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돌체 엔젤리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파일:Attachment/마돌체 엔젤리/card100016143 1.jpg

한글판 명칭마돌체 엔젤리
일어판 명칭マドルチェ・エンジェリー
영어판 명칭Madolche Anjelly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천사족10001000
"마돌체 엔젤리"의 ②의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상대에 의해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를 덱으로 되돌린다.
②: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마돌체"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다음 자신 턴의 엔드 페이즈에 주인의 덱으로 되돌아간다.

마돌체의 혁명이자 마돌체를 순식간에 상위권으로 올려보내준 말 그대로 마돌체의 천사.
테마 지원의 의미에 맞게 구 카드군 지원들 중 가장 성공적인 대표 사례.

마돌체 엔젤리온[1]

프라이멀 오리진에 추가된 새로운 마돌체. 이름의 유래는 엔젤 + 젤리.

자세한 내용이 밝혀지기 전부터 이름대로 천사족일 것이란 예상이 많았고 패에 부담이 되지 않고 소환하기 쉬운 레벨 4 천사족 마돌체가 나와 오는 것인 만큼

묘지에 어떻게해서든 마돌체 하나를 묻는다→밀피야 소환→엔젤리 소환→티켓발동→샤토 발동→티켓 효과로 덱에서 레벨 3 마돌체 소환→밀피야 + 소환한 마돌체로 인보커 아니면 리바이엘 소환→티아라미스 소환

같은 식의 연계를 통해 티켓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그런데 막상 나오고 보니 스스로 묘지 자원을 쌓으면서 다른 마돌체를 덱에서 리쿠르트해오는 엄청난 효과를 내장하고 등장하여 레벨4 천사족이라는 점은 거의 묻혔다. 티켓과의 연계보다는 오히려 스스로 묘지에 묻히는 점을 이용해 훗케이크와의 연계가 주가 되었다. 자기 자신의 효과때문에 어지간해선 곧바로 묘지에 묻히게 되니 원래 용도로 예상되었던 티켓과의 연계는 잘 나오지 않는다. 당연히 상황에 따라선 그쪽 용도로도 쓰이긴 하지만 이쪽은 사실상 덤.

마찬가지로 덱에서 원하는대로 마돌체를 불러내는 훗케이크와 효과가 비슷한데 훗케이크는 자신이 여전히 필드 위에 남아있을 수 있는 대신 묘지에 카드가 필요하고 엔젤리는 아무 사전 준비 없이 마돌체를 불러내고 전투 내성을 부여해주는 대신 자신이 필드에서 사라지고 소환된 마돌체가 지속적으로 남아있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불러낸 마돌체는 엑시즈를 위해 필드위에서 사라지는 경우가 대반사이다. 이 때문에 덱으로 돌아가는 효과를 잊는 일이 자주 발생하기도 한다.

비슷하면서도 이런 다른 점 때문에 훗케이크와의 연계력이 굉장히 뛰어나다. 엔젤리의 자체효과로 묘지에 묻히면서 훗케이크를 부르고 그 엔젤리를 제외하면서 훗케이크의 효과로 메신젤라또를 불러 마돌체 마함 서치가 가능하다. 다른 카드 없이 엔젤리 단 한 장만 가지고 마돌체의 필수 카드인 샤토나 티켓을 서치할수 있다는 것은 굉장한 장점. 그 결과 바트라스크가 완전히 묻혀버렸다. 괜찮다. 엔젤리가 나오기전에도 쓰는 사람은 없었으니까

효과 막이의 대명사인 이펙트 뵐러까진 막을 수 없지만, 릴리스로서 발동하므로 데먼즈 체인이나 스킬 드레인의 범위를 무시하고 덱에서 마돌체를 리쿠르트 해오는 것은 물론이고 1턴의 전투 내성을 부여해 줄 수도 있다. 그 때문에 이 카드의 효과로 홋케이크를 불러 이어서 이 카드를 제외하는 것으로 홋케이크의 비트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전투 파괴 내성을 이용해 데미지를 감수하고 푸딩세스의 우수한 효과를 사용해 상대의 성가신 카드를 제거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그렇지만 푸딩세스는 쓰는 사람만 쓴다.

