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윙(메이플스토리)

블랙윙의 멤버
오르카프란시스바로크엘레오노르이베흐마티니겔리메르
다고쓰르티에무명롭이어쉴러창&웡바반
모든 것은 그 분을 위해.

1 개요

블랙윙 테마 ~ Black Wing

검은 날개
소련의 어느 군가에 의하면 다시는 날지 못한다고 한다
핫윙의 신제품[1]

2 상세

검은 마법사를 추종하는 악의 조직으로, 에델슈타인이라는 마을을 강제로 점령해서 본거지로 삼고 있으며 각지에 흩어져 있는 봉인석이라는 물건을 모으거나 각종 알 수 없는 일들을 벌인다.

레벤 광산의 에너지와 루, 심지어 에델슈타인의 모든 전력까지 동원해서 광산 내에서 목적을 알 수 없는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진행 중, 유니티 프로젝트가 대표적인 예.

그 외에도 최고 과학자가 만들어낸 안드로이드나 각종 몬스터들, 그리고 전투병들로 득실거려 매우 위협적인 조직이지만 전쟁을 일으킬 정도로 큰 규모는 아니라고 한다.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그렇다고 작은 조직이라고도 할 수는 없지만 블랙윙은 사실 멤버 전원이 검은 마법사를 추종하는 사이비 종교 같은 광신도 집단은 아니다. 블랙윙은 크게 1명의 사령관과 그 밑으로 최고 과학자 - 수뇌부 - 비서 - 기타 멤버(하수인, 감시자, 전투병)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 중에서 비서를 거점으로 그 위로 검은 마법사에 대한 정보와 블랙윙의 진정한 목적을 알고 있다. 기타 멤버들은 그냥 돈 벌려고 온 월급쟁이들이나 에델슈타인의 레지스탕스가 보낸 스파이, 그리고 사령관의 힘으로 만들어진 하수인들, 심하면 그냥 모자 쓴 외부인들(...)이다.

심지어 수뇌부에서도 검은 마법사와 본인들의 진정한 목적을 아는 이는 극히 드물다. 데몬슬레이어가 에델슈타인을 조사하던 도중 나온 대사인데 "생각보다 뭔가 잘 모르는 간부들도 있고... 좀처럼 입을 열지 않는 간부들도 있다." 라고 한다. 이는 간부들이 게임에서 비중 있게 등장하는 7인 외에도 더 많은 간부들이 있다는 뜻이자 그 간부들 중에서도 검은 마법사에 대해 아는 사람들은 훨씬 적다는 말이다. 그래서인지 블랙윙은 겉으로는 상당히 크고 위협적인 조직으로 보이지만 더 자세히 파해쳐보면 상당히 불안정한 형태인데 에델슈타인의 레지스탕스들이 어떤 일을 벌여도, 감시자들이 무언가를 보고해도 신경도 쓰지 않으며 스태판이라는 감시자가 모자를 몰래 거둬서 외부인들에게 돈 받고 파는 일을 하는데도 그냥 징역만 내릴 뿐, 아무런 조치조차 취하지 않는다.

전투인원이나 수뇌부들도 에델슈타인 자체에는 별 신경을 쓰지 않는다. 이는 에델슈타인이 단순히 그들에게 "에너지의 공급지"로서의 역할로밖에 보이지 않기 때문인 듯. 레지스탕스의 튜토리얼을 읽어보면 강력한 군대를 이끌고란 언급이 있다. 에델슈타인 외에도 또다른 기지가 있을 수도 있다는 뜻.

그래도 일단 신경을 쓰면 제대로 된 전력을 발휘할 수 있다. 레지스탕스 정도는 쉽게 진압할 수 있는 모양이며 전투를 할 수 있는 존재가 일부 간부나 하수인, 또는 몬스터들 뿐이지만 시그너스 기사단 같은 전력을 상대하기에는 충분하다.

2.1 블랙윙이 일으킨 사건

블랙윙(메이플스토리)/행적 항목 참고.

3 블랙윙 멤버 명단

블랙윙(메이플스토리)/멤버 항목 참고.

4 스포일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 조만간이 대체 언제야? 더는 기다리기 싫다고 말했잖아! 확실히 좀 하라고! 블랙윙을 만든 것도 너같은 미치광이 늙은이를 고용한 것도 다 이 일 때문이라고!

군단장 오르카의 주도하에 결성된 단체.

사실 이 조직의 보스는 검은 마법사가 아니다. 검은 마법사의 군단장 중 한 명인 윙 마스터 오르카가 만든 조직이고, 따라서 이 조직의 보스는 오르카다. 즉, 블랙윙의 포지션은 검은 마법사의 수하가 거느리고 있는 수하 쯤 된다. 대기업의 계열사의 사내하청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결국 군단장 오르카의 사조직. 실제로 검은 마법사의 진짜 직속 수하들은 군단장이다. 오르카의 군단으로 생각하면 안 되나?

