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옷(겟앰프드)

겟앰프드의 캐릭터 목록
기본 캐릭터격투가초인스파이군인
갑옷에스퍼우주형사사이버돌쇠
엘리트 캐릭터닌자안드로이드크로복클야수
퓨전 캐릭터몽크심판자검호수인
용병팔랑크스버서커스프리건
보그스카우트인형사트윈스
라이벌 캐릭터파계승베테랑시크릿가드마인
가드리스소서리스바운티헌터레슬러
다크매터골렘

파일:Attachment/ga armor.png
베지터손오반

온라인 게임 겟앰프드의 기본 캐릭터 스타일 중 하나. 가격은 10,000게임머니.

1 개요

겟앰프드의 탄생과 함께한 원년 멤버 5인방 중 하나. 황인과 백인이 있으며 피부색 빼고 모든 것이 완전히 똑같다. 일러스트만 봐서는 어느쪽이 황인이고 백인인지 분간이 잘 안 되는데, 왼쪽이 황인, 오른쪽이 백인이다. 이름처럼 방어형 캐릭터로, DEF는 매우 높지만 이를 제외한 모든 능력치가 낮다.
STR 3 TEC 4 SPD 3 JMP 2 DEF 8

남성밖에 없는 캐릭터이지만 덩치가 작다. 에스퍼(황인), 소서리스(여자)와 같고, 이보다 더 작은 건 크로복클, 스프리건, 인형사 뿐이다.

전용 무기로 메탈 스틱(쇠파이프), 배틀 스틱(각목), 부채를 사용하며, 공통적으로 사용시 바람 같은 것이 나가면서 경이로운 공격 범위를 보여준다. 부채에는 연타 필살기가 추가된다.

2 기술

C->C->C
1,2회는 일반적인 기본 캐릭터들의 오른손, 왼손 공격이며 마지막 3회째는 머리로 박는다. 이 연출이 상당히 코믹하여 과거에는 격투가, 군인, 초인의 C 3회째와 비교되며 구리다고 까이기도 했다.

X
갑옷의 상징이자 꽃 1
한번 누르면 자동으로 2타가 나가는 기본공격의 시초. 두 주먹을 모아 아래로 내지르고 이 상태에서 하늘로 힘껏 들어올리는 형태의 공격이다. 이 공격모션도 상당히 코믹하여 과거에는 똥 푸는 공격이라며 까이기도 했다. 1,2타 모두 좌우에도 공격판정이 있다. 이 기술의 가장 큰 특징은 공격 후 딜레이가 매우 짧은 띄우기 공격이라는 점이다. 캐릭터 띄우기 기술중에 이렇게 딜레이가 짧은건 갑옷과 팔랑크스가 유일하다. 덕분에 이 기술 직후 온갖 기술이 다 들어간다.
그런데 갑옷자체가 속도도 느린데다가 첫타가 안맞으면 줘터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D+C
왼손으로 싸대기를 후려친다. 공격판정범위가 꽤 쓸만하며, 맞은 상대는 눈이 튀어나오며 경직된다.

D+X
두 손바닥을 맞부딪혀 공격한다. 맞은 상대는 다운된다. 벌레 잡는 동작 같다.

V+C
흔히 알고 있는 그것

V+X
갑옷의 상징이자 꽃2
공중에서 수평으로 날아가며 박치기를 한다. 날아갈 때는 머리 부분에 화염 이펙트가 나타나며, 적이나 지형에 부딪히면 폭발을 일으키며 자신도 약간의 데미지를 입고 다운된다.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하고 약간의 스플래시 효과까지 있으나 비행 속도가 느리고, 못 맞혔을 때(폭발을 못 일으켰을 때)의 헛점이 너무 큰 것이 흠이지만, 명중했을때의 무적시간이 괴랄하다. 폭발 직후 다운되는 모션 전체가 무적시간. 물론 다운된 상태에서 맞는 공격은 맞는다. HP가 없을 때 이 기술을 쓴다고 해서 죽지는 않는다. 이펙트는 화염 같으나 실제 공격에 화염 속성은 없다.

