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가방가 햄토리/등장인물

< 방가방가 햄토리(햄토리에서 넘어옴)

상위항목: 방가방가 햄토리

1 개요

여기 있는 항목들은 나무위키의 다른 항목들과 달리 너무나 짧으므로 항목을 합친다.

1.1 Etc

2 햄토리

hamutaro.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주인공. 일어판 이름은 하무타로. 성우는 마미야 쿠루미/이영란. 에비츄가 아니다[12] 주인은 유나.

주황색 털과 엉덩이의 점이 포인트인 수컷 햄스터. 활발한 성격에 친구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심지어 강아지토끼와도 사이가 좋다.이렇듯 두루두루 주위 햄스터들과 사이가 좋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가까운 사이는 역시 얌냠이.

좋아하는 것은 작중의 햄스터들도 마찬가지이지만 해바라기씨이다. [13][14]

3 얌냠이

afa5e848.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성우는 아이카와 리카코/이영주 햄토리의 가장 친한 친구이며 해바리가씨를 늘들고있다 굉장한 먹보. 대장에게 존칭어를 붙인다.

4 대장

taisho.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성우는 이토 켄타로/민응식[15]. 일본 이름도 대장(타이쇼군), 한국 이름도 대장, 심지어 영어 이름도 Boss이다.[16] 그만큼 캐릭터들 중에서도 중심에 서 있는 캐릭터이며, 방가방가 친구들의 정신적 지주나 다름없는 인물. 아니 햄스터. 조금 공격적이기도 하지만 믿음직스러운 성격이다. 게다가 쿨쿨이를 데려와 자기 집에서 눌러앉아 살게..아니 자게 한 대인배.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나이가 좀 있는 모양인지 몸집이 큰 편이며, 초승달이 그려진 공사장 모자를 쓰고 다닌다.

다른 친구들과는 달리 야생의 햄스터로, 생존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추정. 방가방가 친구들이 모이는 클럽하우스(한국판에서는 뭐라 하는지 수정바람...)는 대장이 자신이 살던 곳을 햄토리 등 몇몇과 리모델링한 것이다. 리본을 짝사랑하지만 리본의 관심이 햄토리에 쏠려있는 것도 어느 정도 알고 있다. 그래도 일편단심 리본 사랑.

5 팬더

panda.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성우는 사이토 유코/송도영 이름처럼 팬더같이 생겼으며 호두껍질을 이용해 이런저런 가구를 만든다

가구 말고도 놀이공원이나 보트.글라이더등 다양한걸 만드는 공돌이

6 아따아따

maido.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성우는 스기모토 유우/ 강수진

개그를 좋아하고 깨끗한 것을 좋아한다
누구와도 금방 친구가 될 수있는 친근하고 구수한 성격
청소하는 것이 취미이다

7 안경

dexter.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성우는 스즈키 치히로/안지환 이름 그대로 안경을 쓰고있으며 안경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다 다만 운동에는 매우 약한것이 특징 안경닦기가 취미이다.
머플러를 좋아해 늘 아따아따와 경쟁을 벌인다.

8 범생이

noppo.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일본 이름은 놋포, 영어 이름은 Maxwell. 성우는 혼다 타카코/이소영/브래드 스웨일.

귀가 길고 갈색 털을 가진 햄스터. 주인이 책방 아들이라 그런지 책과 독서를 좋아하며, 항상 책 한 권을 옆구리에 끼고 다닌다. 그 덕에 아는 것이 많아서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내어줄 때가 많다. 누구에게나 친절한 성격.

이름에서 보듯이 공부나 책과만 관련이 있는 캐릭터인 것 같지만, 의외로 애니 내에서 가장 먼저 공인 커플을 이루어냈다. 상대는 랑순이. 책벌레와 스포츠 소녀의 조합인데, 팬덤 내에서는 꽤 인기가 있는 모양이다.

생각을 먼저 하고 움직이며 이론중시적인 타입이지만, 가끔은 돌발 행동을 하기도 한다.

9 리본

ribon.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성우는 무라이 카즈사/배주영/샹탈 스트랜드. 북미판 이름은 'Bijou'

하얀 털에 파란 리본으로 트윈테일을 하고 있는 암컷 햄스터. 프랑스에서 왔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일본판이나 영어판의 경우 불어 억양 같은 것을 섞어서 말한다. 영어판에서는 인사를 할 때 봉주르라고 하기도.

