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거든

개그 콘서트의 현재 방영 중인 코너
1대1사랑이 라지세.젤.예핵갈린 늬우스불상사
정명훈연기돌창과 방패사랑 참 어렵다고성방가
봇말려아무 말 대잔치수호천사내꺼하자조용!필
종영된 코너출연자들명절 특집유행어테마곡
  • 오프닝 코너에는 ☆표시, 엔딩 코너에는 ★표시로 구분합니다.
  • 새로 추가할 코너는 템플릿:개그 콘서트를 이용합니다.
사진 주소[1]?width=300
코너명나가거든
시작2016년 9월 18일
방영여부방영중
출연자홍현호, 이현정, 정승빈, 이창호, 윤승현, 이상훈
유행어밟아버려.(홍현호)
약해요 임팩트가 없어요(이상훈)
더욱 추가 가능

1 소개

코너 이름은 노래 "나가거든" 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

영화 터널패러디한 코너로, 무너진 터널 속에 홀로 조난당한 홍현호가 도움을 청하나 얼토당토 않는 이유로 무시당하는 전개로 진행된다. 위급한 터널 안 상황과는 반대로 서로 담당이 아니라고 떠넘기는 무책임한 관공서남이 위기에 처해도 별 관심 없는 사람들풍자하는 모습도 그려진다.

2 등장인물

2.1 홍현호

메인 주인공이자 무너진 터널 속에 갇힌 남성. 여러 곳에 전화를 해 보지만 사람들의 하나같은 무관심한/무책임한 행동에 좌절한다. 마지막에는 "아~ 나 언제 나가?"라는 한탄과 함께 코너가 끝난다. 영구히 고통받은 홍현호.

여담으로, 3번째 에피소드를 통해서 와 체중이 각각 168cm, 74kg으로 밝혀졌다.

2.2 이현정

홍현호의 누나. 4번째 에피소드까지 2002 한일월드컵 당시에 나온 붉은 악마 티셔츠를 입고 있었다가 5번째 에피소드에서부터 그냥 붉은색 티셔츠를 입고 있으며[2], 뭔가에 몰두하느라 홍현호의 상황에는 무심한 모습을 보인다. 가끔 자신의 일에 몰두하던 중에 나오는 대사가 홍현호의 대사와 연결되어 안습한 상황이 되기도 한다.[3] 심지어 마지막에 다급하게 홍현호의 이름을 부르는가 했더니, 한다는 말이 "올 때 치킨 튀겨와~"/"냉장고의 아이스크림 내가 먹는다~" 등이다. 나중엔 올때 메로나 시킬 것 같다.

1화매니큐어 바르는 중
2화인터넷 쇼핑 중
3화코팩하는 중
4화운동하는 중
5화요리하는 중
6화음식물 쓰레기 처리하는 중
7화개 씻기는 중

2.3 정승빈

시설과 담당 공무원. 홍현호가 자신이 처한 상황 설명을 해주다가 특정 사물에 대해 언급하면 "○○과 담당입니다~"면서 책임을 떠넘긴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전화가 끝난 이후 왜 서로 떠넘기냐고 서로 싸우기까지 하였다. 나중에는 동음이의어를 가지고 다른 부서로 떠넘기는 패턴도 추가 되었다. 심지어 소리나는 발음대로 특정 사물로 단정짓고 떠넘기기도 한다.

2.4 이창호

공무원 역할로 정승빈과는 다르게 부서가 매주마다 바뀐다. 마찬가지로 특정 사물이나 동음이의어를 가지고 시설과로 떠넘긴다.

1화산림과
2화환경과
3화지질과
4화기술과
5화의료지원과
6화대기관리과
7화공원녹지과

2.5 윤승현

홍현호의 집에 찾아온 직업인. 홍현호는 터널에 갖혀 있어서 마중나올 수가 없다고 하지만 윤승현은 자기 할 말만 하고 전화를 끊는다. 10월 30일엔 미등장.

1화택배기사
2화가스 점검
3화보험광고
4화예비군 병사
5화정수기 필터교체
6화소독
7화편집

2.6 이상훈

투나잇 뉴스 앵커[4]. 낙선 이후 이직했다. 홍현호는 자신의 상황을 설명해 주지만 임팩트가 없다면서 왜곡한다. 예를 들어 홍현호의 나이 26살을 너무 많다면서 7살로 하라고 한다던지, 여자친구가 없다고 하면 실연당한거라고 한다던지, 그 외에도 친 부모를 찾으러 간다던가 등으로 과장되게 만들기도 한다.
  1. 되도록 외부 링크로 첨부 바람.
  2. 하의는 축구 유니폼 그대로 입고 나온다.
  3. 예 : 홍현호 : 누나, 집에 있는 내 물건들... / 요리하던 이현정 : 어 다 탔네...
  4. 처음 방송했을 때 MBC 뉴스데스크의 시그널 음악이 나갔다가 한 주만에 KBS 뉴스 9 구 시그널 음악으로 바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