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프린세스 프리큐어/등장 아이템

1 개요

Go! 프린세스 프리큐어에서 프리큐어들이 변신과 공격에 사용하는 아이템 모음.

2 프린세스 퍼퓸

프리큐어로 변신할 때 사용하는 향수병 형태의 아이템. 원래 3개가 존재했으나[1] 큐어 스칼렛의 퍼퓸이 각성하면서 총 4개가 되었다.

프리큐어로 변신하는 기능과 엠블럼을 돌려 발동하는 모드 엘레강트 외에도 완구 기믹으로 게임 모드가 탑재되어 있다. 완구의 가격은 4298엔, 프리큐어 3인의 드레스업 키와 열쇠고리가 포함된 DX세트는 6415엔이다(세금 포함). 퍼퓸에 꽂는 드레스업 키에 따라 향수 광원의 색과 출력 대사가 달라진다. 퍼퓸 전면에 있는 다이얼을 돌리면 변신 대사와 모드 엘레강트 대사가 토글되는 형태.

파일:Attachment/Go! 프린세스 프리큐어/등장 아이템/12423gdu3.jpg
소다... 록 오픈! 다이! 다이! 다이! 다이! 다이 히메

가면라이더 가이무에 등장하는 키와미 록 시드와 크기가 딱 맞아서 삽입이 가능하다고 한다. 역시 금단의 열매로 만든 만능 록 시드 로슈오 카나타 왕자

덤으로 병안에 향수가 채워지는 모습이 이것을 닮았다는 의견도 있다. 플로라 에너지 암즈!!

재생되는 변신 음성 중 기존 세 명에 이어서 '큐어 스칼렛'이라는 캐릭터의 음성이 포함되어 있는데 여러가지 이유로 아카기 토와가 추가 전사로 예상되고 있는데 22화부터 등장한다.

3 드레스업 키

파일:N4PAtsF.jpg
프리큐어로 변신할 때 사용하는 드레스를 본뜬 키 형태의 아이템. 제츠보그화 하여 꿈을 빼앗겨 감옥에 갇힌 사람이나 동물의 석방에도 사용된다.

하루노 하루카는 드레스업 키를 어렸을 때 카나타 왕자에게서 받았고[2], 카이도 미나미는 해변가를 거닐다가 우연히 주웠다. 아마노가와 키라라는 패션쇼 대기실에서 메이크 업을 받던 중, 우연히 눈에 띈 메이크업 박스 안에 있던 것을 그대로 가져왔다. 아카기 토와는 죄를 짊어지고 다시 한번 그랑 프린세스로 도전하겠다고 굳게 마음을 먹자 가지고 있던 3개의 검은 키가 동시에 드레스업 키로 변했다.

6화에서 자세한 설명이 나왔는데 총 12개가 있고[3] 이전 프린세스 프리큐어들이 어둠의 힘을 봉인하기 위해 사용했던 물건이었다. 봉인에서 풀려난 디스피아는 호프 왕국을 침략하려 했고 이를 안 카나타 왕자가 빼돌리려고 했지만 키들이 스스로 인간 세상으로 날아가 버렸다. 24화에 따르자면 토와의 드레스 업 키는 디스피아가 만든 키로 진짜 드레스 업 키가 아니라고 한다.

12개의 드레스 업 키의 진정한 힘을 해방시키기 위해선 강함, 상냥함, 아름다움을 모두 갖춘 그랑 프린세스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하루카들은 그랑 프린세스가 되고자 한다.