Co+C, Co+X
C 3회째와 똑같이 머리로 박는다.

MP가 50[1] 이상인 상태에서 Z+XC
갑옷을 벗는다. MP 10 소모. SPD+5 JMP+4 DEF-6[2]. 이때 근육 하나 없는 몸에 팬티 한장 걸치고 있는 모습이 되는데, 여캐스킨 착용 상태에서 이 기술을 쓰면 매우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한다. MP가 조금이라도 소모된 상태에서는 이 기술을 쓸 수 없다. 닌자가 나오기 전까지는 옷 벗은 갑옷이 최고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캐릭터였다.닌자는 나오지 말았어야 했다.

MP가 50 미만인 상태 또는 갑옷을 벗은 상태에서 Z+XC
온 몸을 화염으로 감싸 맹렬히 돌진한다. 그것도 그냥 돌진이 아니라 허공답보. MP 8 소모. V+X와 마찬가지로 적이나 지형에 부딪히면 폭발을 일으키며 자신도 약간의 데미지를 입으며 다운된다. V+X처럼 스플래시 효과도 있고 명중시 입히는 데미지도 엄청나지만 맞아주는 사람 보기가 힘든 기술이라 사실상 거의 안 쓰게 된다.그래도 격투가 Z+XC보단 낫다. V+X와 마찬가지로 이펙트는 화염 같으나 실제 공격에 화염속성은 없다.

공격모션 하나하나가 코믹하고 주옥같은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3 전용 액세서리

  • 피닉스변신세트(5000원, SPD+1 DEF+1)
고철을 주워 모아서 만든 듯한 외형의 박스 갑옷. Z+XC를 사용하면 꾀죄죄한 외형의 붉은 닭피닉스로 변신할 수 있으며, 파라미터가 고정(STR 3 TEC 4 SPD 6 JMP 5 DEF 4)된다. 불똥을 내뿜거나 공중 박치기를 지면에다 내리꽂는 등 강력한 기술들이 추가된다. 한동안 갑옷의 최강 악세였다. 요즘엔 워낙에 좋은 악세서리가 많아 과거만큼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고있다. 그래도 올드 갑옷 유저들에겐 가장 인상적인 악세로 기억되곤 한다.
  • 탱크변신세트(4500원, SPD+1 DEF+1)
Z+XC로 작고 귀여운 탱크로 변신할 수 있는 액세서리. 변신시 파라미터가 고정(STR 3 TEC 10 SPD 1 JMP 1 DEF 9)된다. 크기랑 다르게 꽤나 묵직한지 돌진 공격이나 점프 공격으로 상대를 납작하게 만들어버린다. 상대를 납작하게 만드는 공격의 시초. 변신세트중 하나라 구매하는 사람은 많았지만 느려터진것과 에너지가 바닥나면 무능해지는 점 때문에 인기는 피닉스에 비해 저조했다.
  • 파워밴드(3300원, STR+1 TEC-1 SPD-1)
Z+XC로 갑옷을 벗으면 파라미터가 고정(STR 8 TEC 3 SPD 3 JMP 2 DEF 4)된다. 기본 상태와 다르게 방어가 내려가고 힘이 강해지며, V+X, Z+XC의 속도가 빨라지고 반동 데미지가 사라지며 헛점도 크게 줄어든다. 다만 갑옷의 기존 운용 방법과 매우 큰 차이가 있고, 기본기에 큰 변화가 없는데 페널티는 커서 플레이트 아머에 비해 인기는 없는편.
  • 플레이트 아머(4800원, SPD-1)
이 게임 최강의 방어력을 과시하는 액세서리. 초인이 블레이드를 끼고 덤벼드는데 그걸 맞아가며 싸워도 대등하게 싸울 수 있는 몇 없는 악세다.(...) Z+XC로 MP를 소모하지 않고 변신하는데, 파라미터가 고정(STR 3 TEC 6 SPD 1 JMP 2 DEF 14)되고 MP를 조금 소모하여 방어 가능한 모든 원거리공격을 무시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절망적인 스피드때문에 원거리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때문에 주어진것으로 보인다. 워낙에 느리기 때문에 철저하게 니가와 시전을 해야하는게 단점. 특히나 요즘같이 캐릭터를 마구 날리는 악세가 많은데 느리고 빽실효과도 없는건 꽤 치명적인 단점. MP가 없을 때는 원거리 공격에만 대응하는 강력한 레이저공격 Co+XC를 사용할 수 있다.
  • 트리플 암즈(4000원, STR+1)
최첨단 기술로 만들어진 변형 가능한 근접무기. 기본 형태는 가시 달린 '브론즈 메이스'이며, '실버 랜스', '골든 망치[3]' 형태로 변형하여 각기 다른 전법을 구사할 수 있다. 실버 랜스로 변형하면 기본 상태에서 SPD-1, 골든 망치로 변형하면 기본 상태에서 SPD-2.

