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코츠즈카

파일:Attachment/고스트 코츠즈카/Example.jpg

공식 캐릭터북 패러미터
항목플레잉담력행운경험
수치11212

(...)

1 개요

유희왕 DM의 등장인물. 성우는 스즈키 마사미.[1] 더빙판은 차명화(SBS), 문남숙(대원방송) 국내 로컬라이징 명칭은 해골술사. 머리가 반 정도 벗겨져 있는 괴이한 인상. 이름 대로 고스트덱을 주로 사용한다.

2 작중 행적

듀얼리스트 킹덤 편에서 다른 2명과 함께 밴디트 키스와 손잡고 죠노우치 카츠야를 유인하여 듀얼한다.

키스의 조언에 따라 키스가 따로 덱에 넣어준 몬스터들[2]을 전부 죠노우치에게 헌납한후에, 리빙 데드가 부르는 소리를 발동, 자신의 몬스터들을 죄다 불사신 언데드로 죠노우치를 압박한다.[3] 거기다 고스트왕 펌프킹으로 언데드 군단을 강화시키기 까지 한다. 하지만 오른손엔 방패 왼손엔 검을 발동한 죠노우치에게 져버리고[4], 밴디트 키스에게도 버림받는다. 그대로 리타이어.

배틀 시티 편 극초반부터 배경으로 한두번 등장해, 그 역시 대회에 참가했음을 넌지시 암시했다. 허나 8강전 개시 직전에 어둠의 바쿠라에게 1컷 만에 패배한다. 그나마 애니메이션에서는 듀얼 장면이 나오는데 듀얼리스트 킹덤 때 같이 다니던 2명 하고 묘지에서 숨어있다가 유령 분장을 하고 튀어나와 퍼즐 카드를 뺏는 짓을 하고 있다가, 어둠의 바쿠라와 듀얼해서 엑토플라즈머에 발리고 참패해서 어둠에 먹힌다.[5] 워낙 광속으로 쳐발려서 잘 눈치채지 못하는 사실이지만, 이 녀석은 정식으로 퍼즐 카드를 가지고 있었다. 즉 이 녀석도 죠노우치 카츠야를 내려보던 카이바 세토가 인정한 레벨 5 듀얼리스트 48명 중 한 명이라는 것. 이 세계는 주인공 일행들 말고는 듀얼 실력이 다 바닥인 것인지...

3 사용 카드

3.1 듀얼리스트 킹덤

총 7장에 좀비 몬스터 3장을 합치면 10장이다.

3.2 배틀 시티

총 8+1장.

  1. 후속작 유희왕 GX에서 마루후지 쇼의 성우를 맡는다.
  2. 갑옷 무사 잔키, 땅을 기는 드래곤, 머더 서커스
  3. 여담으로 이 당시 리빙데드의 효과는 묘지에 언데드족이 아닌 몬스터를 가능한 한 전부 특수소환하여 언데드족으로 만드는 정신나간 효과였다.
  4. 여담으로 이 듀얼이 죠노우치가 시간의 마술사의 효과를 실패한 몇 안되는 듀얼이었으나 직접공격이 불가능한 듀얼리스트 킹덤의 룰 상, 패배로 직결되지는 않았다. 나름대로 룰의 맹점의 덕택을 받은 셈.
  5. 원작에서는 어둠의 게임이 아닌 그냥 떡실신만 당했고, 다른 퍼즐 카드도 바쿠라가 직접 다른 참가자에게 듀얼로 빼앗아온 거였다. 일단 뒈져버려랏이란 말이 나와서 벌칙 게임을 걸었을 가능성도 있지만. 뭐 그렇다해도 어둠의 게임에서 바쿠라가 나중에 패하므로 부활한다고 볼 수 있다.
  6. 원작에서는 따로 덱에 있던 것이 아니었다. 리빙 데드로 되살리자 좀비 몬스터가 된 것.
  7. 원작에서는 마법카드였다. OCG에서는 함정카드로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