현재까지 등장한 모든 드레스업키는 작중에서 등장한 것이 변신용 드레스업 키 4개, 엘레강트 드레스업 키(로즈, 아이스, 루나, 하나비(불꽃)), 미라클 드레스업 키(릴리, 버블, 슈팅스타, 피닉스), 프리미엄 드레스업 키(벚꽃, 산호, 은하, 썬), 로얄 드레스업 키(로얄 마제스티), 특전으로 등장한 것이 프리마베라(올스타즈 전용), 골드(프린세스 퍼퓸 초기구입 한정판), 트와일라잇(스칼렛 바이올린 초기구입 한정판), 펌프킨(프린세스 팔레스 초기구입 한정판), 산타(크리스마스 데코 케이크 특전 키) 으로 총 22개가 있다.모든 드레스업키 보기

플로라의 키는 [로즈, 릴리, 벚꽃], 머메이드의 키는 [아이스, 버블, 산호], 트윙클의 키는 [루나, 슈팅스타, 은하], 스칼렛의 키는 [하나비, 피닉스, 썬]

49화에선 17개의 드레스업 키가 전부 합쳐지면서 오프닝 도입부에서 나온 황금색 키의 정체이자 최후의 18번째 키인 그랑 프린세스 키가 되었고. 이 키의 힘으로 플로라 일행은 최종 필살기인 프리큐어 그랑 리베라시온을 발동. 이 키를 거대화시켜 디스피아를 꿰뚫어 쓰러트렸다.

이후 최종화에선 디스다크를 쓰러트린 역할을 다하고 다시 17개의 키로 돌아와 휴면 상태가 되었으며, 모든 키가 호프 킹덤에 반환되면서 호프 킹덤 성에 보관된다.

4 프린세스 레슨 패드

12개의 드레스업 키를 사용하는 그랑 프린세스가 되기 위해 필요한 레슨을 받을 수 있는 패드로, 보석 부분에 펜을 가져가서 움직이면 미스 샤무르가 소환되어 레슨을 진행한다. 또한 카나타와 연락할 수 있는 도구로도 쓰인다. 26화에 따르자면 평소에는 하루카가 갖고 다니는 듯하다.

완구는 총 43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미니게임 스타일의 프린세스 레슨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하는 탑재된 레슨 및 메뉴 목록.

  • 꾸미기 4종
  • 매너 공부 4종
  • 그리기 및 예술 6종
  • 스포츠 및 기타 4종
  • 국어, 산수 등 공부 9종
  • 대화법 5종
  • 프리큐어와 카나타 왕자의 비디오 메일 4종
  • 내 정보 관리 7종

본토에서의 판매가는 8500엔이며, 국내에서는 10만원 안팎에 판매되고 있다. 프린세스 백에 넣어서 소중하게 보관해야 한다.

5 프린세스 백

c6d41dac5.jpg

파푸와 아로마가 평소에 프리큐어 관련 도구를 넣어서 다니는 가방. 본편 6화에서 프린세스 레슨 패드를 소개하던 도중 파푸가 '여기 프린세스 백에 넣어서 소중하게 보관해 파후!'라면서 노골적인 광고를 하는 바람에 논란이 되었다. 공간이 그다지 넓은 편이 아니라 레슨 패드와 퍼퓸, 드레스업 키를 모두 담으면 아슬아슬하게 가득 찬다. 국내 판매가는 약 4만 5천원.

6 크리스탈 프린세스 로드

11화에서 본격적으로 등장한 호프 킹덤 왕가에 전해내려오는 보물이며, 카나타의 말에 따르면 이것과 엘레강트 키가 모이면 새로운 힘에 눈을 뜰 수 있다고 한다.

엘레강트 키를 꽂으면 모드 엘레강트로 들어가지 않고도 기술을 쓸 수 있으며, 모드 엘레강트가 되어 단체 기술인 '프리큐어 트리니티 뤼미에르'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미라클 키를 꽂으면 모드 엘레강트로 들어가지 않고도 기술을 쓸 수 있으며, 모드 엘레강트가 되어 단체 기술인 '프리큐어 트리니티 엑스플로지온'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39화에서는 프리즈와 스톱의 기습으로 로드가 없어져 위기에 처한 플로라에게 머메이드와 트윙클이 자신들의 것을 빌려줬고 플로라는 로드 2개에 로즈 키와 릴리 키를 꽂아 사용했다. 이를 보면 다른 동료들의 것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다.자칫하면 내 것은 내 것, 네 것은 내 것이라고 주장할 날이 올 거 같다

