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겟앰프드)

겟앰프드의 캐릭터 목록
기본 캐릭터격투가초인스파이군인
갑옷에스퍼우주형사사이버돌쇠
엘리트 캐릭터닌자안드로이드크로복클야수
퓨전 캐릭터몽크심판자검호수인
용병팔랑크스버서커스프리건
보그스카우트인형사트윈스
라이벌 캐릭터파계승베테랑시크릿가드마인
가드리스소서리스바운티헌터레슬러
다크매터골렘

온라인 게임 겟앰프드의 기본 캐릭터 스타일. 가격은 10,000게임머니.

1 개요

파일:Attachment/군인/ㅋㄴ.jpg
소위 군 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국민 캐릭중 하나로 매우 안정적인 밸런스와 훌륭한 대쉬공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성별은 남자로 백인 캐릭터와 흑인 캐릭터가 있는데 흑인 남자 캐릭터의 얼굴 아바타 아이템의 특정 조합이 컬트적인 인기를 끌면서 뚤딸이라는 하나의 겟앰을 대표하는 아이콘이 되었다.

데스트로소 소속, 대표 캐릭터는 마이크 데이비스. 전쟁에 중독되어 계속 전쟁을 하기 위해 데스트로소에 몸담고 있는 세력이라고 한다. 그런데 후속작인 GA2에서는 얘가 윙덤에 소속되어있다. 앞의 설정대로라면 발쟈크군에 있어야 정상인데…. 설정오류인가 보다. 사실 GA1에서도 요즘 들어 은근슬쩍 노벨 코스프레를 하고 있다.

2 기본기

CCC - 오른손 훅 왼손 훅 다시 오른손으로 정권지르기를 하며 앞으로 살짝 전진한다.1타의 오른손 훅에는 오른쪽 판정이 있지만 2타의 왼손 훅은 왼쪽 판정이 없다. 그리고 3타는 팔을 쭉 뻗는 자세와 전진거리 때문에 타격 거리가 상당히 긴편.

XX - 주먹으로 복부를 가격하고 어퍼컷으로 상대방을 띄운다.상대를 꽤나 높게 띄우고 후딜레이가 짧으므로 DX, DC와 연계가 된다. 당연히 DX로 띄우는게 데미지를 많이 줄 수 있기 때문에 보통 DX를 쓰지만 가끔 자신도 번지할 가능성이 있을때엔 DC를 사용한다.

VC - 라이벌 스타일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 공용의 팔꿈치 치기.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VX - 공중에서 앞으로 살짝 전진하며 아랫쪽 대각 방향으로 드롭킥을 날리고 한바퀴 돌아 자세를 추스린다. 공중에서 멈추고 전진하며 드롭킥을 날리기 때문에 공중에서의 체공시간이 길어서 은근 노리기 좋다. 연속 사용 쿨타임이 꽤나 짧은 편으로 낙사중일때의 체공시간을 늘리는 경우가 매우 많다.전진거리가 매우 짧아서 리치가 눈물난다. 격투가와 많이 비교되지만 기묘한 판정 덕분에 잘 쓰는 사람은 이 기술로 신경을 긁는 경우도 있다.

DC - CCC의 마지막 타격과 모션이 같은 전진 정권지르기. 판정도 비슷하고 전진거리가 조금 더 길어서 범위가 상당한 편. 거리를 재면서 내지르기 좋지만 후딜이 꽤 길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DX - 군인의 밥줄이자 마지막 희망 훌륭한 판정으로 격투가의 VX같이 매우 범용성 있게 사용하는 캐릭터가 될 수 있게 만든 일등공신.상당한 거리를 전진하며 점프 어퍼컷을 날린다. 전진거리와 점프덕에 윗범위와 정면범위가 상당한 편. 이 점프와 전진거리를 이용해 좁은 낙사구역을 넘어가기도 한다.[1]그외 특이사항으로는 공격 모션 중간에 조금이지만 무적판정이 있다.이를 이용해 각종 공격을 무시하고 들어오는 어퍼컷을 보면 무시무시하기 짝이 없다.준수한 전진거리와 높은 윗범위로 각종 액세서리를 이용하여 높이 띄우고 추가타로 사용된다.

Co+C, Co+X - DC와 비슷한 성능

ZXC - 전방으로 수류탄을 던진다. 상대방이나 벽에 부딪히거나 땅에 떨어지면 폭발한다.
마나 소모가 꽤 크고 손에서 바로 타격 판정이 생기는게 아니고 손 살짝 앞에서 타격 판정이 생기는데,가까이서 폭발하면 사용자도 휘말린다.이를 역이용하여 적과 딱붙어 사용할 경우 상대방의 등 뒤에서 폭발하여 정면 가드를 뚫을 수 있다.