햄토리를 짝사랑하지만 정작 당사자는 눈치가 없다. 주인공과 엮이기 때문에 히로인 격의 캐릭터이다.

리본의 주인은 마리아라는 피아노를 잘 치는 여자아이이다.

10 랑순이

chan.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일본 이름은 토라하무쨩. 영어 이름은 Sandy. 성우는 이케자와 하루나[17]/정소영[18].

밝은 갈색 털에 갈색 줄무늬가 나 있는 암컷 햄스터. 호랑이와 닮았다고 해서 이름이 토라하무쨩이다. '토라'가 일본어로 호랑이를 뜻하기 때문인데, 한국 이름도 이에서 착안한 듯 하다.

스포츠 소녀로, 왈가닥에 말괄량이 타입. 운동 신경이 좋으며, 특기는 리본 돌리기이다. 다른 여자 멤버들에 비해 비중이 크지는 않지만, 대신 범생이와 애니 내에서의 공식 커플 1호를 이뤘다. 그것도 랑순이가 먼저 대시해서.

랑돌이라는 쌍둥이 오빠가 있다. 원래는 같이 살고 있었으나, 랑순이의 주인이 랑돌이를 아는 사람에게 주면서 헤어지게 됐다. 랑순이의 기억 속의 오빠는 노래도 불러주고 자신이 힘들 때면 다독여주는 자상한 오빠였지만, 실제로 재회하고 보니...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11 랑돌이

kun.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일본 이름은 토라하무군. 영어 이름은 Stan. 성우는 미야타 코우키/손원일.

랑순이의 쌍둥이 오빠로, 외형은 랑순이와 동일하다. 이름도 한 글자 차이. 다른 점이라면, 랑순이보다 눈매가 약간 올라갔고(수컷이니까...) 랑순이가 꼬리에 달고 있는 리본을 달고 있지 않다는 점.

처음부터 나오는 캐릭터는 아니지만 애니 초반부에서 여동생과 재회했다. 그런데 랑순이가 기억하는 '자상하고 따뜻한 성격'과는 달리 실물은 카사노바 타입이라서 햄토리 일행에게 충격을 선사했다. 게다가 리본, 머플러에 치근대는 탓에 남자 아이들, 특히 대장으로부터 적개심을 샀다.

랑순이가 리본을 돌린다면 랑돌이는 마라카스를 흔든다. 리본과 마라카스가 각자의 대표 물건이 되는 셈인데, 둘의 생일날의 에피소드에서는 둘이 싸움붙었다가 서로의 물건을 망가뜨려버린다(...). 그야말로 다혈질 남매.

12 모자

kaburu.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성우는 우치카와 아이/최문자 이름처럼 모자를 쓰고있으며 주인의 과보호로 인해 수줍음이 많은 성격이다 그래서 가끔 수줍어 할때 냄비를 뒤집어 쓴다 숨박꼭질이 특기

주인은 젊은 부부로 시내에서 공방을하며 모자가 쓰는 냄비등을 만들어준다. 미니어쳐를 만드는 사람들인듯하다.
그래서 그런지 모자의 집은 매우 크고 실내인테리어가 훌륭하다. 소파에 침대까지 모자걸이도 보유한 금수저햄스터.

13 머플러

mafura.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성우는 사쿠마 레이/김희선 이름처럼 머플러를 늘 매고있다 늘 미니미니와 함깨 다니고 있으며 사이가 매우 좋다 통역도 해주는편 뜨개질도 특기 설정상 햄토리를 좋아한다고는 하지만 어필되지는 않았다

아따아따와 안경이 사랑하고 있지만 별로 관심을 두지않는다

14 미니미니

chibi.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일본 이름은 치비마루짱.[19] 영어 이름은 Penelope. 성우는 마토이 카오리/정소영[20]/조슬린 로웬.