48화에서 록과의 싸움 도중 스칼렛 바이올린과 함께 파괴되었다. 하지만 그 파편은 절망의 감옥에 갇힌 나나세 유이와 노블 학원 학생들의 마음에 깃들어, 프리큐어의 도움 없이 자신들의 힘으로 절망을 극복해 절망의 감옥을 빠져나오는데 도움을 줬으며, 49화에선 그 조각들이 유이와 학생들의 꿈과 융합해 결정화되면서 새로운 키로 탄생해, 이 키의 빛으로 하루카 일행은 디스피아의 절망에서 일어선 것은 물론 자신들의 꿈의 문을 열고 그랑 프린세스로 각성하며,프린세스 로드 자체는 더욱 커진 열쇠형 지팡이로 부활하여 그랑 프린세스들의 무기가 된듯 하다.

최종화에선 스칼렛 바이올린과 함께 다시 만들어져 호프 킹덤의 성에 보관되었다.

7 스칼렛 바이올린

큐어 스칼렛 전용 아이템이며, 이름 그대로 바이올린 형태의 아이템. 아카기 토와에게 전해진 오빠 카나타 왕자의 바이올린이 토와의 마음에 반응해 변화한 것으로, 피닉스 키를 세팅하여 연주하는 것으로 필살기인 '프리큐어 피닉스 블레이즈'를 사용할수 있다. 완구는 DX판이 7,668엔으로, 스칼렛의 드레스업 키 3개가 같이 부속되어있다.

그런데...우리나라 완구 기업인 영실업에서 발매한 '시크릿 바이올린'이 스칼렛 바이올린과 유사한 기믹 때문에 논란이 되었는데, 시기별로는 한국 쪽이 훨씬 앞서기에 사실상 억지 주장에 가깝다. 시크릿 바이올린 리뷰[4]


시크렛 바이올린과 달리 스칼렛 바이올린은 직접 음을 내며 연주하지 못한다. 붉은 버튼을 누르면 내재된 음악이 흘러나오는 형식. 버튼을 계속 눌러야 음악도 계속 흘러나온다. 어떤 드레스 업 키를 꽂느냐에 따라서 개소리 등 음색이 달라지거나 새로운 멘트를 들을 수 있다. 초기 한정판 특전으로 트와일라잇 키가 제공되는데 이 키를 꽂으면 도도한 트와일라잇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기본 곡으로 20개를 제공하며 나오는 곡들은 이렇다.

1.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2. 엘리제를 위하여

3. 커다란 고시계

4. 오 브레넬리[5]

5. 반짝반짝 작은 별 변주곡

6. 행복하다면 손뼉을 치자[6]

7. 선로는 이어져요, 어디까지나[7]

8. 고양이 밟았다

9. 푸니쿨리 푸니쿨라[8]

10. 미뉴에트[9]

11. 산의 음악가[10]

12. 런던 다리 무너지네

13. 해피 버스데이 투유

14. 징글벨

15. 교향곡 제9번

16. 불타라 불타[11]

17.

18. 헝가리 무곡

19. 주피터[12]

20. 메리씨의 양

이쪽도 48화에서 록과의 싸움 도중 프린세스 로드와 함께 파괴되었으나, 그 파편은 절망의 감옥에 갇힌 나나세 유이와 노블 학원 학생들의 마음에 깃들어, 프리큐어의 도움 없이 자신들의 힘으로 절망을 극복해 절망의 감옥을 빠져나오는데 도움을 줬으며, 49화에선 그 조각들이 유이와 학생들의 꿈과 융합해 결정화되면서 새로운 키로 탄생해, 이 키의 빛으로 하루카 일행은 디스피아의 절망에서 일어선건 물론 자신들의 꿈의 문을 열고 그랑 프린세스로 각성한다.