3 전용 액세서리

  • 암머신건
팔에 머신건을 단다. 이를 이용해 장거리 견제를 날리지만 판정, 데미지, 딜레이 모두 암레이져건, 암바주카에 밀려 아무도 안쓰는 비운의 악세.
  • 암바주카
팔에 바주카[2]를 단다. 이를 이용해 적을 뻥뻥 날려버릴 수 있다. 범위가 살짝 아쉽고 짧아서 역시 암레이져건에 밀린다.
  • 암레이져건
팔에 레이저건을 단다.사거리가 긴 빔을 발사하거나 그보다 조금 짧지만 세방향으로 나가 범위, 사거리 모두 출중한 빔을 쏘는데 선딜이 매우 짧고 다운 판정이 있어 적을 능욕한다. 심지어 필살기는 선딜이 긴 편이지만 데미지도 좋고 가드도 불가능해 멀리서 견제하다가 막기 시작하면 필살기로 뚫어버린다.초창기 성능에 비해 환골탈태한 악세서리
  • 숄더캐논
어깨에 2연장 로켓포를 단다. 점프해서도 쏠 수 있고 사거리도 꽤나 좋은편. 데미지도 절륜하다. 맞으면 약한 화속성 피격 판정과 함께 넘어진다.DXC는 전진하면서 정면에 한발, 돌면서 8방향에 한발씩 발사한다. 잘못 적은게 아니고 정면에 총 두발 발사한다. 적과 딱 붙어서 사용할 경우 가끔 두대 맞는데 정말 아프다. MP가 없어도 기술을 사용 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엔 캐릭터가 경악한 표정을 지으며 생일용 미니 폭죽을 터트린다.
  • 파워 드럼통, 하이퍼 드럼통
방어력이 1 낮아진다. 필살기를 쓰면 정면에 드럼통을 내려치고 안의 내용물을 벌컥벌컥 마신 뒤 체력을 조금 채우고 각성한다. 내려칠 때 공격판정이 있어서 DX로 띄운 뒤 추가타로 사용하기도 한다.파워 드럼통은 NPC 살인대좌의 힘을, 하이퍼 드럼통은 NPC 찰리 박의 힘을 빌려 스텟도 비슷해지고 판정도 비슷해진다. 이름만 봐선 하이퍼가 더 좋아보이지만 찰리 박보다 살인대좌의 판정이 더 흉악해서 파워 드럼통의 사용 빈도수가 훨씬 많다. DC로 싸대기를 날리는데 뻥뻥 날아간다.그러나 마시는 도중엔 무적판정이 없고 변신이후 부작용이 중간에 맞아도 생기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 파워재킷
힘이 1 오르고, 각종 기본기들이 바람을 가르는 모션과 함께 살짝 느려지지만 전진범위, 데미지가 소량 오르고 DXC, ZXC가 바뀌는데 이 두 스킬의 데미지가 말도 안되게 세다. 냐소의 피를 한줄의 3/4를 빼버린다! 다만 각 4타 따로 타이밍을 맞춰 XC를 눌러야 발동 되는데 타이밍이 난해하고 DXC, ZXC 두 기술의 타이밍도 따로라 연습이 많이 필요하다.어떻게 보면 용병의 기본기 콤보는 여기서 유래됐다.
  • 파워재킷2
파워재킷이랑 전혀 스타일이 다른 재킷 시리즈. 기본기가 살짝 바뀌고 추가 기술이 생기는 수준인데 이 덕에 무한콤보 등의 요소가 생겨 중급힘카드 를 강화해주면 상대방을 한번에 골로 보낼 수 있어서 초보도 고수로 만들어주는 기특한 악세다.
  • 지뢰 포트, 랜드 마인
지뢰를 던지거나 설치 할 수 있다. 다만 설치한 본인이 밟으면 본인도 데미지를 입는다. 지뢰 포트를 업그레이드 하여 랜드 마인을 만들 수 있다. 랜드 마인은 지뢰 포트와 같이 폭발하지만 폭발할 때에 작은 지뢰가 네갈래로 갈라져 추가적으로 터진다는 점밖에 없다. 지뢰를 설치하면 자기보다 조금 앞 대각에 설치하는데 이를 군인 기본기 ZXC와 비슷하게 사용, 적의 뒤를 공격 할 수 있다. 다만 수류탄과는 다르게 즉시 폭파하지 않으므로 그 폭발을 대각선을 보고 막은 뒤 반격하는, 가드를 뚫고 총 2회를 공격하는 획기적인 사용법이 있다. 근데 반격이므로 자기도 휘말릴수 있다.

4 그 외에 주로 조합되는 액세서리

  • 미사일 포트
군인, 갑옷, 안드로이드, 팔랑크스, 가드리스, 골램에 사용 가능. 이지만 거의 군인 전용악세 취급.각종 기술로 미사일을 뿜어댄다.DX로 적을 띄운 뒤 뒤나 대각을 보고 ZC,ZX를 사용하면 적이 미사일에 두방 맞게 되는데 대미지가 높아 인파이팅으로 자주 쓰인다.심지어 잘 쓰는 고수들은 미사일 타격 후 C로 적을 세우고 미처 반응하기 전에 DX로 띄워 미사일을 재차 맞춘다. 이러면 어지간히 방어력이 높지 않은 이상 피가 겨우 반줄 남는다.다만 이 미사일 역시 자기자신도 휘말릴수 있다.
  • 천사의 링
번지당하면 현재 체력의 반을 소모하고 부활하게 되는 액세서리로 장거리 견제기가 생기는데 이 견제기가 선후딜이 짧고 적을 띄운다. DX로 띄운 뒤 링 기술로 띄우고, DX로 다시 띄운 뒤 링 기술로 띄우고를 무한 반복 할 수 있다. 다만 난이도는 꽤 어려운 편으로 어퍼로 한번, 기술로 두번 띄우고 밀쳐내는 기술을 한번 사용하는게 일반적. 이 테크닉은 사이버돌쇠로도 가능하다.
  1. 예를 들어 원형 경기장의 시작지점 앞 마의 구멍이나 메카신 대사원의 철판 등
  2. 라지만 위력, 투사체 모두 유탄발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