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의 마이크로아키텍처에 대해서는 AMD ZEN 마이크로아키텍처 문서를, 수상한 메신저의 등장인물에 대해서는 ZEN(수상한 메신저)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개요
width=100%[1][2]
ZEN(ぜん)
일본의 남성 일러스트레이터. 생일은 1월 23일. 일본 나가노 현 거주. 주로 Key와 관련된 작업을 맡는다.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계기는 유치원 때 근육맨을 보고나서부터였다고 한다. 그렇지만 딱히 고등학교 입학 후로 배운 적은 없다는 듯. 그림 이외의 특기는 노래라고 한다.
유부녀특히 아키코씨, 붉게 물든 얼굴(赤面), 포니테일 속성을 좋아한다고 한다. 한번 누구의 사인을 받고 싶냐고 질문받았을 때 '아키코 씨의 키스 마크가 들어간 사인(´∀`)' 이라고 답변하기도 했다.
좋아하는 작가로는 요시자키 미네, 아라키 히로히코. 죠죠의 기묘한 모험을 좋아한다는 것을 보면 죠죠러인 듯. pixiv 프로필 사진도 나는 인간을 그만두겠다!다.(...)
특이한 점으로 다른 작가들에 비해 바니걸을 입힌 일러스트가 유난히 많다. 본인이 그린 만화책에도 삽화로 들어가 있을 정도. 또한 R-18 그림은 거의 올리지 않는다.
픽시브에서는 尻神様(엉덩이의 신)이란 태그가 열람자에 의해 많이 붙는다. 실제로 엉덩이를 강조한 구도를 자주 그리는 편이기도 하다.
2 동인 활동
Key 관련 일을 하면서도 본인은 중증 키빠이다. 또한 Key사의 캐릭터들이 생일이면 트위터로 알리고 생일 축전 일러스트를 올리는게 일상. Charlotte의 방영 중에는 이와 관련된 그림을 많이 그리곤 했다.
또한 중증 프로듀서이다. 원래부터 아이돌 마스터의 팬이었지만 요즘은 데레마스에 빠져 있어서 이쪽 관련 동인 활동을 주로 한다. 심지어 데레마스 게임을 하다가 카드를 못얻었다고 본인이 직접 그리고는 만족하곤 한다.ZEN:못얻으면 내가 만들면 되지 이쯤되면 자급자족의 완벽한 표본. 퀄리티가 상당해서 ZEN이 올리는 아이돌 마스터 일러스트들이 pixiv 상위 랭킹이나 대문을 차지할 때가 종종 있다.
동인 활동이 매우 활발하고 코미케에도 자주 참가한다.[3] 또한 그 일환으로 ZEN 낙서 작품들 ZENBU[4]라는 이름으로 일러스트집을 출품한다. 최근은 KEY 모음집, 아이돌 마스터 모음집식으로 주제별로 내는 편.
3 주요 작품
리틀 버스터즈!의 코미컬라이즈를 맡아 이와 관련된 작품이 많다.[5]
발행 작품 외에도 Key사가 발행하는 소책자, 앨범에 들어가는 앨범 아트, 소셜 게임 일러스트[6] 등 많은 부분에서 활동하고 있다.
동인 활동은 제외하고 공식적으로 발행된 작품을 기록한다.
- 리틀 버스터즈! End of Refrain(1~4)
- 리틀 버스터즈! 엑스터시 사사세가와 사사미 -Black Cat Fantasia-
- 리틀 버스터즈! 엑스터시 토키도 사야 ~SCHOOL REVOLUTION~
- 리틀 버스터즈! 엑스터시 후타키 카나타 ~My Minroud~
- 리틀 버스터즈! ~우리들의 팀명~
- Official Another Story Rewrite ~잎이 흩날리며 속삭이는 오솔길에서~
- Kanon ~그녀들의 견해~
4 외부 링크
- ↑ 상단 그림은 Key 15th Anniversary 기념.
- ↑ 좌측부터 Kanon의 츠키미야 아유, AIR의 카미오 미스즈, CLANNAD의 후루카와 나기사 (2004년이고 아래에 인형을 잡고 있는 소녀), 플라네타리안의 호시노 유메미 (2004년이고 나기사 위의 파란머리 캐릭터), 리틀 버스터즈!의 나츠메 린, Angel Beats!의 타치바나 카나데, Rewrite의 칸베 코토리, HOLY BREAKER!의 텐마 미나세(엄밀히 말하자면 이쪽은 Key작품은 아니다.), Charlotte의 토모리 나오.
- ↑ ZEN이 Key의 공식 특전을 맡은 건 비주얼 아츠 부스 내의 Key 부스에서, 나머지 동인 활동은 ZEN의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일본어로 전부의 발음
- ↑ 심지어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만화책마저 ZEN이 그린걸로 되어 있을 정도.
- ↑ 주로 리틀 버스터즈! 카드 미션, Angel Beats! -Operation Wars-
- ↑ 참고로 장난이 들어간 페이지들이 종종 있는데, 예로 어떤 페이지는 '괜찮은 거지... 이걸로?'라는 질문과 선택지로 '괜찮다.(いい.)'와 '괜찮지 않다.(よくない)'가 주어진다. 괜찮지 않다를 눌러야 본 페이지로 입장이 가능. 이는 리틀 버스터즈!의 명장면 패러디로 이 외에도 깨알같은 것들이 많다. 또한 사이트 주의문으로 '그림들의 무단전제, 도용, 링크를 금지합니다.' 라고 일본어, 영어, 중국어, 한글(!)로 적혀있다.
- ↑ 트위터가 매우 활발하다. 트친과 주제 주고받기로 그림그리기도 한다. 한번 그 일환으로 나오에 리키를 여장+포박+방치 등을 한 그림을 올리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