4 일부 캐릭터 공용 액세서리

  • 빽실드(9920G, TEC-1 DEF+1)
갑옷, 사이버돌쇠, 가드리스 공용
  • 빔실드(판매중지, 파라미터 변화 없음)
갑옷, 사이버돌쇠, 팔랑크스, 가드리스 공용
  • 전설의 투구(판매중지, STR-1 DEF+1)
초인, 갑옷, 팔랑크스, 마인, 가드리스 공용
  • 대지의 현무(4500원, SPD-2 DEF+2)
갑옷, 사이버돌쇠, 크로복클, 수인, 팔랑크스, 스프리건, 트윈스, 가드리스, 레슬러 공용
  • 건쉽 트랜스포머(3300원, 파라미터 변화 없음)
갑옷, 팔랑크스, 트윈스, 가드리스 공용
  • 서브마린 트랜스포머(3900원, 파라미터 변화 없음)
갑옷, 팔랑크스, 트윈스, 가드리스 공용
  • 배틀 워커 트랜스포머(4100원, JMP-1)
갑옷, 팔랑크스, 가드리스 공용

5 기타

기본적으로 방어가 높고 스피드, 점프력이 낮다. 필살기는 이 갑옷을 벗는 건데, 갑옷을 벗으면 스피드와 점프력이 매우 높아지고 방어력이 낮아진다. 이런 특성을 이용, 상황에 따라 골라 쓰는 재미가 있…어야 했는데.

대체로 갑옷을 한다면 갑옷 본래의 특성보단 액세서리를 착용, 기본 방어력과 액세서리로 인해 상승된 공격력으로 싸우는 스타일이다. 요컨대 템빨에 영향을 많이 받으며, 설명부터가 무슨 무기를 쥐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한다. 무엇을 착용할지는 자유.

전용 액세서리로 빽실드[4], 빔실드[5], 피닉스변신세트, 탱크변신세트, 파워밴드, 플레이트 아머, 트리플 암즈 를 사용한다. 그 중에서 피닉스변신세트가 으뜸이다! 조악한 생김새와 다르게 무적판정으로 범벅된 점프 약공격이나, 짧은 딜레이와 다운판정을 가진 불뱉기(강공격)으로 상대방을 농락할 수 있어서, 이 사기성을 아는 방장이라면 높은 확률로 강퇴한다.

묘한 것이 전용 액세서리가 전부 다 시간제한 없는 변신 액세서리이다.

공식 설정에 따르면 가족을 지키기 위해 무거운 갑옷을 스스로 몸에 걸치고 최전방에서 싸우는 노벨군의 전사라고 한다.

원년 멤버 5인방 중 혼자서만 모션 리뉴얼 대상에서 제외됐다.
  1. 기본 상태에서의 MP가 50이다.
  2. 단, 기본 방어력을 아무리 높여 놓더라도 옷 벗었을 때의 최대 DEF는 3이다.
  3. 정식 명칭이다! 골든 해머가 아니다!
  4. 원래는 갑옷 전용이었으나 후에 등장한 사이버돌쇠, 가드리스도 착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5. 위와 동일한 이유, 그런데 이쪽은 한술 더떠서 팔랑크스도 착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엎친데 덮친격으로 '비인기 액세서리'라는 이유로 상점에서 삭제돼버려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 아니면 얻을수조차 없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