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코미디언/목록
이름 | 곽현화(郭玄和) |
출생 | 1981년 1월 26일, 부산광역시 |
신체 | 169cm, 53kg |
학력 | 예문여자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수학 학사 |
데뷔 | 2004년 KBS 공개 MC 선발대회 MC 서바이벌 |
1 소개
2 데뷔
'MC 서바이벌' 합격 후 케이블 채널 위주로 방송활동을 시작. 2004년 온게임넷 쿠노이치[1]걸 선발대회에서 쿠노이치걸로 뽑히면서 조금씩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며 개그맨들과 친분을 쌓다가 코미디에 매력을 느껴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 시험' 에 응시하고 합격에 성공. 개그우먼으로서의 길을 걷게 된다.
3 학력사항
부모님의 말에 따르면, 학창시절 받은 상장만도 100여 장에 이를 정도로 우등생이었다고 한다, 이후 부산대 의류직물학과를 다니다가 자퇴하고 수능을 다시 보아서 이화여대 수학과로 신입학했다.
이화여대 칠 때의 수능 점수가 단 1점이 모자라 의대를 포기했다고 한다. 부모님의 내심으로는 치과의사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었다고.만약 의사됐었다면 환자들이 정신 못차렸을거 같다당해 배치표를 살펴보면 의대 중 배치표상 점수가 가장 낮았던 서남대 의예, 충북대 의예, 강원대 의예는 382점대였고 이화여대 자연과학부는 372점대였다. 그리고 곽현화는 인터뷰에서 자신이 380점대라고 밝혔다.
(여담으로 곽현화가 수능본때에는 교차지원이 가능한 의대가 많았으며 특차지원으로 중간급 의대를 360점 후반대에 가기도 했다.)
참고로 곽현화가 이화여대 들어갔을 때 치뤘던 2000년 11월 수능 시험은, 수학 시험문제에 역배점[2] 문제를 넣는 등, 분별력에 있어서 최악의 시험으로 꼽힌다.
4 논란
그러나... 본의는 아니겠지만(?) 2008년 '폭소클럽 2' 에서 그녀의 유두가 노출되었다며 화제에 올랐던 사건을 시작으로
||
- 2009년 여성 연예인들의 그라비아 촬영을 전문으로 하는 '스타 화보' 출연.
- 2010년 곽현화 개인사진 유출 사건.[3]
- 2010년 월드컵 당시 응원할 때 탱크탑과 핫팬츠를 입고 나와 선정성 논란.
- 2010년 '철퍼덕 하우스' 란 이름의 케이블 방송에서 체조 다이어트를 시범시 착용한 복장과 행동으로 선정성 논란.
- 2010년 KBS 2TV의 드라마 도망자 Plan.B에서 가슴골이 깊게 드러나는 옷을 입고 나와 또 다시 선정성 논란...
- 2010년 '럭키스트라이크300' 에서 볼링을 치는데 어깨끈 없는 미니 원피스를 입고 볼링(!)을 쳐 가슴이 거의 드러날 뻔해 또또또 다시 선정성 논란... 이에 대해 "글래머라 어쩔 수 없다" 라고 대답함.
등등의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듯 개그우먼보다는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헐벗은(...) 복장으로 더욱 이름을 알리고 있다. 그런데 몸매가 정말 좋기는 좋다. 얼굴과 가슴의 경우 성형 논란이 있긴 하지만 엉덩이의 볼륨감(...)은 확실히 탁월한 편. 각선미도 수준급이다.
5 전업
5.1 가수
2010년 여름. 1년 이상의 준비기간을 거쳐 '싸이코(Psycho)' 란 곡으로 가수 데뷔.
본인은 이게 안 되면 연예인을 그만 둔다고 말할 정도로 열의를 보였으나...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뮤직비디오는 허접하면서도 몸매는 섹시하다라는 것을 알 수 있다.
5.2 연기자
2010년 중순부터는 개그 콘서트에 출연하지 않고 '도망자 - Plan.B' 에서 탐정사무소 직원으로 출연 및 케이블 예능 프로를 중심으로 활동 중이다.
동료 개그우먼 박지선이 2008년 디시인사이드와 나눈 인터뷰에 의하면, 곽현화는 코미디보다는 정극 연기 쪽으로 마음을 돌린 것 같다고... 라디오에 출연한 개그맨 동료 변기수와 개콘 작가 백성운도 곽현화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이젠 가수로 전업한 곽현화" 라고 했다.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 2에 불륜녀 역으로 출연했다.
2012년 10월 25일에 개봉한 <전망 좋은 집>이라는 영화에 주연을 맡았다. 곽현화 전라 노출이라며 한창 홍보를 하고 있다... # IPTV 및 VOD가 주 타깃인지라 영화 내용은 그다지 기대 안 하는 게 좋다...
그렇지만 역시 결국 노출은 하지 않았었는데 감독 측에서 무삭제판을 허락없이 유료로 판매해버려서 불구속 기소했다고 한다.
