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강호에 등장하는 단체.
1 소개
천마신군이 거느리고 있는 정예무사 집단이다. 각 제자들의 호위, 정보 수집 등의 일을 한다.
초창기에는 사파의 무뢰배들을 천마신군이 끌어모아 만든 단체에 불과했으나, 현재는 명실공히 정파 사파 합쳐서 최강의 무사집단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흑풍회가 무리를 지어 돌격하기만 하면 대부분의 정파 문파는 멸문을 면치 못 할 정도이다. 그런 흑풍회를 최초이자 유일하게 막아낸 문파가 송무문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당시 송무문도 엄청난 피해를 당하며 문주와 위진단주와 대원들도 전멸하여 권동희를 포함한 4장로만 살아남았다고 한다.
다만 송무문이 최초라고 하는 것은 그보다 더 강한 문파에겐 아직 도전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송무문은 정파 5대 문파 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보다 강한 문파는 정파를 통틀어봐도 4개이하이다. 물론 그 문파들에게 승리할 자신이 없어서 공격을 하지 않는 건 아닐 것이다. 50여년전에는 무림 정파 2위였던 삼다문을 곧바로 공격했던걸 보면.. 다만 삼다문과의 대결때는 흑풍회가 수적으로 우세했다고 한다.
2 흑풍회 구성
크게 7개 돌격대로 나뉘어져 있고, 제4돌격대를 제외한 6개 돌격대가 차례대로 첫째부터 여섯째 제자들을 호위한다. 다만 한비광만은 예외다. 그가 사문 일을 팽개치고 번번히 도망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실은 사부인 천마신군이 성장을 유도하려는 배려로 방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한비광을 호위해야 할 흑풍회는 등장을 못하고 있다(...)
언제나 갑자기 숨어있다가 등장하기 때문에 한비광은 싫어하는듯. 주로 땅에서 나타나는 연출이 많기 때문에 실은 천마신군과 제자들이 가는 땅밑을 파면서 따라오고 있다는, 전직 광부 흑풍회라는, 원작자들이 그린 단행본 보너스 만화도 있다(...).
사파 내부에서 쓸만한 인재가 있다 싶으면 스카우트 해서 데리고 오는 모양. 노호도 스카웃 제의를 받았으나 "흑풍회는 졸개잖아, 나보고 졸개를 하라고? 절대 안해!"라면서 거절했다. 한번 흑풍회의 일원이 되면 탈퇴할 수 없고, 결혼도 금지되는 모양. 어떻게 보면 나이먹고 성실하게 일하면서 철없는 도련님들한테 휘둘리는 안습 집단. 특히 한비광과 접촉한 흑풍회는 이용만 당하거나 따돌리느라 번번히 엿먹는 신세. 주군의 애제자라 어떻게 해 볼수도 없고...... 하여튼 불쌍하다.
3 흑풍회 무공
검기(쾌검식) 무공인 흑풍일섬참,흑풍쾌마참,사월난비,흑풍진멸참과 검강식인 민파격악등 무공이 있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흑풍회 전용 무공이 따로 있는 것은 확실하나, 돌격대장별로 고유의 무공은 조금씩 지니고 있는 듯 하다. [1]
3.1 흑풍회 검진
집단전에 사용하는 진법[2]은 '흑풍광무(黑風狂舞)'가 있다. 횡대 형태로 늘어선 다음에 앞으로 전진하며 옆의 동료와 협력하여 적을 확실하게 찌른다. 작중 적으로 나온 송무문 엑스트라의 설명(...)에 의하면 적의 흔적도 남기지 않는 흑풍회 최고의 이동검진이라고 한다. 최근 502화에서 다시 등장했는데, 앞이 안보이는 흙먼지 속을 돌진하면 아군도 공격할수 있지 않느냐는 말에, 아군조차도 뒤쳐지면 그냥 썰고 지나가는, 전진만을 염두해두고 펼치는 흑풍회의 미친 춤이라고 한다.[3]
열혈강호에 등장하는 졸병부대(..)중에서도 독보적인 실력자들이다. 작품 세계관에서 이들보다 강한 부대는 신지 무사들 정도로 추측되지만 사실 신지무사들과도 제대로 붙어본 적은 없었다. 그나마 소향이 데리고 다니던 뇌응과 혈표라는 짐승에게 흑풍회 대원 몇명이 간단히 제압당한 모습을 보면 남림야수족 혈랑대도 흑풍회와 비슷한 실력이지 않을까 추측된다.
다만 무공 실력과는 별개로 단결력이나 충성심, 기세 부분으로는 신지 무사들보다 뛰어날 거라는 평가가 많다. 가장 결정적으로 25권에서 자신들의 주인이 패하고 있는 와중에도 죽음을 각오하고 덤벼들 기세를 보여준 흑풍회의 포스에 세외사천왕의 일인인 남림야수왕 황건우조차도 놀라워했다.
이런 일반 흑풍회대원들도 이정도의 포스인데 이들중에서도 독보적이라는 제4흑풍회는 어느 정도란 말인지..?
드디어 최근에 홍균이 이끄는 제7흑풍회가 장백산과 더불어 신지의 지신각 무사들과 전투를 벌인다. 신지무사들도 기본적으로 상당한 실력자들인지라 지금까지 흑풍회가 보여준 압도적인 모습들에 비하면 의외로 평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대장인 홍균을 제외한 나머지 무사들은 신지 무사들과 얼추 비슷해보이는 모습이었으나 갑자기 갑툭튀한 떡대무사들은 흑풍회대원들을 뛰어넘는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4 흑풍회의 대장들
1돌격대장 독고결 -> 아마도 백강을 모시고있을듯 하다. 천하오절급 정도로 본다.
2돌격대장 황보웅 -> 아마도 도월천을 모시고 있을듯 하다. 천하오절급 정도로 본다.
3돌격대장 남중보 -> 진풍백을 모시고있다. 초운현보단 강하다.
4돌격대장 지현 -> 천마신군의 직속부대.초일류급으로 구성된 초고수급 지현이 대장이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