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릴리스
목차
1 개별 문서가 존재하는 릴리스
1.1 릴리트
- 디아블로 시리즈 - 릴리트(디아블로 시리즈) : 정발판에서 릴리트로 나온다.
1.2 릴리스
- 보더랜드 - 릴리스(보더랜드)
- 별이 되어라! - 릴리스(별이 되어라!)
- 수퍼내추럴 - 릴리스(수퍼내추럴)
- 신세기 에반게리온 - 릴리스(신세기 에반게리온)
- 월야환담 시리즈 - 릴리스(월야환담 시리즈)
- 크루세이더 퀘스트 - 릴리스(크루세이더 퀘스트)
- 트리니티 블러드 - 릴리스 사르
- 하이스쿨 D×D - 릴리스(하이스쿨 D×D)
- 다크사이더스 - 릴리스(다크사이더스)
1.3 리리스
- 뱀파이어 시리즈 - 리리스(뱀파이어 세이버)
- 모던패밀리 - 리리스
- 뱅가드 프린세스 - 리리스(뱅가드 프린세스)
- beatmania IIDX - 리리스(beatmania IIDX)
- 중전기 엘가임 - 리리스 화우
- 진 여신전생 - 리리스(진 여신전생)
- 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 - 리리스(창세기전 외전 템페스트)
-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 - 리리스 엘론
- 와리가리 삼총사 - 유혹의 리리스
2 개별 문서가 작성되지 않은 릴리스
2.1 가즈나이트 시리즈
귀부인이라 불리며 본래 인간 여성이었는데 어떻게 하다보니 악마를 소환했는데 그 악마를 먹게 되었다. 악마의 신체를 먹고 악마가 된 후 또다른 악마를 먹고 먹고 먹고 해서 상당히 강력한 악마가 되었는데 사탄이 어느 세력인지 불분명한 릴리스를 죽이러 왔는데 불쌍하게 여겨 자신의 휘하로 들이게 된다. 그 당시 릴리스는 굉장히 흉한 모습이었는데 사탄은 그 모습에서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자신을 살려준 데다가 다정한 사탄에게 반한 릴리스는 그의 아래에서 천사들을 또 먹고 먹고 먹고 해서 악마왕급의 악마가 된다. 하지만 악마왕이 되면 사탄과 반목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악마왕 바로 아래의 귀부인이 된다. 이 릴리스가 사탄을 독점하고 싶어 벌인 일과 휀 라디언트의 방황이 우연히 겹처 일어난 일이 가즈나이트 시리즈 중 이노센트편이다. 이 편에서 각성하게 된 순수의 결정체에게 광속의(혹은 아광속의) 공격을 맞고 끔살.
2.2 오라전대 피스메이커
테레이아 민체스터의 육신을 숙주로 삼으며 주 능력은 드림 다이브. 노출이 많은 가죽옷을 입은 서큐버스 타입이며 노아의 교육시설에 있을 때는 카이 브릿드가 섹시 다이너마이트라고 증언하는 것을 볼 때 딱 모리건 앤슬랜드.
2.3 퍼스트 블레이드 류
'여왕 릴리스' 는 반재원 작가의 오라전대와 퍼스트 블레이드 류의 스토리라인에 언급되는 인물이다. 중심우주 판게아의 창세기에 바나베인 능력을 가진 다이몬족의 첫번째 여왕으로 최초의 인류 '에덴' 과의 대립 중에 '에덴' 의 지도자 아담과 사랑에 빠져 바나베인 혈통을 인류에게 남겨주는 역할을 한다. 후에 '에덴' 과 '다이몬' 의 사이가 틀어지자 '다이몬' 족을 이끌고 타차원으로 이동한다. 최초의 차원이동자, 게다가 한종족이라니 스케일이 다르다.
아스트랄계 여행 중 아문가르드에 도착했는데 이 차원은 수명이 다해가는 차원이라 '여왕 릴리스' 는 자신의 힘으로 아문가르드를 안정시켰다고 한다.
위 항목의 오라전대 릴리스의 이름도 원래 보호자인 유메 크라이시스가 이 인물의 이름을 따서 지었고 능력이 비슷하다는 말을 들어보면 알퀘이드와 비슷한, 아니 강화판인 것 같다.
2.4 체인크로니클
5성 성직자 아르카나로 현재 체인크로니클의 성직자중 '최고 존엄' 이였지만 5성 성직자 토아한테 최고존엄을 빼앗김
2.5 마도물어
한국에 발매된 마도물어에서 '리리스' 라는 직접적인 언급은 없으며 진마도물어 소설에서 등장. 본명이라기보다는 신의 입장에서 멸망시켜야 할 인간 문명의 대변자로서 리리스라는 음녀(淫女)의 낙인을 찍었다고 볼 수 있다. 마도물어 설정상에서 라그나로크가 벌어졌을 때 자신의 몸을 희생하여 기존 세계를 지탱하던 3개의 그릇 - 신/마족/인간의 세계를 융합한 마도세계를 창조하였다. 그 대가로 육체는 사라지고 정신은 세계에 구속되었다.
엉망진창 기말고사에서는 도플갱어의 모습으로 등장하여 아르르를 팬텀죤에서 시험하였다. 이후 아르르가 자신이 걸어간 길을 그대로 걷는 모습을 보며 그 길을 걷지 않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후 아르르가 마도세계를 사실상 멸망시키는 스토리로 보아 리리스 스스로 마도세계를 만든 것을 후회하는 듯하다. 이 시점에서 그 동안의 주박이 풀린 것으로 추정되지만 이후 사탄이 새롭게 창조한 마도세계에서 어떻게 되었는지는 불명.
도플갱어 아르르 문서도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