햄토리의 친구들 중에서 제일 나이가 어리며 말을 못한다. 항상 "뀨~ 뀨~" 거리는 옹알이(?)만 하고 있을 뿐. 그래서 머플러가 통역해주는 경우가 많다. 머플러를 친언니처럼 따르고 있다.
12.png
나이가 어려서 철이 안든건지 몰라도 귀여운 외모와는 별개로 누구한테 잡아먹힐뻔한다던지, 어디 빠진다던지, 여러모로 방가방가 햄토리 최고의 민폐캐릭터다 (...)[21]

o0259019412944542803.jpg
부끄러움을 많이 타기 때문에 몸에는 귀부분이 뚫려있고 입부분에 구멍이 있는 노란천을 쓰고 있다.

여기와 여기서 얼마나 민폐짓을 끼치는지 알 수 있다.

15 쿨쿨이

neteru.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성우는 스기모토 유우/최문자 이름 그대로 잠만 자고있으며 그래서 병풍에 가깝다 말은 전혀 하지 않지만 가끔한다. 잠은 늘 대장의 집에서만 잔다.

16 딩가딩

tongari.gif

방가방가 햄토리의 등장 햄스터 성우는 아사카와 유우/최문자, 안지환 강수진 고독을 즐기는 타입으로 혼자서 여행하기를 좋아하며 기타를 잘 친다.
  1. 북미판 동일
  2. 분명히 햄토리가 한국판에서 대히트를 쳐서 유명해졌을 텐데도 이후 작품에서는 빛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
  3. 안녕(만났을 때 하는 인사). 주로 미국 남부 지역에서 How do you do 대신 쓴다
  4. 방영 당시에는 '이명선'으로 활약했다.
  5. 비쥬. 불어로 보석이라는 뜻
  6. '카부루'는 '뒤집어쓰다'에서, Cappy는 cap에서
  7. 파시미나. 최상급 캐시미어 또는 그것으로 만든 제품.
  8. 한가지 특징이 있다면 매일밤 일기를 쓴다. 또 같은 학교 남자애 지태(한국판)를 좋아한다.
  9. 그 이후에는 한동안 소녀 연기가 없었으나...나루토의 츠나데를 통해 다시 선보였다! 가나와 거의 흡사한 보이스가 흠좀무.
  10. 베르사유의 장미의 주인공 오스칼을 패러디했다.
  11. 늘 쿨쿨 잠만 자고 먹는걸 밝힌다. 햄토리가 나갔다 온다고 인사할때도 자고 있지만 그래도 햄토리가 하는 말은 다 상당히 듣고 있고 때떄론 감정 표현도 하는 편이다. 또 한번은 얼떨결에 개썰매 대회에 출전했는데 유나가 응원한다는 햄토리의 말에 스피드가 올라간걸로 보아 자신의 주인에 대한 애정도 있는 모양 애초에 유나도 브랜든을 아끼지만
  12. 네이버나 구글에서 햄토리라고 검색해도 관련 이미지가 섞여있다. 그것도 아주 많이.
  13. 이는 방가방가 햄토리가 전해준 잘못된 정보 중 하나이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의 방영 이후 햄스터를 키우는 아이들이 해바라기씨를 많이 주면 되는줄 알고 줬다가 무지막지하게 살이 찐 일이 있었다(...).
  14. 사실 햄스터가 해바라기씨를 좋아하는건 맞다. 하지만 특별히 해바라기씨만 그런건 아닌게 함정
  15. 민응식의 별명이 대장인 이유가 바로 이 배역 때문이다.
  16. 대장이라 그런지 덩치도 제일 크다.
  17. 햄토리의 주인 하루나 히로코의 성우
  18. 미니미니와 중복.
  19. 보면 알겠지만 이름의 모티브는 만화 치비마루코의 주인공인 마루코이다.
  20. 랑순이와 중복이다.
  21. 솔직히 너무 어려서 철이 없고 응석받이인데다 제멋대로인 성격탓에 민폐짓을 끼친다. 머플러가 너무 어리다는 이유로 너무 응석을 받아주고 오냐오냐 해준 탓도 있다. 길을 헤매다 구덩이에 빠지지 않나, 신데렐라 성과 똑같은 성을 보고 보려가다 저수지에 빠질 뻔하지 않나, 놀이터에서 놀다가 고양이를 만나서 다들 피하는데 혼자 넘어져서 잡아먹힐 뻔한 적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