밀피야의 효과로 특수 소환하면 더욱 악랄한 콤보가 된다. 위에서 메신젤라또가 소환된 시점에서 3레벨 몬스터가 필드 위에 2장 존재하게 되기 때문에 허공해룡 리바이엘엑시즈 소환해서 훗케이크의 코스트로 제외된 이 카드를 다시 필드 위에 불러낼 수 있기 때문. 이렇게 소환된 엔젤리는 메신젤라또와 함께 바로 티아라미스의 소재로 쓸 수 있으며, 리바이엘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마돌체 몬스터 1장이 묘지로 보내졌기 때문에 바로 티아라미스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리바이엘을 인보커만큼이나 마돌체의 중요 카드로 만든 원인. 패 2장으로 자신의 필드 위에는 엑시즈 몬스터 2장 + 마돌체 마함 1장, 상대 필드는 2장이 덱으로 바운스라는 정신나간 어드밴티지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메신젤라또의 효과로 샤토를 서치하면 패소모도 사라지는 기적이 벌어진다.

게다가 가져온 카드와 제거한 엑시즈 소재에 따라서 추가로 어드밴티지를 얻을 수 있는데,

  • 메신젤라또로 샤토를 가져오고 리바이엘과 티아라미스의 코스트로 밀피야와 엔젤리를 제거했다면? 밀피야와 엔젤리가 패로 되돌아온다. 즉 상대가 여휘사 벨즈뷰트를 꺼내거나 해서 내 필드가 싹 쓸려도 다음 턴에 이 콤보 한번 더 예약!
  • 메신젤라또로 티켓을 가져왔다면? 티켓의 효과로 덱에서 마돌체 몬스터를 1장 더 가져올 수 있다. 물론 훗케이크와 엔젤리의 효과는 다 썼을테니 추가 전개를 기대하는 건 무리지만 단순히 전투 데미지만으로도 상대에게 더욱 강력한 압박을 가할 수 있으며, 상대 필드 위에 몬스터를 남겨두고 푸딩세스 같은 거라도 가져왔다면 한 턴만에 자기 필드 위에 몬스터를 3장 불러오고 상대 필드 위의 카드는 3장 제거라는 한층 더 정신나간 어드밴티지를 기대할 수 있다.
  • 그런데 샤토와 티켓이 필드에 전부 나와있다면? 상대는 혀를 깨문다 3분 이내로 전개를 끝낸 다음 대략 정신이 멍해진진 상대에게 꽈 찬 내 필드를 보여주며 오른손을 내밀면 된다. 일단 두장 바운스 후 패에는 밀피야와 엔젤리가 오고, 필드 위로 타점이 높은 메신젤라또, 훗케이크 등을 소환하거나 필드 위에 다른 몬스터가 있다면 그 몬스터와 엑시즈 소환 하는 무시무시한 일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게 패의 밀피야+엔젤리만으로 가능한, 그러니까 최소 기대치라는 점도 잊으면 안 된다. 이 콤보를 시작할 때 패에 TG 워울프처럼 특수 소환이 가능한 다른 몬스터가 있거나 티켓/샤토 같은 카드가 있다면 상대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지옥이 펼쳐진다.사실 빈 필드에서 나와도 끔찍하다

밀피야와 엔젤리만으로 가능한 전개를 정리하자면,

밀피야 일반소환 - 엔젤리 특수소환 - 엔젤리 릴리스, 덱에서 훗케이크 특수소환 - 훗케이크의 효과로 엔젤리를 제외해 메신젤라또를 특수소환 하고, 원하는 마돌체 마함 서치 후 발동 - 밀피야+훗케이크로 허공해룡 리바이엘소환 - 리바이엘의 효과로 제외된 엔젤리 특수소환 - 엔젤리+메신젤라또로 퀸마돌체 티아라미스소환 - 티아라미스의 효과로 2장 덱바운스 + 엔젤리와 밀피야 패로 바운스(샤토 존재시)

위처럼 하면 된다. 참 쉽죠?

만약에 밀피야가 없다면 TG워울프와 같이 특수소환할 수 있는 3레벨 특수소환몬스터로 밀피야의 역할을 대신해줄 수 있다. 다만 밀피야를 썼을 때와는 달리 콤보의 카드를 모두 회수하는 것이 불가능한게 단점이다.

