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투룡(決鬪竜) / duel dragon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들.
- 상위항목: 유희왕/OCG
1 개요
유희왕 파이브디즈의 코믹스판에서 등장하는 카드들. 전부 OO룡 XXX란 이름으로 통일되어 있다. 이 카드는? 얘네들도 있다 얘들은 하이픈이 있어서 무효 요기 또 잉네? 나도 있는데? 얘는 진짜 듀얼 드래곤 맞다. 고만해, 미친놈들아!
일부 카드는 애니메이션판의 시그너들의 용들과 흡사하게 생겼으나 몸의 일부분이 검은 음영처리가 되어 있으며, 문신 같은 것이 새겨져 있는 등 좀 어둡게 변했다. 또 효과도 다르다. 붉은 용이란 이름이 나오는 건 아니지만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결투룡(듀얼 드래곤)"이라는 카드라고 언급된다. 이 "듀얼 드래곤"들의 카드는 처음에는 붉은 용의 심볼만이 그려져 있다가 소유주가 정해지는 순간 드래곤의 모습으로 바뀐다[1]. 또한 "신관의 오룡"이라는 떡밥도 있다.
스타더스트, 레드 데몬, 파워 툴, 에인션트, 블랙 로즈는 원작에 대응하는 카드들이 존재하는데 비해 연옥룡 오우거 드라군과 마왕룡 베엘제는 독자적으로 등장한 카드이고, 게다가 연옥룡의 주인이 시그너는커녕 다크 시그너였던 키류 쿄스케라는 것이 더더욱 충격과 공포. 심지어 키류는 첫 등장시엔 이 듀얼 드래곤을 2장이나 갖고 있었다.[2]
원작에 대응하는 몬스터들조차도 레벨이나 공/수는 동일하지만 효과는 미묘하게 다른 것들이 많다. 또한 원본과 달리 속성은 빛과 어둠 2가지 중 하나다. 그래봐야 빛속성은 겨우 3마리다 본래는 원작에서 시그너룡들의 코믹스판 취급 정도였으나, 기계룡 파워 툴을 시작으로 요정룡과 섬광룡 등도 OCG화되면서 시그너룡들과는 다른 별개의 카드로서 독립할 수 있게 되었다.
카드 자체에 독기가 있어서 넘버즈처럼 소유자들이 난폭해지며, 그래선지 소유자들의 눈빛을 죽은 눈으로 만드는 특징이 있다.
2 듀얼 드래곤 목록 일람
3 관련 항목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1 궁극신 얼티마야 촐킨
소유자는 부활한 렉스 고드윈. 작중 언급되던 궁극신의 정체로. 놀랍게도 5D's의 그 붉은 용이다! 게다가 다크 싱크로 몬스터라는 흠좀무한 사양. 효과로는 엑스트라 덱에서 듀얼 드래곤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3]
상세는 항목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