2013년에는 봉만대 감독의 "아티스트 봉만대"에서 여주인공 역을 꿰찼고 곽현화 본인도 실명으로 등장. 여기서 남자주인공(?)인 봉만대 감독(실명이다)과 여현수(실명)와 연기인지 실제상황인지 모를 디스배틀을 한다.[4] #
5.3 아프리카 방송
2011.7.1 아프리카TV에 아이폰 방송으로 30분 정도의 분량이었지만 방송을 했다. 성인동영상을 봤냐는 질문에 봤다고 답변했다. 다 드러나지는 않았지만 슬쩍슬쩍 보이는 가슴은 아프리카BJ 중 탑인 듯하다... 아프리카TV 운영자까지 와서 '내일도 와주세요' 라고 부탁했다.
그 이후에 가끔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하고 있다.
6 수학 서적 집필
수학을 전공했고 원래 꿈은 수학 선생님이었으며 사람들이 친근하고 재밌게 볼 수 있는 수학 관련 서적을 내는 게 목표라고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관련 기사들의 제목은 곽현화가 섹시한 수학책을 낸다고 나와있다(...)
이후 2011년 1월. 정말로 수학 참고서를 만들어서 출간 예정이며 일부에서 이를 직접 작성한 게 아니다는 주장이 제기되자 자신의 미니홈피에 관련 사진과 내용문을 올리며 반박. 결국 2011년 2월에 '수학의 여신' 이란 제목의 책을 냈다.
2011년 12월 MBC의 어느 한 프로그램에 나와서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리영역 나형 22번 문제를 풀었다. 이 방송 이후로 이 문제에 붙은 이름이 곽현화 문제. 사실은 쉬운 문제로 그냥 분모 분자의 (x-1)을 약분하고[5] 거기에 x=1을 대입하면 끝나는 문제다.
7 기타
나는 꼼수다 자매 프로그램인 나는 딴따라다에 탁현민 김조광수와 함께 출연.
고발뉴스초반 손바닥뉴스와 함께 했던 이상호 기자와의 의리로 방송 출연 하였다.
SNL 코리아 14화에 게스트로 출연. 호스트였던 김현숙과[6] 관심병 배틀(...)을 벌이다 레드카펫 위에서 아이를 출산(!)한 김현숙의 행패에 버로우. 이때 그녀는 핸드백에서 바나나를 꺼내 먹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한때 일베논란이 일기도 했다. 라디오 홍보 대행을 부탁받은 사람이 일간베스트 유저였던지 각종 유명한 사이트에 라디오를 홍보한다는 핑계로 여러 사이트 이름을 적어 사진을 찍고는 그 중 일간베스트가 적힌 사진만 골라 곽현화가 일간베스트를 하는 것처럼 인터넷에 올렸던 것. 뒤늦게 상황을 안 라디오 스탭과 곽현화가 해명을 하면서 간신히 사태가 수습 되었다. 한 일베유저 때문에 애꿎은 곽현화와 라디오 프로그램만 욕 먹은셈..
그런데 팟캐스트 출연작이나 지인 들을 보면 일베 오해 받을 이유가 전혀 없다. 친 야권 성향으로 오히려 걱정이
2012년 4월 11일 총선 투표 독려를 위해 상반신 누드 사진(가릴 건 다 가렸다)을 공개하기도 했다. 기사
2016년 김미화의 하차로 나는 꼽사리다 시즌3에 출연 중이다
상당한 주당이라고 한다. 술 마신 다음 날은 그것 냄새가 심해 장이 썩은 줄 알았다고... 관련기사- ↑ 세가에서 제작한 신 시노비 시리즈의 스핀오프. 플레이스테이션 2로 출시.
- ↑ 초반 문제에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를 집어넣고 배점을 낮게 잡는다. 겪어보지 않으면 시험 망친다.
- ↑ 인터넷상에서 한때 유명했던 사건으로 그녀가 찍은 그라비아 사진 중 개인소장용으로 간직한 게 유출됐다는 거다. 하지만 그녀가 그동안 찍어왔던 그라비아 사진들과 비교해봤을 때 별반 다를 게 없는 걸로 볼 때 언론플레이로 추측된다.
- ↑ 애초에 영화 자체가 페이크 다큐 같은 유형의 설정이다. 곽현화도 '진짜 개그우먼 곽현화지만 진정한 배우로 거듭나기 위해 에로틱한 노출 장면이 있는 영화에 출연하기로 결심한 것'이라는 설정.
- ↑ 되려 어중간하게 공부한 친구들이 변수가 든 식으로 뭔가를 나눌 때는 나눗셈의 정의에 따라 '제수는 0이 아니다'라는 확실한 보증(x≠1)이 있어야 하는것때문에 헷갈리는 함정이 있는 문제긴 하지만, 앞의 리미트가 그걸 해결해주므로 그냥 쓱싹 지우기만 하면 된다.
- ↑ KBS 코미디언 항렬상으로는 김현숙이 한참 위...이기는 하지만 김현숙은 공채가 아니고 특채로 기수에 편입된 것도 아니어서 큰 의미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