과 공략이 불가능해지는 여신 편으로 분기가 나뉘는데 주요 이벤트는 물론 첫 만남 자체가 일정치 않기 때문에 공략하기 어렵다. 그 보답이랄지 공략에 성공했을 경우에는 원하는 초특수능력을 골라 얻을 수 있는 야구초인전을 주는 고마운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