최종화에선 프린세스 로드와 함께 다시 만들어져 호프 킹덤의 성에 보관되었다.

8 뮤직 프린세스 팰리스

30화에서 등장한 신 아이템. 록에 의해 제츠보그로 변한 호프 킹덤 성이 원동력이었던 9개의 드레스 업 키가 해방된 후 4인의 프리큐어의 마음에 반응해 축소화된 형태. 중앙의 플레이트에 벛꽃 키, 산호 키, 은하 키, 선 키를 세팅한 후 후 돌리는 것으로 4인을 드레스 업 프리미엄으로 강화시켜준 후 신 필살기인 '프리큐어 에클라 에스포와르'를 발동할수 있게 해준다. 이후 39화에서 로얄 드레스 업 키의 등장으로 드레스 업 로얄으로의 강화 및 '프리큐어 그랑 프랭탕'을 발동하는 데에도 사용된다. 최종화에선 디스다크를 쓰러트린 역할을 다하고 다시 호프 킹덤의 성이 되었다.

완구는 9,720엔으로 9월 12일 발매 예정. 4개의 프리미엄 드레스 업 키인 프리미엄 벛꽃 키, 프리미엄 산호 키, 프리미엄 은하 키, 프리미엄 선 키가 부속되며, 여기에 로얄 드레스 업 키가 동봉된 11,664엔의 DX세트도 출시되었다. 키를 플레이트에 세팅한후 핸들을 돌리는 것으로 오르골 놀이, 댄스 파티, 클럽 오케스트라, 프린세스 하모니등의 음악 놀이 모드와 필살기 프리큐어 에클라 에스포와르 및 프리큐어 그랑 프랭탕을 재현할수 있다. 지금까지의 드레스 업 키를 전부 인식 가능하며, 별도 판매인 각 프리큐어의 변신 키를 중앙에 세팅해서 돌릴 경우 스페셜 모드가 발동된다고 한다.
  1. 그러나 거대한 어둠을 봉인한 후 또 다시 거대한 어둠이 부활할 것을 예견한 선대 프린세스 프리큐어 3인은 또 하나의 퍼퓸을 남겨놓았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실제 개수는 총 4개가 된다.
  2. 사실은 드레스업 키가 자기 멋대로 날아갔고 날아갔던 곳에서 하루카를 만나 그녀를 선택했다고 생각해 줬던 것이다.
  3. 1기 오프닝에서 황금색 드레스업 키 이후에 섬광이 12개가 나오고 2기 오프닝에서 5개가 더 추가된다. 그러니까 현재까지 18종류가 등장한 셈이다.
  4. 위의 스칼렛 바이올린은 7월경에 발매된 것이고, 링크된 시크릿 바이올린은 이보다 4개월 전인 3월경에 발매된 것이다.
  5. 스위스 루체른 지방의 민요인 O Meiteli, Liebs Meiteli의 일본어 번안판. 한국판, 일본판, 스위스 원판. 정작 스위스에서는 거의 불려지지 않는다. 링크.
  6. 가사. 미국 동요If You're Happy and You Know It의 일본어 번안판.
  7. 미국 민요I've been working on the railroad(가사)의 일본어 번안판. 플래시 애니메이션인 나츠미 스텝!의 배경음악으로 쓰였다.
  8. 이탈리아 민요인 Funiculi, funicula!. 루치아노 파바로티가 부른 버전이 유명하다. 듣기.
  9. 바흐미뉴에트 G장조.
  10. 독일 슐레지엔 지방의 민요인 Ich bin ein musikante의 일본어 번안판. 듣기.
  11. 일본의 동요. 듣기.
  12. 모차르트의 교향곡 제41번 C장조(K. 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