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돌쇠

겟앰프드의 캐릭터 목록
기본 캐릭터격투가초인스파이군인
갑옷에스퍼우주형사사이버돌쇠
엘리트 캐릭터닌자안드로이드크로복클야수
퓨전 캐릭터몽크심판자검호수인
용병팔랑크스버서커스프리건
보그스카우트인형사트윈스
라이벌 캐릭터파계승베테랑시크릿가드마인
가드리스소서리스바운티헌터레슬러
다크매터골렘

파일:GfQii9T.png
한국어 : 사이버돌쇠
일본어 : 未来力士
영어 : Sumo Wrestler

방어를 포기하고 공격에 목숨을 건 특공 스타일.
돌쇠와 같은 저돌적인 공격력과 의외로 빠른 발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최악의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
배꼽 튀기기와 공중에서 배로 찍는등의 코믹한 전투 동작을 가지고 있다.
필살기로는 전 캐릭터 중 유일한 잡기 공격으로, 들어매치기를 사용한다.
황인과 흑인 캐릭터가 있다.

※ 사이버돌쇠의 특수무기는 배틀 스틱, 메탈 스틱, 실버엑스 입니다.[1]

겟앰프드의 8가지 기본 캐릭터 중 하나. 모티브는 스모선수. 황인과 흑인으로 나뉘며 성능의 차이는 없다. 모든 기본 캐릭터가 그렇듯 사용자의 기량에 따라 성능이 좌우된다.

STR과 SPD는 평균 이상이지만 DEF가 매우 낮아 그다지 좋아 보이지 않지만 실상은 다른 캐릭터와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는 성능을 보인다.

천사의 링을 비롯한 몇몇 악세사리와 조합될 경우 웬만한 액세서리는 죄다 버로우 시킬 정도의 성능을 내는데다 필살기인 들어매치기는 가드가 불가능한 잡기 기술이다.

결론으로는 높은 공격력과 스피드, 강력한 배치기 공격 덕분에 좋은 평가를 받는 캐릭터군. 다만 방어력이 매우 낮은 덕에 초보가 썻다간 뭐도 못하고 바로 죽는 경우가 많아 어느정도 이해를 가지고 써야 하는 중고수용 캐릭터.

1 기술

C->C
손바닥으로 뺨을 두 번 때린다. 다른 스타일과 달리 타격 횟수가 적지만 사이버돌쇠의 높은 STR 덕분에 별로 상관은 없다.

X
스모의 준비자세와 흡사한 모습으로 한쪽 다리를 들어 내려찍는다. 한 대만 때리는 대신 대미지는 높은 편. 그래서 띄우기 공격 후 추가타를 넣기에 매우 좋다.

D+C
약공격 모션 그대로 오른손으로 뺨을 후려친다. 범위도 넓고 데미지도 좋고 넘어뜨리지도 않기 때문에 도망치려는 적을 잡는 용도로 쓰인다.

D+X
사이버돌쇠 실력의 척도
개성이 넘치다 못해 심히 아스트랄한 배치기 공격. 공격력도 높고 맞은 상대를 공중에 띄우기 때문에 추가 타격도 가능하다. 또한 전진거리와 공격 후 딜레이가 짧기 때문에 극대쉬나 역대쉬를 이용해서 D+X로 연속 배치기가 가능하다.
대각대쉬까지 할 수 있으면 무한콤보도 된다. 다만 역대쉬를 이용한 연속 배치기는 짧은 타이밍에 정확한 키 입력이 필요하므로 어느 정도 연습이 필요하다.

V+C
어깨로 상대방을 공격한다.


V+X
약간 붕 뜨는 듯한 동작과 함께 아래에 있는 적을 배로 깔아뭉개는 공격이다. 잘 맞을 경우 다단히트가 발생하기도 한다.

Z+XC
바로 앞에 있는 적을 잡고 들어올린 다음 바닥에 내동댕이친다. 방어가 불가능하고 공격력도 무시할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사이버돌쇠가 무서운 이유 준 하나. 덩치가 크거나 느린 캐릭터가 다운되었을 때 일어나는 타이밍에 맞춰 잡기를 사용하면 피하기가 매우 어렵다.

2 전용 악세사리

2.1 진동벨트

사이버돌쇠의 전용 액세서리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액세서리이자 과거에는 레이저윙과 함께 흉악한 성능을 자랑하던 액세서리. 변하는 기술은 적지만 위력은 굉장히 무시무시하다. 사기인 이유는 주력기인 CCC가 첫타를 맞으면 후타는 방어가 불가능하기 때문.잡기와 한박자 늦는 X역시도 진동벨트의 주된 콤보.

C->C->C
뺨을 두 번 때린 후 배치기로 상대를 공중에 띄운다. 뺨치기의 경직 판정이 더 길어서 첫 번째 뺨치기를 맞으면 두 번째는 방어할 수 없다. 세 번째 공격을 맞고 공중에 뜬 상대에게는 추가 타격이 가능하다.