막강한 전개력에 비하면 그리 중요하지는 않지만 전투내성을 부여해주는 효과도 상당히 좋은 효과다.밑에 나온 것처럼 전개의 마지막에 티켓의 효과로 마돌체를 뽑는 경우가 많은데 그턴에 아직 엔젤리의 효과를 쓰지 않았다면 한번 엔젤리를 거쳐 다른 마돌체를 뽑아두는 것만으로도 그 마돌체가 다음턴까지 생존에 있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진다.그게 훗케이크라면 다음턴의 전개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것이다.덱으로 돌아가는 디메리트가 있다고는 하나 다음 자신의 엔드 페이즈까지라 현재의 발빠른 듀얼 환경에서는 별의미가 없고 그마저도 덱으로 돌리는 거라 티켓의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다. 물론 샤토가 존재한다면 패로 가져오는 것 또한 가능하다.

추가로, 어비스피어와는 달리 "자신의 <다음 엔드 페이즈>" 가 아닌 "<다음 자신의 >의 엔드 페이즈" 이기 때문에, 덱으로 돌아가는 것은 발동한 턴의 <다음 자신의 턴>...의 엔드 페이즈가 된다. 미묘한 표기 차이에 주의. 이런 면으로 봐도 정말 푸쉬를 많이 받은 카드인듯.

그리고 아니나 다를까, 이 카드가 추가되고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마돌체는 순식간에 정룡이나 오파츠에 버금가는 탑티어 덱으로 비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된다.

이 카드의 강력함을 보여주는 그 끝은 다름아닌 원턴 킬 루트.
패에 밀피야, 엔젤리, 아무거나 3렙 특소 카드가 잡혀있을 경우...

1.밀피야 소환, 효과로 엔젤리를 특수 소환.
2.엔젤리를 릴리스, 덱에서 홋케이크를 특수 소환.
3.3레벨 카드를 특수 소환.
4.밀피야와 특소한 3렙을 겹쳐 M.X-세이버 인보커를 특수 소환.
5.인보커 소재 하나 제거, 메신젤라또를 특수 소환하고, 티켓을 가져온다.
6.홋케이크로 메신젤라또 한 장을 더 특수 소환, 샤토를 가져온다.
7.메신젤라또 두장을 겹쳐서 퀸마돌체 티아라미스를 특수 소환.
8.티아라미스 효과 발동, 소재 하나 째고 상대 필드 위의 카드를 되돌린다.
9.티켓 효과 발동, 덱에서 3렙 마돌체 한 장을 특수 소환. 크로완상이나 홋케이크가 좋다.
10.샤토 발동. 이제 신나게 털어주면 된다. 2700+1600+2000+2000=8300. 이겼다! 듀얼 끝!
11.여기서 원턴킬을 못냈다면, 필드 위에 남아있는 3렙 두 장을 겹쳐서 기장천사 엔지넬을 소환해 한 턴을 어떻게든 버티고, 다음턴에 다시 티아라미스로 상대를 족치면 된다. 참 쉽죠?[2]

허공해룡 리바이엘을 이용해서 구체화 시켜보자면, 패에 엔젤리, 밀피야, TG 워울프가 있다면
1. 밀피야 소환, 효과로 엔젤리 특수소환.
2. 엔젤리 효과로 훗케이크 특수소환.
3. 여기서 TG 워울프특수소환
4. 워울프와 밀피야로 엑시즈. 허공해룡 리바이엘특수소환.
5. 훗케이크의 효과로 엔젤리 제외하고 메신젤라또 특수소환.
6. 메신젤라또의 효과로 서치한 티켓을 발동.
7. 허공해룡의 효과로 엔젤리 특수소환. (이때는 밀피야를 엑시즈 소재에서 제거하자. 여왕님을 위해서.)
8. 엔젤리와 메신젤라또로 엑시즈. 여왕님 소환.
9. 여왕님의 효과로 2장 바운스.
10. 티켓의 효과로 덱에서 메신젤라또를 뽑아주자. 메신젤라또로 샤토의 서치가 가능하다.
11. 퀸마돌체(2700) + 허공해룡(1800) + 훗케이크(2000) + 메신젤라또(2100) = 8600. 끗.

다만 이렇게 할 경우에는 여왕님의 코스트로 쓰인 2장이 회수 불가능해지니 리바이엘 대신 MX인보커를 소환해서 메신젤라또 2장을 꺼내 샤토와 티켓 모두를 먼저 확보하는 게 좋을 것이다.