또한 봉인석은 검은 마법사의 부활과는 전혀 관계 없는 물건[2]으로, 블랙윙 멤버들은 간부들이라도 군단장의 존재, 봉인석의 용도, 그리고 오르카가 뭐하는 사람인지조차 모르는, 즉 완전히 오르카에게 이용되었던 것이다.[3] 이쯤에서 레벤 광산에서 에너지를 모으는 이유를 알 수 있는데, 바로 스우의 육체를 보존하기 위해서이다.

5 이볼빙 시스템

갑작스럽게 에너지를 있는 대로 끌어 모으며,조급해하고 있다.란 사실이 확인되었다. 그리고 겔리메르는 오르카의 명으로 스우를 부활시킬 실험을 시작하는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메이플스토리 외전 윙마스터 5화

겔리메르 : 흠, 아직 파워가 좀 약하긴 한가? 뭐... 오르카를 공격할 정도면 확실히 기억은 사라진 것 같군. 오르카님, 실험은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스우님이 깨어났으니까요. 뭐, 예전의 기억이나 이성이 깔끔하게 사라지기는 했습니다만. 일전에 전해주신 검은 마법사님의 연구서. 그걸 읽고 나서야 깨달았습니다. 제가 진정으로 섬겨야 할 분은, 당신이 아닌 검은 마법사님이란 걸요. 뭐, 처음부터 배신할 생각은 아니었다만... 당신은 제 가치를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시더군요. 여하튼 이 정도면 검은 마법사님을 위한 그릇이 얼추 완성된 것 같으니...

오르카 : (스우의 다리를 잡으며) 안...돼.... 가...가지 마.... 얼마나... 얼마나 많은 시간동안 널 기다렸는데.... 너도 날 많이 기다렸을 거 아냐. 그 갑갑한 통 안에서.... 그런데.... 그런데 이런 식으로 헤어진다고?! 제발 정신 좀 차려봐, 스우!! 넌 네 머리로 생각할 수 있잖아! 인형이 아니잖아!

겔리메르 : 없애라.

(콰직 하는 소리와 함께 스우가 오르카를 공격한다. 오르카는 그 자리에서 쓰러진다.)

겔리메르 : 끈질기기도 하지... 이제 당신에게 볼 일은 없습니다, 오르카님. 더 이상 당신에게 시달릴 일은 없겠군요. 그럼 부디 무사하시길. 연합이 당신을 살려둔다면 말이죠, 큭큭큭...[4]

겔리메르는 스우의 육체를 조종해서 군단장 오르카를 공격하고, 오르카는 그나마 남아있던 모든 힘을 빼앗기고 정신적으로 매우 취약해져 레지스탕스에게 생포되는 신세가 되어버렸다.

겔리메르는 유니티 프로젝트의 최종단계인 군단장 스우를 부활시키는 실험을 진행시켰지만, 스우를 조종해서 오르카의 모든 힘을 빼앗고 이탈한다. 그리고 검은 마법사에게 인정받아 신 군단장이 되었다.[5][6]

겔리메르는 이후 블랙윙을 탈퇴하고 이 사건을 계기로 블랙윙과 군단장, 연합에 엄청난 변화가 나타날 것이라고 했다. 그 말대로 연합과 군단장은 변화가 생겼지만, 블랙윙은 아무 말도 없었다. 레지스탕스가 말하는 것을 보면 아직도 에델슈타인에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블랙헤븐에 나온 바로는 맨 윗대가리가 오르카에서 겔리메르로 바뀐 상황이었던 것 같다. 프란시스를 제외한[7] 블랙윙 간부들(바로크, 엘레오노르, 이베흐 등)은 전부 겔리메르의 말을 따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6 블록버스터

6.1 블록버스터: 블랙헤븐

A_s.jpg

개발자 노트의 컨셉 아트들

검은 마법사와의 첫번째 대장정 스토리로 오르카와 스우가 주역으로 나오는 스토리 컨텐츠이다.

블랙윙의 전함의 컨셉 아트가 나왔다. 윙마스터 쌍둥이뿐만 아니라, 블랙윙의 최종 스토리가 될 듯. 블랙윙과 메이플 연합의 대규모 전쟁이니만큼, 그동안 나왔던 다른 간부들 또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작중에서 블랙윙이 전쟁을 일으킬 규모는 아니라고 했고, 현실에서도 그렇게 보였으나 이번 컨셉 아트와 대규모 전쟁이 벌어진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블랙헤븐 문서 참조.

마지막 챕터 이후 수장 노릇을 하던 겔리메르는 사망하고 오르카도 나갔으니 사실상X망 궤멸되었다. 오르카가 해체 선언 했는데 뭐..