X
맞은 상대를 높이 띄우는 판정으로 변하고 범위가 넓어지지만 준비 시간이 길어지고 MP를 소비하는 기술이 된다. 필살기로 상대를 쓰러뜨린 후 사용하면 상대가 일어나자마자 맞고 공중에 떠서 추가 타격이나 필살기를 다시 맞추는 것도 가능하다. MP를 전부 소비하면 평범한 내려찍기로 변한다.

2.2 장풍팔찌

STR이 2나 상승해서 강력한 사이버돌쇠의 공격력이 더 흉악해지지만 DEF도 1내려가서 방어력이 심각하게 약해져 잘 쓰이지 않는다. 장풍이라고 하지만 장거리 공격은 없고 손에서 붉은 잔상과 함께 바로 앞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 전부다.

C->C->C
뺨을 두 번 때린 후 장풍으로 공격해 쓰러뜨린다. 약공격인데도 상당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세 번째 공격인 장풍을 사용할 경우 MP를 소모한다.

X+X
다리를 들어 내려찍은 후 장풍으로 공격해 쓰러뜨린다. 장풍을 사용할 경우 MP를 소모한다.

Co+X, Co+C
반격기를 사용할 경우 장풍으로 상대를 쓰러뜨린다. 문제는 징풍 자체의 공격력은 그리 높지않은데 사용 시 MP를 소모한다 (...).

Z+XC
양손으로 장풍을 사용하며 전진한다. 전부 적중할 경우 매우 높은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지만 전진 거리가 매우 길고 사용 중 취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빗나갈 경우 번지되거나 빈틈이 굉장히 크다. 게다가 어느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사용하지 않으면 기술을 제대로 맞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기 까다롭다.

2.3 폭렬벨트

사이버돌쇠의 잡기 공격을 강화시켜주는 액세서리. 착용 시 SPD가 1내려가지만 JMP와 DEF가 1씩 오르기 때문에 사이버돌쇠의 낮은 방어력이 조금은 보완된다. 다만 잡기가 강화되는 점 외엔 달라지는 게 없어서 진동벨트에게는 밀린다.

Z+XC
잡아서 상대를 바닥에 내려찍어 띄우는 기술. 공격력이 좀 더 높아지고 상대가 공중에 뜨기 때문에 아슬아슬하게 추가타도 가능하다.

V+XC
공중에서 대각선 아래를 향해 잡기를 사용한다. 적중할 경우 그대로 상대를 바닥에 내려찍어 띄운다. 사용 후 대기 시간이 길어 추가타는 불가능하다.

2.4 강철장갑

성능이 별로 좋지 않아 상점에서 사라진 액세서리이자 우주형사의 무기 전송 장치와 함께 전용 액세서리임에도 불구하고 업그레이드나 리뉴얼 없이 그냥 삭제된 액세서리(...). 사이버돌쇠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배치기가 사라지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D+C+C
D+C로 뺨을 한 대 때린 뒤 C를 입력하면 양손을 써서 연속으로 뺨을 때린다. 두 번째 공격의 입력 시간에 조금 여유가 있기 때문에 상대가 D+C를 방어했을 경우 C대신 Z+XC로 잡아 던지는 방법도 있다.

D+X+X
시이버돌쇠 특유의 배치기가 사라지고 D+C+C와 비슷하지만 반대 쪽 손으로 때리는 기술로 변한다.

Z+C
손뼉치기로 상대방의 방어를 풀어버리고 잠깐 경직시킨다. 공격력이 없지는 않지만 뿅망치 수준으로 낮다. 사실 그냥 Z+XC도 방어를 무시하는 효과가 있고 경직 시간도 별로 긴 편이 아니기 때문에 그다지 장점은 없다. 사용 시 MP를 소모한다.

Z+X
전방을 향해 소금을 뿌린다. 역시 공격력은 미미하다. MP를 소모하지 않으며 다시 X를 누르는 타이밍에 따라 세 가지 파생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파생 기술의 준비 시간이 길기 때문에 발동 전에 맞아 취소되기 쉬우니 적당히 거리를 벌려서 사용하는 게 좋다.

Z+X+X (1단계)
Z+X 후 바로 X를 입력하면 발동한다. 그대로 뺨치기를 날려 쓰러뜨린다. 사용 시 MP를 소모한다.

Z+X+X (2단계)
Z+X 후 조금 기다렸다가 X를 입력하면 발동한다. 앞으로 돌진하며 강력한 뺨치기로 상대를 날려버린다. 사용 시 1단계보다 더 많은 MP를 소모한다.

Z+X+X (3단계)

Z+X 후 조금 더 오래 기다렸다가 X를 입력하면 발동한다. 앞 뒤로 돌진하며 강력한 뺨치기를 총 세 번 날리며 맞은 상대는 매우 멀리 날아간다.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