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션 야구단

리액션 야구단
시작2015년 8월 9일
종영2015년 11월 1일
출연진[1]권재관, 정재형, 김기리, 김성원, 서남용
이현정, 변승윤, 이광섭, 김지호, 김재욱,
곽범, 이찬, 윤승현, 송필근, 임우일,
김현기, 유인석
유행어쳤습니다~~!(정재형, 권재관)

1 소개

투수가 제시어를 던지면 타자가 리액션을 펼치고 리액션에 따라 파울, 안타, 홈런 등이 정해지며 웃긴 한판 승부를 펼치는 코너.

과거에 방영했던 슈퍼스타 KBS, 봉숭아학당처럼 자체 스토리가 있는 코너라기보다는 캐릭터 쇼에 가깝다.

출연진들이 20명이상 나온다. 첫 화에 등장한 개그맨은 17명이고, 방영 전, 25명이 나오는 코너라고 예고되었다. 기사 사진 등을 보면 첫 화에 나오지 않은 개그맨들이 보인다. 25명 정도 녹화를 했으나 일부는 편집된 듯. 원래 공을 쳤을 때 주자들은 치자마자 전력을 다해 질주해야 하는데 공이 나가는 것만 쳐다보고 있다.뭐,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는 말자.

코너 시작곡은 KBS N 스포츠의 프로야구 중계방송 테마곡 "치고 달려라".

그리고 2015년 11월 1일에 종방되었다.

2 등장인물

2.1 권재관, 정재형

해설위원 권재관, 캐스터 정재형. 권재관은 아직 깡패의 성향이 남았는지 선수들을 향해 독설을 날리거나 정재형의 대답에 신경질을 낸다. 특히 결혼과 관련해서 물어볼때(...).

2.2 김기리, 김성원

투수 김기리은근슬쩍 송필근에게 얼굴 디스를 한다., 포수 김성원.19금 랩을 잘한다 친한친구 팀중 한명이랑 투수랑 포수랑 공감개그를 한다.
201508092214072510_1.jpg
여담으로 김기리 유니폼에 새겨진 이름이 무려 김주찬이다. 대놓고 닮은꼴을 노린 것. 그런데 김주찬은 투수가 아니라 외야수라는 게 함정.
출루율 100%다.[2] 이 정도면 진작에 투수가 강판당했지만 감독이 약을 한 사발 먹었는지 투수를 교체하지 않는다. 계속 쳐맞아서 불쌍하다 하지만 두 남자 괴롭혔으니 벌은 받아야겠지?
사실 벌투 카더라
올스타전이라 카더라
계속 실점해도 웃음을 잃지 않는다.
여담으로 김기리는 본래 오른손 글러브를 끼었는데 3회 방영차부터는 왼손 글러브를 끼는 것으로 바뀌었다. 이는 카메라 구도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 특히 김기리 등에 있는 특정 인물 이름이 잘 보이지 않는다.

2.3 김재욱

잠깐만 캠패인을 패러디했다. 패기있게 옆 방송국 라디오 캠페인송을 쓰고있다
주로 연애 혹은 결혼생활과 관련해서 반전섞인 조언을 해준다. 예를 들어 이벤트 만들기 때문에 고민하는 남자친구에게는 여자친구에게 '헤어지자'고 해보라 한다던가, 여자친구가 고무신 거꾸로 신을까봐 걱정하는 군인에게는 거액의 돈을 빌려보라 한다던가, 하는 것들.

2.4 유인석, 김현기, 외 쿠로코 2명

숨은 그림 찾기 게임을 패러디. 패배시 등장하는 브금은 카트라이더 리타이어 브금.

일단 여러 테마로 분장하고 숨은 3개의 물건을 찾는건데 하나는 쉽게 찾을 수 있어도 나머지는 아예 감춰져 있어 일반적으로는 찾기가 불가능하다.(...)[3]

2.5 곽범, 이찬

로봇개그. 로봇 동작을 하며 곶통스러운몸개그를 선보인다.
김기리가 설명할 때 "카이스트에서 XX억을 들여만든 XX로봇"이라고 하는 걸 보면 돈을 많이 썼는데도 낮은 퀄리티가 나오는 것을 풍자한듯...

2.6 이현정

일반엄마와 드라마 엄마 남편이 이승윤이고 일식집 운영을 하고 교도소에서 생활을 했다. 일식집이 망해서 다시 가게를 운영한다.역을 한다. 문근영과 동갑이라고 밝혔다(실제 동갑). 얼핏 보면 문근영 엄마 뻘 같다.

일반 엄마 파트에서는 "~하는 건 아주 지 애비랑 똑같아서 꼴도 보기 싫어! 나가 죽어!"패드립?라는 유행어가 있다.
9월 13일에는 일반 부인과 드라마 부인 역을 했다.
9월 27일에는 박준금이 나와서 이현정을 도와주었다.