7 오르카의 취미조직?!

오르카가 '심심해서 만들었다'고 해서 블랙윙이 약한 세력에다 대충 만든 집단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블랙윙은 시그너스 기사단이 힘겨워할 정도의 집단이다. 애초에 여제시그너스 기사단을 만들어낸 목적이 블랙윙과 검은 마법사에게 대항하기 위해서이다. 다만 그때의 시그너스 기사단은 여제의 축복을 받지 못한 상태여서 현 상황에서는 별로 상대가 되지 못할 수도 있다

8 프렌즈스토리

프렌즈스토리 격한 오르카 사랑 퀘스트에서는 연예기획사로 언급되며, 사장은 겔리메르.(...)

소속 연예인으로 오르카가 있으며, 시그너스가 취미삼아 투자했는데 주식이 300% 올랐다고 한다.(...) 시그너스가 대량 투자하니까 연쇄반응으로 올랐을 가능성이 높다아니면 인기 연예인이랑 거대그룹 따님이 결합해서 그럴듯

9 기타

 

 

  • 군단장 출현 전까지는 모바일이나 원작의 여러 퀘스트를 통해 악역쪽을 쭈욱 맡으면서 캐릭터성이나 큰 존재감을 어필했지만 군단장 출현 이후로는 캐릭터 컨셉이나 개성은 물론, 스토리상 차지하는 비중까지 모두 뺏겨버렸다. 과거의 스크립트나 엘레오노르 항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블랙윙은 초기에 분명 군단장 포지션이었다. 아마 블랙윙이 군단장들 만큼의 스케일은 가지지 못해서 설정변경을 한 듯.[8] 그래도 모바일이나 메이플스토리 운명의 소녀 같은 외전작에선 대우가 좀 낫다만...이젠 모바일에서도 군단장이 등장한다. 어이구야

 

 

  • 전용 일러스트조차 없...진 않고 빅뱅 일러스트를 보면 블랙윙 멤버들의 일러스트를 살짝 볼 수 있다. 퀄리티는 준수한 편. 이곳에서 볼 수 있다.

 

파일:Attachment/블랙윙(메이플스토리)/치킨.jpg
  • 본 문서의 초기 버전 최상단에 걸려 있었던 사진. 이게 무슨 지거리야 해당 사진에 있는 블랙윙은 2008년도 쯤부터 경상도 지방 한정으로 팔기 시작한 부어치킨의 마늘 간장 날개치킨 메뉴다.

10 코믹 메이플스토리

원작에 비해 대우가 상당히 좋아졌다. 여기 나오는 것 자체가 안 좋은 것 같지만 신경쓰지 말자

등장 초반만해도 바로크와 안경토끼의 대화에의하면 검은 마법사를 부활시키려는 공을 독차지 하려는 블랙윙의 라이벌 세력으로 핑크빈과 군단장 아카이럼이 언급되었으나 어느순간 "블랙윙"이란 이름의 의미가 검은 마법사의 모든 부하들, 즉 군단장과 블랙윙 모두 합쳐 블랙윙으로 부르는걸로 변했다.

등장하는 블랙윙 멤버는 초기의 오리지널 멤버 4인이며 이들에게도 비중과 역할이 주어져있다.엘레오노르는 그림체가 너무 허접하단 단점이 있지만 신경쓰지 말자
  1. 코메48권에 바우가 핫윙의 신제품이라고 했다.
  2. 사실은 전혀 관계없지는 않다.
  3. 이에 몇 년 동안이나 블랙윙이 검은 마법사의 부하라고 믿고 있었던 사람들은 모두 데꿀멍하게 되었다.
  4. 끝의 말은 웹툰에서 한 말은 아니고 본편의 이볼빙 시스템의 스토리에서 한 말이다.
  5. 겔리메르의 최종목표는 검은 마법사의 육체를 만드는 것으로 보였다. 아마도 제논을 만들며, 비밀리에 제네로이드 실험을 한 건 자신 혼자 검은 마법사의 육체를 만들려고 했고 블랙윙의 에너지와 풍부한 실험체들을 노리고 블랙윙에 가입했다. 즉, 처음부터 스우를 살릴 생각 따윈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제논이 자신의 계산 밖의 행동을 하며 회수할 수 없게 되자, 꿩 대신 닭이라고 스우를 검은 마법사의 육체로 만든 것으로 보인다.
  6. 하지만 블랙헤븐 퀘스트에서 아직 완전히 군단장으로 인정받지는 않았다는게 드러났다.
  7. 애초에 블랙윙에 가입한 이유가 오르카 때문이므로...
  8. 모험가들에게 힘을 나눠줘서 점점 약해지는 전직교관도시와 마을의 모든 영혼을 팔아넘겨 힘을 얻은 대무녀를 비교해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