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와(푸른 뇌정 건볼트)

푸른 뇌정암드 블루 건볼트 시리즈
푸른 뇌정 건볼트푸른 뇌정 건볼트 爪
푸른 뇌정 건볼트 스트라이커 팩
시스템시스템장비피뢰침스킬
설정 및 세계관용어등장인물스테이지스크립트
기타사운드트랙패러디인터액티브 웨이브마이티 건볼트

프로필
width=75%
명칭ノワ
Nori
성별여성
나이불명
1인칭와타시
성우츠네마츠 아유미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아큐라 님.

1 개요

아큐라 남매의 시중을 드는 쿨한 메이드.

미션 시에는 아큐라의 오퍼레이터 역할을 맡는다.
가사부터 전투의 서포트까지 어떤 일이든 무난하게 해낸다.
아큐라 남매에게는 시녀로서 한 발짝 물러난 태도로, 그리고 때로는 친부모를 대신하여 엄격하게 대한다.
막대한 개인 자산으로 아큐라의 연구를 지원하는 등 아큐라의 복수에는 어째서인지 협력적이다.
그녀의 개인 자산이 어디서 나오고 있는지는 수수께끼.

푸른 뇌정 건볼트 爪의 등장인물. 적발메이드 속성을 가진 여성.

카미조노 일가를 모시고 있는 메이드로 특히 아큐라미틸을 헌신적으로 보필하고 있다. 그녀의 나이가 몇인지 카미조노 일가에서 언제부터 있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녀에 대해 자세한 건 모르는 아큐라조차 지금 시점에서 그녀를 신뢰하고 있는 것을 보면 꽤나 오래 성실하게 일해온 듯.

누가 아큐라의 메이드 아니랄까봐 진지하고 딱딱한 어투는 물론 공돌이 기질까지 거의 빼닮았다. 가사 전반은 만능에 미션 도중 아큐라의 전투를 서포트해주는 장비나 설계까지 이것저것 마련하는 등 메이드보다 조수에 가까운 수준. 그러면서도 몸이 약한 미틸을 보살펴주기 때문에 부모가 없는 아큐라 남매에게는 어머니로서의 역할도 겸하고 있다.

의외로 RoRo는 이 사람에게 대들지 못한다고 한다(...). 아큐라는 몰라도 노와에게 대들면 분해될까봐?

2 작중 행적

스토리에서 전적으로 아큐라를 서포트하는 위치에 놓여있다. 전작모니카와 비슷한 포지션.

나름 인상 있는 부분은 동결도시에서 아큐라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미끄럼 방지 코팅제를 곳곳에 투하하거나,[1] 하이웨이에서 전용 사이드카를 몰고 와 가우리의 추적을 돕는 등이 있다. 그런데 후자의 경우 대단한 게 사이드카로 가우리를 추적하는 동안 가우리가 날린 세븐스 공격에도 주춤거리지 않고 계속 질주했다. 자칫하면 본인이 맞아 죽을 수 있는 상황임에도 평정심을 잃지 않았으니 아큐라의 가신답게 여러모로 비범한 멘탈의 소유자...

미틸이 또다시 납치당해 베라덴까지 아큐라를 서포트해주지만 통신이 끊겨 나오지 않았다가 진 엔딩에서 등장. 건볼트 루트에서는 카미조노 미틸의 보모 역할로서 함께 하고 있을 뿐 대사는 전혀 없었지만, 아큐라 루트에서는 미틸이 자신과 연루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카미조노 일가를 떠나려고 하는 아큐라를 걱정하는 모습으로 나온다.

여기까지만 보면 딱히 특징이랄 게 없는 조력자 포지션이지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width=100%
그저 취미입니다. 저도 여자니까요.

미틸이 시안과 하나가 되어 사이버 디바의 힘을 되찾은 이후 그 세븐스 능력 인자를 다시 적출하여 펜던트 모양으로써 샤오우에게 건네준다. 위의 대사는 요정의 보검을 펜던트 모양으로 한 것에 대해 의아해하는 샤오우에게 건넨 답변.

샤오우 : "의외네요. 아무리 그래도 '경국의 유혹자'라고 불린 마녀의 센스치고는..."

노와 : "저는 어디까지나 카미조노 가를 섬기는 메이드입니다."
샤오우 : "아하하... 뭐, 아무튼 목적은 달성했네요. 고맙습니다, '노와 씨'."

샤오우와 대화를 나누는 정황상 그의 의도와는 관계없이 어디까지나 미틸이 평범한 무능력자로서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협력한 것으로 보인다. 여러모로 뒤가 구린 샤오우에 비하면 흑막이라 하기에는 애매하지만 적어도 이 처자와 관련한 떡밥이 제법 남아있기 때문에 후속작에서 중요하게 나올 가능성이 높은 편. 특히 샤오우로부터 언급된 경국의 유혹자로 인해 과거에 세븐스 능력자가 아니냐는 추측이 존재한다.

3 기타

관련 설정화
width=100%width=75%
  • 이스터 에그 수준의 연결고리이긴 하지만 같은 제작사에서 만든 작품인 걸 건 더블피스의 캐릭터 중 동일인물로 추정되는 처자가 존재한다. 노와라는 이름도 해당 캐릭터의 이름인 쿠로나와 동일한 의미로 검은색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느와르(ノワール)를 변형시킨 이름인 듯. 둘 다 적발이며 결정적으로 이명이 경국의 유혹자다.
  • 토크 룸에서 아큐라RoRo, 미틸, 그리고 노와의 일상적인 대화가 나오는데, 특히 아큐라와 노와는 스토리에서 보여주지 못한 의외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전체적인 스토리에서 모순으로 가득찬 행위를 벌이며 극단적인 수단만을 택하는 아큐라가 미틸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알 수 있을 정도.
다만 그 진지하고 눈치가 약한 아큐라답게 미틸을 보살펴주는 노와가 과학자로서의 기질도 있어 매우 박식한 그마저 알지 못하는 시대착오적인 말과 행동을 보일 때 평소에는 주의하기는 하지만... 가끔씩 궁금증을 참지 못해 자기도 모르게 "노와... 너 대체 몇 살이냐?"라고 묻는데, 이에 대한 노와의 반응은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그런데 확실히 노와를 보면 아큐라가 아니더라도 그 나이가 엄청나게 궁금해지기는 하지만(...).
  • 하이웨이에서 아큐라를 서포트하기 위해 몰고 온 사이드카의 이름이 설정화에서 DX 머신 아큐라라고 나왔다. 가면라이더 시리즈에서나 나올 법한 괴상한 네이밍인지라 여러모로 네타거리가 되고 있는 중(...).
  1. 공용 스테이지라서 아큐라보다 뒤늦게 온 GV도 이것을 잘 써먹었다. 왜 여기 있는지는 몰랐지만(...).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푸른 뇌정 건볼트 시리즈/등장인물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