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엄마

불량엄마
시작2015년 3월 22일
종영2015년 7월 26일
출연진김기열, 허안나, 유인석, 김영희, 이현정, 이세진
유행어혹시, 나 때문이니? (허안나)
이거.. 나에 대한 복수니?(허안나)
헤어져!!(허안나)
이것은 XX입니다. (김영희)
메쏘드(METHOD)!(김영희)
혹시... 우리 상은이가 저 모르게 YY을 했나요?(김영희)
체크해 봐(김영희)
잘~ XX했네!(이현정)
왜요? 다~들 그런 경험 있잖아요?(이현정)
오~랜만이네~여왕벌이~?(이현정)

1 소개

2015년 3월 22일부터 시작한 전 코너. 학교에 아이들 문제로 불려간 어머니들을 소재로 활용하고 있다. 오프닝은 전 청소년 드라마 학교 1기 주제가로 쓰였던 언타이틀의 '학교'. 참고로 과거 코너인 멘붕스쿨에서도 오프닝으로 쓰인 곡이며, 코너 내용 자체도 학생 대신 학부모가 교사를 황당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멘붕스쿨과 상당히 유사하다. 학부모판 멘붕스쿨이라 할 수 있다.

2015년 7월 26일에는 예지원이 나와 시청률의 제왕, 끝사랑, 고집불통[1] 등을 패러디했다.

2015년 7월 26일을 끝으로 종영되었다.

개콘 최악의 암흑기인 2015년에 생긴 코너들 중엔 그나마 뜬 코너이기는 하다. 하지만 오래 방영되지 못한게 그저 아쉬울 따름.

2 등장인물

2.1 정재형 → 김기열

문제가 많은 반의 담임선생님. 반 아이들의 부모님을 소환했는데 부모님들이 다들.....한동안 핵존심으로 똘똘 뭉쳤다더만 어머님들 앞에서는 꼼짝도 못 한다. 개그 품절...

3월 29일자로 선생님이 김기열로 교체되었다.

2.2 허안나

안철이 엄마 허블리맘. 교무실에 불려온 실황을 중계하는 아프니까 BJ이다. 자기 아들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관심이 없고 여기저기 노트북 캠을 들이밀거나 시청자들에게 별풍선을 구걸한다. 안철이가 싸우다 다쳤다며 병원비가 필요하다는 둥... 무개념 BJ를 풍자하는 포지션.

이후 김기열의 과거 가정교사이자 첫사랑으로 설정이 바뀌었고, 아들 이름도 안철이에서 윤기로 바뀌었다. '(김기열이) 아직 나를 못 잊었다', '(김기열이) 아직 결혼을 못한 건 나 때문이다' 식으로 말하며 김기열의 뚜껑을 열리게 한다.

설정이 바뀐 뒤로는 스키니진이나 원피스를 입을때 등 남자의 여자에 대한 상상을 깬다.

언젠가부터는 또 설정이 바뀌어 커플이 헤어질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하며 여자친구가 있는 김기열을 저주한다 (...) 김기열의 여자친구는 경찰서에서 자신과 함께 근무하고있다 카더라 투잡? 근데 학교에서나 경찰서에서나 안습한 처지 영원히 고통받는다. 현재 김기열은 해어졌다.

2.3 김영희

상은이 엄마. 아들과 남편은 랩을 잘한다 자칭 국민배우이다. 자기 일에만 빠져서 자기 자식이 어떻게 사는지도 모르는 부모를 풍자한 듯. 선생님과 면담중에도 아들을 딸로 알고 있었으며 고등학교 2학년인 자녀를 3학년으로 착각하는 등 자녀에게 심각하게 관심이 없다. 가끔 과장된 행동을 하며 선생님을 당황케 하는데 알고보니 연기. 김혜자를 모티브로 한것같다. 2015년 4월 5일에는 아들 사진으로 이름은 상은인데 양선일이 나왔다.

2.4 유인석

김영희의 매니저. 원래 신보라의 매니저였다. 보통은 김영희 옆에 가만히 서있는 역할이지만 가끔 세트로 개그를 하기도 한다. 김영희와 죽이 척척 잘 맞는다(...) 둘이 쌍으로 김기열 발암물질

2.5 이현정

남편은 이승윤으로 밝혀졌다. 현철이 엄마. 여왕벌 뉴스에 많이 나온 교도소에 수감된 죄수이다. 뭔 엄청난 짓거리를 했기에 국가에서 멋진 옷은팔찌를 주며 7년씩이나 크고 아름다운 국립 호텔에 살게 해 줬을까 원래는 한 일식집을 운영하다 사기죄로 교도소에 갔다 카더라 거기다 다른 가게도 진짜 막장이라서 시위대가 신고했다고 한다 그 사람과 많이 닮았다. 엄마가 저 모양이니 아들도 답이 없지. 학교에 다니고 있다. 기회만 되면 은팔찌를 반납하고 졸업하려고 하는데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언제부턴가 학생들의 상황과 자신의 상황을 은근히 비교하며 등장한다.[2] 가장자리에서도 사용했던 걸쭉한 동남 방언이 특징.[3]

왜 학교에 다니는지 모를 정도로 훌륭한 법 지식을 갖추고 있다. 검찰이 판사한테 뭐 찔러준듯 에이 설마 학교에서 친구들한테 배웠겠지 아니면 학교를 여러번 복학하셨나 보네 김기열이 학생들을 문책할 때 위법성조각사유, 자백배제원칙[4] 등을 어기면 그것에 대해서 법조인처럼 지적을 한다.김기열 완전 범법자 수준인데?[5]

2015년 6월 21일자 부터는 도망가려고 하지않고, 조직과 관련된 자신의 경험담 그런 적 있잖아요? 오랫만이네 여왕벌이을 얘기한다. 이세진만 편해졌다 비중도 줄었다

2015년 6월 28일 부터는 수갑을 차지않고 등장한다.체념하셨나?

2.6 이세진

교도관. 원래는 노래로 자기 가게 홍보하던 자영업자였다 이현정을 감시하면서 이현정이 도망가려 하거나 자신을 공격하려 하면 바로 제압한다.

6월 21일자부터는 이현정이 도망가려하는 일이 없어졌고, 그때부터는 이현정이 하겠다고 하는 일을 맞춘다.예) 자해공갈, 다단계
  1. 저승사자도 나왔다.창피해 죽겠네!
  2. 아이들이 사생대회에 걸려 있는 상금을 타기 위해 그림을 그리고 있다 하면 "나도 현상금 걸려 있었는데" 라고 대답한다던가...
  3. 실제로 이현정은 부산광역시 출신이며 대학도 부산의 경성대학교를 졸업했다.
  4. 한마디로 학생을 윽박질러서 받은 자백은 무효라는 것이다.
  5. 만약 학교에 형법, 소년법 등 교칙보다 높은 다른 법을 엄격히 적용하려고 하면, 농담이 아니고 학교에서 학생들을 문책하는 체계는(예:도둑으로 몰린 학우를 몰아가기-무죄추정원칙 위반, 폭력서클 멤버임을 혼내서 증명시키기-자백배제원칙 위반) 한마디로 무법자와도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