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계승(겟앰프드)

겟앰프드의 캐릭터 목록
기본 캐릭터격투가초인스파이군인
갑옷에스퍼우주형사사이버돌쇠
엘리트 캐릭터닌자안드로이드크로복클야수
퓨전 캐릭터몽크심판자검호수인
용병팔랑크스버서커스프리건
보그스카우트인형사트윈스
라이벌 캐릭터파계승베테랑시크릿가드마인
가드리스소서리스바운티헌터레슬러
다크매터골렘

1 개요

파일:Attachment/파계승(겟앰프드)/ga corrupt.png
온라인 게임 겟앰프드의 캐릭터 스타일.
격투가의 라이벌 캐릭터이다.

격투가의 탄탄한 기본 기술을 베이스로 하여 여러가지 강력한 대공 기술을 가지고 있다. 공중전과 지상전에 양쪽에 뛰어난 사기만능 캐릭터.
남,녀 스타일이 있고, 둘 다 창백한 피부를 가졌다.[1] 그리고 현존하는 캐릭터중 가장 파격적인 외모를 가지고 있다. 남캐는 룩을 잘 맞추면 미시마 카즈야와 흡사한 간지를 연출할 수 있지만, 이에 반해 여캐는 아무리 룩을 잘 맞춰도 할머니.. 안습.

남녀간 덩치 차이는 없고 능력치는 크게 체감하지 못할 수준으로 차이가 있다.
남자 - STR 6 TEC 6 SPD 6 JMP 5 DEF 4
여자 - STR 6 TEC 7 SPD 6 JMP 4 DEF 4

이동속도도 빠르고 공격력도 좋으며, 방어력이 좀 낮다는 것만 빼면 그야말로 만능형 캐릭터라 할 수있다. 파라미터의 분포가 심판자 다음으로 고르다.
라이벌계의 신 라이벌 캐릭터 = 사기 캐릭터 공식의 첫 삽을 뜬 캐릭터로, 로켓티어나 헤드라이트 와의 조합으로 V+XC를 무한으로 사용하는 괴물이 된다. V+XC의 사기성에 대해서는 아래에 서술한다. 그리고 딱히 V+XC를 사용할 수 없더라도 C와 D+X만 남아있으면 평균 이상의 성능을 보인다.

특이사항으로, 대부분의 공격기에 검은 오라 이펙트가 터져 나온다. 심판자에 버금가는 간지폭풍.

2 사용 액세서리

  • 이빌 드래곤 : 격투가의 '용발톱'에 대응하는 액세서리. 그리고 2011년 현재 겟앰프드의 최악의 사기 악세중 하나. 선 후딜이 거의 없다시피하고 데미지도 똥데미지인 C, 광역 기술인 주제에 1:1에서 더욱 위력을 발휘하는 Z+XC, 한대 맞으면 반피가 날아가는 콤보의 시동기인 D+XC, 거기에 파계승 고유의 V+XC까지 합쳐져 나무랄데가 없는 사기를 만들어냈다.
  • 이빌 스파이크 : 격투가의 '드래곤 스파이크'에 대응하는 액세서리. 벽이 없으면 주력 기술중 하나를 봉인당한다 라는 안습한 단점이 있지만 그나마 드래곤 스파이크보다는 낫다고 평가되는 것 같았으나... 악세사리 리뉴얼이 이루어지면서 스피드가 1 감소하던 것이 사라짐과 동시에 D+XC의 후 딜레이가 줄어드는 등 대대적인 상향이 이루어져 상당히 쓸만해졌다. 또한 이빌 드래곤과는 달리 DX의 두번째 공격이 빽쉴드 무시 띄우기 공격으로 바뀌는데, 이 기술의 후 딜레이가 상당히 짧다보니 역대시를 이용해 무한 콤보를 넣는 것도 가능하다. 단 DX의 첫타가 다운 판정이 아니라 통상적인 경직 판정이라 첫타를 넣으면서 적을 세워야 띄울 수 있다. 즉 상당히 어려운 콤보라는 소리.

이 외에, MP를 무한정으로 충전할 수 있고 V+XC 기술이 비어있는 로켓 티어, 댄싱 마스터, 미스터 제빵왕 과 같은 액세서리를 파계승이 착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3 기술 일람

C->C->C 통상적인 3연타 기술. 공격 속도는 일반적인 약공격에 비하여 다소 느린 편이지만 공격 판정이 3타 모두 양각으로 매우 우수하다. 위에서 언급한 이빌 드래곤의 C는 이 기술의 공격 판정을 확대시킨것.

