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동기사

개별 문서가 작성된 원펀맨의 히어로
S급 히어로
1위
블래스트
2위
전율의
타츠마키
3위
실버 팽
4위
아토믹
사무라이
5위
동제
6위
메탈
나이트
7위
8위
좀비맨
9위
구동기사
10위
돈신
11위
초합금
쿠로비카리
12위
번견맨
13위
섬광의
플래시
14위
귀신
사이보그
15위
금속 배트
16위
탱크톱
마스터
17위
탱글탱글
프리즈너
A급 히어로B급 히어로C급 히어로
1위
꽃미남 가면
아마이마스크
10위
스팅거
39위
대머리
망토
1위
지옥의
후부키
50위
다크니스
블레이드
74위
삼절곤의
릴리
81위
탱크톱
블랙홀
1위
무면허
라이더
13위
탱크톱
타이거

1 개요

원작
DKWc.png
리메이크
TVA
패러미터수치(MAX 10)
체력?
지력?
정의감?
지구력?
순발력?
인기7
실적6
????

驅動騎士 / Drive Knight
가면의 아이작
각도를 잘못타면 겔구그가 된다
미니 P.E.K.K.A

원펀맨의 등장인물. 성우는 우에다 요우지[1]/박성태/토드 하버콘.
위쪽의 패러미터를 보면 번견맨, 돈신과 마찬가지로 ??? 항목이 있다. 이를 봤을 때 후반부에 상당한 역할을 할 듯하다.

2 내용

신장은 182cm. 모노아이가 돋보이는 가면을 쓴게 특징. S급 히어로지만, 사이보그인지 로봇인지조차 기업 비밀이다.[2] 별다른 활약도 존재감도 없으며 보로스 편에서도 구경만 할 뿐, 싸우지 않다가 그냥 가버렸다.(...)[3] 떠나기 전 제노스에게

구동기사 : "알고 있나? 메탈 나이트는 너의 적이다, 조심해라."

제노스 : "그 이유가 뭐지?"
구동기사 : "조만간 이유를 알게 될 거다, 당분간은 그 녀석한테 접근하지 않는 게 좋아."

라는 떡밥을 뿌렸다. 혹은 일부 팬들에겐 진짜 흑막은 너무 노골적으로 떡밥을 살포한 메탈 나이트가 아니라 구동기사가 아니냐는 의견도 있다.이간질?[4]

일러스트를 참고해 볼 때 손가락이 날카롭게 변하는 능력이 있는 듯 하다. 일단 인기도가 7인 걸 보면 세간에는 그럭저럭 유명한 히어로인 듯.

요약하자면 보로스전에서 막상 전투할 때는 코빼기도 안보이더니, 전투가 거의 끝나갈 쯤 마치 뭔가 아는 것처럼 제노스에게 말을 걸어오며 떡밥을 뿌리고 간 것이다. 이 당시에 제노스는 그와 초면인데, 그런 제노스의 사정과 배경을 갑자기 뭔가 아는 것처럼 떡밥을 뿌린 것.

OVA 6화에서 다크매터 퇴치기념으로, 다른 S급 히어로들은 온천여행에 전부 참가했지만... 구동기사는 블래스트, 메탈 나이트와 함께 참석하지 않았다. 여전히 분량이 없다.

파일:KI.png

현재 히어로 협회엔 정보가 부족하다. 그래서 질문이 있다. 네놈들이 어디서 온 건지 말해주지 않겠나?

날아오는 초파리를 잡아봤자 끝이 없었지, 구더기의 발생원을 알아두고 싶다.

리메이크 103화에서 그야말로 간만에 등장함과 동시에 전투법을 최초로 선보였다. 직육면체 기둥 모양의[5] 파츠를 따로 들고 다니며, 상황에 따라 이 파츠를 분해하여 자신의 육체에 붙여 재조립시키는 방식으로 전투력을 증대시킨다. 작중에선 켄타우로스를 연상시키는 4족 보행형으로 변신하여 뛰어난 기동력을 선보이거나 한쪽 팔에 플라즈마 검을 만들어내어 괴인협회 잡졸을 순식간에 썰어버렸다. 구동기사의 언급에 따르면 변형시킬 수 있는 무기의 종류가 무척 많다고. 아무래도 보로스편에서 전투를 나서지 않은 이유는 단순한 회의로 생각해서 이 파츠를 두고온 탓인 듯하다.

위에서 언급된 전투법으로 마을에서 난동을 피우던 괴인들 중 하나를 순식간에 달려들어 목을 뽑아 죽여버리고 정보 부족에 우왕좌왕하고 있는 히어로 협회를 언급하며 나머지 괴인들에게 정보를 요구한다. 괴인들이 당황해 하며 엉거주춤하자 이야기를 듣는것은 한 명이면 충분하겠다며 검을 만들어 둘을 순식간에 베어버린 후 남은 하나에게 온갖 고문을 받으며 고통에 시달릴 것인지 모든 것을 불고 편히 죽을 것인지 물으며 검을 들이댄다.

3 기타

애니 방영 기념 인기투표에서 49위를 차지했다.

여담으로 나무위키에 작성된 S급 히어로 중에서 가장 문서가 늦게 만들어졌고 가장 내용이 적다.

원펀맨 BD&DVD 일러스트의 모습을 보면 음식물 또한 섭취할 수 있는 걸로 보이는데 제노스처럼 생체 에너지로 쓸 가능성도 있을듯.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원펀맨/등장인물/S급 히어로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지저왕과 성우가 동일하다.
  2. TVA에서 첫등장 시점에서 양 옆으로 눈을 흘길 때 지잉 거리며 기계음이 났다. 그리고 12화에서 말할때 잡음이 난다.
  3. 물론 실질적으로 전투를 실시한 건 사이타마, 타츠마키, 실버 팽, 아토믹 사무라이, 탱글탱글 프리즈너, 금속 배트 정도였다. 번견맨, 돈신 등은 전투 내내 보이지도 않았다.
  4. 생각해 보면 제노스는 자신의 고향을 박살낸 건 로봇이 아니라 사이보그라고 했다. 현재까지 작중에서 메탈 나이트가 사용하는 건 오로지 원격조종 로봇이나 미사일 같은 기계병기 뿐, 사이보그를 사용하지 않는다. 거기에 제노스의 사정을 알고 있다는 듯 충고하지만 제노스의 사정을 본인에게 직접 들은 것으로 작중 나온 사람은 크세노 박사와 사이타마 정도고, 두 명 다 어디 가서 남의 사정을 함부로 말하고 다니는 사람이 아니라는 점과 구동기사가 로봇 아니면 사이보그라는 점을 볼 때 더욱 더 수상하다.
  5. 크기는 구동기사 키의 절반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