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LLAD 名もなき恋のうた
1 개요
2009년 9월 5일에 개봉한 일본영화로,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태풍을 부르는 장엄한 전설의 전투를 실사화시킨 리메이크작.
기본적은 스토리는 극장판과 동일하지만 노하라 가가 카와카미 일가로 바뀌었으며[1], 카와카미 일가보다는 마타베와 렌 공주의 연애파트를 스토리의 중점에 위치시켰다는게 큰 차이점이다. 또한 개그가 적절히 섞인 원작에 비해 무거운 분위기를 유지한다는게 특징.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와 휴대폰, 호신용 경보기도 등장한다.[2]
테마곡은 영화 제목과 이름이 같으며, 가수 ALAN이 불렀다.
2 등장인물
- 카와카미 신이치 - 타케이 아카시
- 본 영화의 주인공. 원작의 노하라 신노스케(짱구)에 위치한 캐릭터다.
- 다만 말썽쟁이 짱구와 다르게 소심하고 겁이 많은 성격이라 자기를 왕따시키는 찌질이들 앞에서도 겁에 질려 도망가는 바람에 겁쟁이란 소리를 듣는 소년. 자신의 여자친구도 이런 신이치의 모습을 싫어하고 있다. 이런 자신을 변화시키고 싶어서 늘 마을에 있는 나무에 용기를 생기게 해달라고 빈다.
- 어느 날 나무에 묻혀있던 상자를 발견하게 되고, 그로 인해 과거로 타임슬립해 오지만 수상한 녀석으로 오인받고 잡혀버린다. 하지만 이후 마타베에게 맡겨지게 되고, 시대를 뛰어넘은 우정을 나누게 된다.
- 카와카미 미사코 - 나츠카와 유이
- 카와카미 아키라 - 츠츠이 미치타카
- 이지리 마타베 요시토시 - 쿠사나기 츠요시
- 카스가국의 무사. 타국의 무사나 병사들에게는 귀신 이지리라고 불릴 정도로 전투에 능한 무사인 듯하다. 렌 공주의 소꿉친구이며 렌 공주가 자신을 '지로마루'라고 부르는 것을 그만둬 달라고 요청하나 씹힌다(...) 아마도 렌 공주가 그의 천적인 듯한데 그 휘하의 분시로나 분시로의 가족들이 하는 말로는 여자에 약하다고.
- 카스가 렌 - 아라가키 유이
- 카스가국의 공주. 신이치의 말로는 '잘 나는 사람'(...) 평소의 행동을 보면 공주님 그 자체인데 내면으로는 꽤나 강단있고 활기찬 인물인 듯하다. 어떻게 보면 그 미모 때문에 작중의 전쟁을 일으키는 인물.
- 분시로
- 마타베를 모시는 가신.
- 오오쿠라이 타카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