X->X 로블로로 적을 강하게 가격한 뒤 주먹으로 쳐서 띄운다. 격투가와는 달리 왼쪽의 공격 판정이 넓은데, 이상하게 2타까지 다 맞아 주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강공격 지존은 역시 베테랑

D+C 격투가의 것과 흡사한 공격, 에너지파를 날릴 때와 비슷한 자세로 적을 공격한다. 성능이 나쁜편은 아니지만 사기적인 D+X->X때문에 콤보마무리 말곤 잘 안사용되는기술
D+X->X

파계승의 양날의 검
2연속의 발차기 헥토파스칼 킥 공격. 처음 타격이 명중하면 다음 타격은 확정으로 들어가며, 백실드를 무시하고 상대를 넘어뜨리는 타격 효과가 있는 강력한 기술이다. 1타만 쓰냐 2타모두 다쓰냐에 따라서 심리전이 나오기때문에 대처하기가 까다롭다.

V+C 라이벌 캐릭터 특유의 하단 판정이 넓은 무릎 찍기.
V+X 격투가와 흡사한 공중 발차기 공격. 단, 맞은 적은 다운되고 사용자의 하강 궤도가 조금 더 완만하기 때문에 격투가의 V+X 에 비해서는 다소 성능이 떨어지는 편이다. 격투가의 점발보다는 심판자의 점발에 조금 더 가깝다. 본래는 막든 맞든 무조건 반시계로 살짝 이동하는 성능이 있엇는데 이것조차 밸런스상의 이유로 패치되어 격가와 똑같이 원래 자리로 간다. 데미지는 V+C에 비해 눈에 띄게 떨어진다.
Z+C

파계승의 상징2
매우 빠른 대쉬와 함께 상단 판정이 매우 좋은 하이킥을 날린다. 지상에서 타격 할 경우 단순한 경직만 주나, 공중에 떠 있는 적을 타격 할 경우 멀리멀리 날려버린다. 심판자냐!? 데미지는 호구지만 중거리에서 스텝을 밟거나 조준하고 있는 상대에게 돌진하기엔 딱인 기술. 대부분 기술을 쓴후 마지막 추가타로 많이쓰인다(예: 루시퍼링 X->X ,Z+X, Z+C 콤보)

Z+X 카운터 기술, 우완을 들어서 적의 공격을 막는 동작을 취한다. 이 때 적이 공중 공격을 가할 경우 역으로 적을 띄워버린다. 그러나 선딜이 길고, 반격기 발동기간이 짧고 타이밍이 미묘하여, 쓰다가 역으로 쳐맞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덕분에 쓰는 사람이 없다(...)
Z+XC 3번 적을 난타하는 평범하다 못해서 아무도 안쓰는 필살기, 사실 점필이 사기인거다. 하지만 이쪽도 2타째의 무적시간이 더러워 응용한다면 상대의 피를 말리게 할 수 있다. 사실 이 필살기는 데미지가 절륜했엇고, 버서커마냥 막아도 밀어내서 사기기술이었는데 아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그러나 극딜을 인식한 운영자가 데미지를 반 이하로 줄인 기술이다.
V+XC

파계승의 상징, 겟앰프드 역대 최강의 노 액세사리 필살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술 자체는 하단 판정이 우월한 내려차기 이지만, 기술 발동 순간의 무적타임과 한 방 데미지가 장난이 아니라 MP 무한 액세사리를 착용 한 상태에서 이 기술만 갈기면 답이 안나온다. 이 역시도 바닥의 적을 타격 할 경우엔 그대로 짓눌러 버리지만 공중의 적을 타격 할 경우 더 높이 띄워버린다. 이후 추가타를 넣기가 매우 쉽다. 팀전에서의 활용도도 매우 높다. 지상의 상대를 타격했을땐 찍기판정이라서 여러가지 심리전이 가능하다. 심리전이전에 폭탄 투척후 폭탄들고 쫓다가 터질쯤에 점필하면 무적이라 자신은 안맞는다. 그래놓고 적은 폭탄 + 점필이라는 개사기 콤보 맞는다.

Co+C or X 통상적인 반격기, C->C->C의 3타 공격과 동일한 모션이며 다운 판정이 있다. 힘 대비 데미지가 상당히 높은 편.
  1. 소서리스와 얼굴꾸밈아이템을 공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