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선

혹시 박지성을(를) 찾아오셨나요?

1_L_1242540684.jpg
이름박지선 (朴智宣)
출생일1984년 11월 3일 (31세)
출신지인천광역시 부평구
학력인천연성초-연수중-연수여고-고려대학교 교육학
데뷔KBS 공채 22기

1 소개

저는 제가 못생겼다고 생각한 적 없어요. 독특한 매력이 있다고 생각해요. 이렇게 생긴 얼굴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잖아요.
저는 남을 웃길 수 있다는 게 제일 행복해요. 앞으로도 어떤 선택을 하든 제 자신이 행복할 수 있는 길을 찾을 겁니다.

- 지식채널e와의 인터뷰에서

움직이는 헛개나무
박지성이 아니다

대한민국개그우먼. 1984년 11월 3일 생이다.

2007년 KBS 공채 22기로 데뷔하였다. 당시 개그전사 300에서 갈라져 나온 코너인 3인3색이란 코너를 통해 일찍이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이 때부터 못생긴 여자 역할 전문 개그우먼이 되었다.[1] 실제로 출연한 코너 대부분이 외모와 관련된 개그이며, 역시 얼굴 전문 개그우먼인 후배 오나미(…)와 자주 엮인다.[2] 또한 불편한 진실이나 로비스트 등에서 볼 수 있듯이 대한민국의 흔한 아줌마 우리네 어머니 연기도 상당히 잘 한다.[3] 그 외에 누려 등에서 음파병기하이노트를 선보이기도 한다.

데뷔년도인 2007년에 바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 때 동기 개그맨 박성광에게 "성광 오빠, 사랑해!! 내마음을 받아줘!!"라고 고백했는데, 박성광이 인상 쓰는 모습이 그대로 카메라에 잡혔다. 사진. 그 외에도 2008년 우수상, 2010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상복이 많은 개그우먼.

이후 봉숭아 학당에 출연했을 때 한동안 커플 기믹으로 나가기도 했다. 박휘순이 투입된 후 삼각관계 기믹을 생성하기도. 얼꽝들의 사랑싸움. 실제로도 한동안 사귀었다고 하는데, 현재는 헤어진 듯. 친구들이 그 사람이랑 사귈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키스를 할 수 있겠냐 생각해 보라고 하길래, 집에 들여보내면서 "지선아!" 불렀다가 도저히 못하겠어서 포기했다고(…) 박지선도 박성광하고 같이 스타 골든벨에 나갔을 때, 이 에피소드 어떻냐고 여고 시절 이야기를 들려줬는데 별로라더니 녹화 들어가니까 박성광이 자기 이야기로 바꿔서 하길래, 그 뒤로는 이 사람은 안되겠다고 마음을 접었다고 한다.

2009년에는 참 쉽죠잉~?이라는 유행어를 만들기도 했다.

2011년 MBC 시트콤 하이킥 짧은다리의 역습에서 박하선의 동료 영어교사 역할로 출연했다. 극중에서는 주로 못생긴 외모에 남자복까지 없는 신세를 한탄하거나 노처녀 히스테리를 부리는 모습이 많이 나오며, 특유의 재미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4] 후반에는 놀랍게도 줄리엔 강과 커플이 된다.

데뷔 초엔 알려지지 않았지만,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무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한 수재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점을 이용해 봉숭아 학당에서 디스당하기도 하고, 희극 여배우들에 출연했을 당시, 못생긴 외모로 인해 여고생 시절 선생님에게 "너 같은 애는 공부밖에 살 길이 없어!"라는 소리를 듣고 열심히 공부해서 고려대학교에 입학했고, 교사가 되기 위해 임용고시를 준비할 무렵, 이 때까지 주입식 교육의 노예였던 것에 의문이 들기 시작하고 '자기가 가장 행복했던 언제였지?'라고 생각하다가 반에서 자기 친구들 3~4명 모아놓고 웃겼을 때가 가장 행복했다고 떠올리고 이후에 KBS 공채 코미디언으로 발탁되면서 공부 이외의 방법으로도 살 길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는 발언을 하기도[5] 했고, 개그콘서트에서도 "엄마도 저 속였잖아요!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교 가면 남자친구 생긴다고 갔는데 안 생겼잖아요!"라고 하거나, "내가 명문대인 고려대학교를 나왔는데, 지금 이렇게 얼굴 가지고 웃기는 일을 할줄 알았으면 뭐하러 옛날에 공부를 열심히 해서 그 좋은 학교를 갈 필요가 있었나 하는 생각에 서글프다 라는 자학개그를 치기도 했다.(...) 아무튼 실제로 가방끈이 긴 편인 덕분에 공부로 쌓인 내공을 보여주거나 소신있는 의견을 논리적으로 발언하기도 한다. 그리고 의외로 가창력도 나쁘지 않아서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노래로 재능을 뽐내기도 했다. 고학력자인데다가 외모도 독특하고 재능과 끼도 많아서 개그우먼으로서 매우 다재다능한 면모를 소유하고 있는 셈.

