괭이 27캣

1 개요

아넨엘베의 하루에 등장하는 의문의 생물체들. 원문은 猫 27キャット(cat). 숫자는 트웬티세븐이 아니고 이십칠(니쥬-나나)로 읽으면 된다. 코믹스판 아넨엘베의 일상에선 고양이 27캣.

2 상세

네로 카오스(善)의 설명에 따르면 태고적부터 활약해온 크리처 얼라이언스. 자칭 괭이 성령들의 정점에 섰으며 미래의 지구를 지배할 세러브레이트 캣들. 코믹스판 기준으로 네코 아르크 카오스, 세이버 라이온, 네코 아르크 버블스, 네코 아르크 데스티니, 네코 아르크 에볼루션등 타입문 세계관의 2등신 고양이과 생물들은 다 참가한 것으로 보인다. 일단 대표자 겸 얼티메이트 원네코 알퀘이드.

27이란 숫자가 어디서 따 온 것인지는 실로 불보듯 뻔하다(…).

하지만 실상은…

폭주한 료우기 시키가 사방 5m이내를 잘게 다지는 와중에, 23마리와 나나야 시키, 아라야 소렌을 참살.

그리고 분노한 월희, 멜티 블러드, Fate/stay night히로인들에 의해 그레이트 캣 빌리지에 살고 있는 나머지 네마리 및 기타 수천마리의 떨거지들도 철저하게 처발렸다. 그야말로 양민학살 레벨.
이하, 히로인들의 폭주 중 대사.

세이버: 엑↗스↘칼↗리버------!!
료우기: 흠,뭐 이정돈가…(나이프 휘두르는 소리)
알퀘이드: 조오았어, 가자앗!!
아키하: 적주, 편성!!
시엘: 세븐! 루트 에든버러,디스로어!!
사쿠라: 언니, 언니를 찾아야돼요!(?!)[1]
히스이: 암흑 히스이류 봉사수정파!!(…)

료우기(신): 이것이 답이외다!

이정도면 개박살 안 나는 게 이상한 일이겠군

추가트랙을 보면 페이트의 육상부 3인방을 새로 영입한듯 하다. 만석까지 21명 남았다는걸 보니 현재 생존묘(猫)는 3마리인듯.

3 소속 동물(?)

출처는 타입문 10주년 페스티벌 팜플렛

링크가 등록되지 않은 캐릭터들의 패러디 원본은 추가바람
  1. 린을 다른 히로인들 몰래 떡실신 시켜놓고 얼버무리다 보니 괭이 27캣이 린을 유괴했다는 누명을 뒤집어 쓰고 저런 상황에 이르게 되었다!
  2. 타입문 관련 캐릭터 중 코마도리 라는 이름이 붙은 캐릭터는 코마도리 렌게 한명 뿐인데, 이 캐릭터는 TYPE-MOON 소속 라이터 호시조라 메테오의 2014년 신작 모략의 즈베즈다의 등장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