이 외에도 프라이멀 오리진에 수록된 월드 프리미어 카드인 구신 노덴으로 엔젤리와 인스턴트 퓨전 2장만으로 원턴을 낼 수 있었다. 지금은 노덴이 금지라....
1.마돌체 엔젤리 일반소환.
2.릴리스하고 마돌체 훗케이크를 특수소환.
3.이때 인스턴트 퓨전 발동, 구신 노덴을 특수소환한다.
4.구신 노덴의 효과로 묘지의 엔젤리를 특수소환.
5.노덴과 엔젤리로 엑시즈.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을 소환.
6.소재를 2개 제거하고 상대의 몬스터의 공격력을 빼앗아 온다.
7.마돌체 훗케이크의 효과로 구신 노덴을 제외하고 마돌체 밀피야를 특수소환
8.밀피야와 훗케이크로 엑시즈. 허공해룡 리바이엘을 특수소환.
9.리바이엘의 효과로 제외된 구신 노덴을 특수소환.
10.노덴의 효과를 다시 한번 발동! 묘지의 엔젤리를 특수소환.
11.노덴과 엔젤리를 엑시즈. 가가가 자무라이를 특수소환한다.
12. 허공해룡(1800)+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드래곤(2500)+가가가 자무라이(1900x2)=8100. 끝!
(상대 필드 위에 몬스터가 없을 경우, 광장패왕 랩소디 인 버서크를 낸 후 가가가 자무라이에 장착해서 때리면 8000으로 원턴이 된다. 다만 랩소디 인 버서크를 사용할 경우에는 상대방의 묘지에 카드가 2장 있어야 미리 효과를 발동해서 노덴과 앤젤리를 묘지로 보내서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

노덴 1킬이라고 불렸던 전용 덱에서는 같은 족보로 선턴킬도 낼 수 있었다.
1~4. 위와 동일
5. 노덴과 엔젤리로 라바르바르 체인을 엑시즈 소환
6. 엔젤리를 제거하고, 덱에서 라이트로드 아처 페리스를 묘지로 보내 특수 소환시킨다.
7. 훗케이크의 효과로 엔젤리를 제외하고 마돌체 메신젤라또를 특수 소환
8. 메신젤라또의 효과로 마돌체 샤토를 서치해와서 발동
9. 훗케이크와 페리스로 고대 요정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
10. 고대요정의 효과로 샤토를 퓨전 게이트로 교체
11. 라발체와 고대요정으로 구신 노덴을 융합 소환
12. 노덴으로 페리스 소생
13. 노덴과 페리스로 라발체를 엑시즈 소환
14. 노덴을 제거하고 덱에서 페리스를 묘지로 보내 특수 소환시킨다.
15. 메신젤라또와 페리스로 라발체를 엑시즈 소환
16. 메신젤라또를 제거하고 덱에서 바이론 큐브를 묘지로
17. 라발체 2장으로 구신 노덴을 융합 소환
18. 노덴으로 바이론 큐브 소생
19. 노덴과 큐브로 고대요정을 싱크로 소환
20. 큐브의 효과로 재융합을 서치
21.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여담으로 레어도가 낮아서 상당히 잘 나온다.(...) 이득이라면 엄청난 이득.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프라이멀 오리진PRIO-KR028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어드밴스드 이벤트 팩 2014 vol.3AE05-KR002시크릿 레어한국
PRIMAL ORIGINPRIO-JP028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Primal OriginPRIO-EN028울트라 레어미국미국 최초수록
  1. 아닌게 아니라, 엔젤리의 저 복장은 플로라, 플레임 자매와 상당히 닮았다(구슬 머리 장식, 드레스). 아무리봐도 노린 것이다. 별 상관 없을진 모르겠으나 팝픈뮤직 Sunny Park의 해금 시스템은 동물원이고, 마돌체의 3레벨은 동물들이다.
  2. 사실 저 패가 운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할 지 모르지만, 밀피야나 엔젤리나 세장 꾹꾹 눌러박기 때문에 함께 패에 잡히는 상황은 상당히 자주 일어나고, 특소 가능한 3렙 카드 역시 현재 환경엔 말도 할 수 없을 만큼 많다. 게다가 마돌체에는 서치카드인 마죠레느도 있다. 어떻게든 2장이 잡히고 마죠레느가 있다면 마죠레느로 나머지 하나를 서치하고 다음턴 원턴킬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