2.7 이예림

부분 모델.[4] 유명인의 신체 일부를 표현한다. 23일, 30일은 통편집. 사실은 출연 중단..인줄 알았는데 6일 방송에는 등장했다. 그러나 그 이후 또 출연이 없는 등, 첫 화부터 계속 녹화는 하지만 방송에 자주 등장하지는 않는다. 다시 하차

2.8 오나미

그냥 등장만에도 홈런이다. 8월 16일에는 진 엄마를 패러디했는데 갑자기 정재형이 난입해 패러디를 보여주며 빵빵 터트렸다. 8월 23일에는 이나중 탁구부의 마에노를 묘사했다. 그런데 정재형이 또 난입해 더 똑같게 묘사해 아웃. 30일에는 클래시 오브 클랜의 해골 돌격병으로 분장해 호그라이더(김지호)와 호흡을 맞췄다.

2.9 변승윤, 이광섭

국내 최초,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성대모사를 보여준다는데... 2010년에 딱 한번 나오고 짤린 옛 코너 국내최초 세계최초에서 한 것을 그대로 재탕가져온 것 예를 들면 추성훈을 성대모사 이면 "에헷"(...)이라고 한다.[5]

2.10 정승빈

하정우의 광고를 패러디. 그러나 27일 방송분 에서는
송재인과 함께 10초 영화를 하였다. 오랜만이다. 그런데 하차

2.11 김지호

주로 분장 개그를 펼치며, 대체로 싱크로율이 높다. 이러다가 이 녀석도 나올 기세 그러나 폐지되서 나오지 않았다
다른 개그맨들과 함께할 때도 있다.

2.11.1 역대 분장

굵은 글씨는 김지호가 분장한 것.

날짜분장함께한 개그맨
2015년 8월 9일클래시 오브 클랜호그라이더윤승현
2015년 8월 16일편집편집
2015년 8월 23일토르 + 호그라이더 토르라이더복현규
2015년 8월 30일클래시 오브 클랜호그라이더 + 해골 돌격병오나미
2015년 9월 13일인사이드 아웃의 슬픔이 & 버럭이 결과:볼넷 득점:위도리 홈런조수연
2015년 9월 20일웃지 않는 개그반담임없음
2015년 9월 27일편집편집
2015년 10월 4일리그 오브 레전드알리스타없음
2015년 10월 11일인어공주우르슬라없음
2015년 10월 18일마조&새디[6] 장외홈런을 때렸다이종훈
2015년 10월 25일편집편집

2.12 이창윤

성대모사를 했지만 포수 김성원이 더 싱크로율 높은 성대모사로 받아치면서 아웃. 유일한 아웃카운트 공급원 그런 아웃카운트 공급원도 하차한 듯 하다

2.13 윤승현, 송필근, 임우일

20년동안 호흡을 맞췄다고 하는 팀명 '친한 친구'. 윤승현 - 송필근 - 임우일 순으로 노래를 부르는데, 송필근 파트에서 임우일 파트로 넘어가는 도중에 음을 일부러 높게 잡아 끝낸다. 이어서 임우일이 '너무 높아'라면서 항의하면, 송필근은 그 다음으로 나오는 노래에서 음을 너무 낮게 잡는다.(...) 결론적으로 임우일만 고생. 본격 고음/저음불가 송필근이 경비원 임우일에게 당하기만 하다가 복수에 성공했다.

참고로 권재관이 유난히 이들을 싫어하는듯 하다(...).

2.14 서남용, 심문규, 안일권

서남용은 최종보스 느낌으로 나온다. 물론 개그보단 연차로(...)[7]
사물을 온몸으로 묘사하는 흉내 개그를 한다. 주로 실제로도 신입이고 신참 기믹을 맡은 심문규가 먼저 흉내를 내지만 파울로 좌절을 할때 서남용이 대타 선수로 등장해 더 고퀄리티의 흉내를 선보이는 식의 패턴으로 흉내 개그를 펼친다.
8월 16일에는 심문규가 물에 들어가기 무서워하는 아기 백조, 서남용이 어미 백조를 흉내내는데 서남용의 잔망스러운 물장구 흉내가 감상 포인트였다.

언제부터인가 서남용이 선수로 직접 등장하고 있고, 9월 6일부터 안일권이 합류했다. 심문규는 배우로 데뷔를 했다.
  1. 자주 등장하는 출연진만 표기한다.
  2. 엄밀히 말해서 출루율 100%는 아니다. 이창윤의 성대모사를 김성원이 더 퀄리티가 높은 성대모사로 잡아내기 때문.
  3. 예를 들자면 드래곤볼로 분장할때 초사이언 머리로 장식된 바나나는 찾아도 물티슈는 병에 담긴 물에 젖어야 나오고 식빵은 도복에 감춰져 있다.(...)
  4. 참고로, 이예림은 키가 178cm이다.
  5. 친척이 사랑이에게 용돈을 줄때 거부하는 성대모사이다.
  6. 겁나좋군 동작을 취했다.
  7. 앵커인 권재관과 정재형이 이걸 가지고 디스하는 드립을 친다.개콘 피디가 유일하게 존댓말을 쓴다던지,개콘 막내 엄마랑 동갑이라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