못생긴 외모에 치열도 가지런한 편이 아님에도, 다른 여성 희극인들과 비교하면 거의 화장품을 바르지 못하고 쌩얼로 나오는 편.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어, 화장을 할 경우 피부질환이 생기기 때문이라고 한다.쌩얼로 다닐 수밖에 없는 박지선의 사연 그 외에도 햇빛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야외활동에도 지장이 있을 정도라고 하여[6], 이런 콤플렉스에 대한 고충을 털어놓기도 했다. 이 때문에 하이킥 짧은다리의 역습에서는 박지선의 실제 상황에 맞게 배역의 설정을 햇빛 알레르기가 있는 것으로 바꿔주면서 박지선을 배려해주었다고.

트위터가 있다. 트위터를 보면 박지선 어머니, 유희열과의 카톡 내용이 가끔 올라오며, 이적, 빈지노사이먼 도미닉의 팬인 듯하다. #[7]

1대 100에서 1인과 100인으로 출연해 모두 우승한 유일한 사람이다.[8]

국내에 출시되지 않은 블랙베리 Q10이나 Q5를 쓰는 것으로 보인다. 1 : 1 화면비에 하단바까지 완벽히 Q10/Q5이다. # 블랙베리 카페에서는 블밍아웃하라고 하는 중.

지식채널e에 박지선의 일화를 토대로 만든 클립이 올라왔다. 똥누면서 보기에 적당하다더라

정신이 매우 덜 성숙한 질문자가 박지선이 여자맞나요? 라고 지식인에 질문하자, 박지선의 아버지께서 직접 답변을 하셨다. 평범한 사람이면 화를 내거나, 고소를 했을게 분명했으나, 진지하고 자세하고[9] 친절하게 답변을 해주셨고, 딸을 아끼고 응원하는 마음을 볼 수 있다. 박지선의 올곧은 성품은 아버지에게 물려받은듯. 이 질문의 2016년 4월초 기준으로 작성자가 극딜을 받아서 그런지 이불킥소재나 흑역사가 되어서 글을 삭제했는지 네이버측에서 분쟁글 이라고 판단되어서 그랬는지는 몰라도 글이 사라진 상태이다. 대신 이곳에서 캡쳐본을 볼 수 있다.

이세돌 닮았다더라(...).

대한민국에서 정우성의 프로포즈를 거절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여자다. [1]

2 출연한 코너 목록

3 코미디 프로그램 제외 방송 출연

  1. 그래서 못생긴 개그맨 정종철과 비교됐다. 10주년 특집에서 김재욱이 예전의 제니퍼 컨셉으로 정종철과 박지선의 얼굴을 섞었는데 변한 게 없었다.
  2. 솔로천국 커플지옥이나 씨스타 29
  3. 이 점이 오나미와의 차이점. 오나미는 얼굴 개그로만 특화되어 있는 반면, 박지선은 아줌마 기믹으로도 특화되어 있다.
  4. 상술한 박성광과의 러브라인 덕분인지, 한 에피소드에서 박성광이 카메오로 출연하여 찌질한 전 남친 역할을 맡기도 했다.
  5. 희극 여배우들 항목에 해당 내용이 나와 있다. 다만 이 내용은 코미디를 위해 발언한 것일 뿐, 코미디언이 된 것은 엄연히 본인의 선택으로 결정한 진로이다.
  6. 2014년 청춘 페스티벌 강연에서도 양산을 든채로 강연을 했다.
  7. 이외에도 자기 가족을 트위터 개그 소재로 많이 써먹는 편이다. 자기 아버지가 한승연을 며느리로 맞고 싶다는 드립이나(...).
  8. 다만 더블찬스 실패로 우승상금의 절반인 2500만원만 받아갔다.
  9. 방송에서 보여지는 박지선이 아닌 인간 박지선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