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크낙 : 시바 내가 패러디계의 전설을 창조해주마
블로거 크낙[1]의 Fate/stay night의 패러디 만화, 제목은 아마도 사상 최강의 제자 켄이치에서 따온 듯 하다. 타 애니, 게임, 만화, DC 등에서 소재를 가져와 크로스오버한 병맛이 흘러넘치는 2차 창작이다. 어느 영국의 생존왕과 패왕까지 나온다. 기존의 페이트 적인 요소도 있지만 아닌것도 있다.[2] 일단 5차 성배전쟁 기준인 만큼 기존 페이트의 성배전쟁 규칙도 남아있는 듯 보인다. 하지만 독자들은 아무도 규칙따윈 신경쓰지 않는다
요약하자면 혼파망. 프롤로그부터 정신줄 놓아버린 코토미네 키레이가 압권 진짜 코토미네 키레이 말대로 카카로트가 참전했으면 성배전쟁은 큰일날 뻔했다...
2010년 10월 11일 기준으로 연재를 시작, 작가 사정으로 잠시 중단했다가 15년 1월을 기준으로 연재를 재개했다. 2016년 1월 17일 기준 시즌2 4화까지 연재됐다. 그러나 작가가 일본으로 출국하면서 사실상 연중상태. 인터넷이 될려면 최소 한 달은 기달려야 한다고...그러다가 6월 25일 근황에서 오픈캔버스 문제 해결과 자신이 그리는 포켓몬스터 만화[3]가 끝나면 성배전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만세!!!!
2 등장인물
원작의 등장인물 대부분이 원작과 상당히 다르다.캐붕 왜 하필 제일 비슷한게 신지죠? 타 소재쪽도 붕괴되는 편이다
탈락하거나 소멸한 자는 † 표시.
- 세이버 진영
에미야 시로[4]
세이버(5차)[5]
고든 프리맨[6]
- 아처 진영
토오사카 린
아처(5차)DC하는 듯 하다
몽키 D. 루피[7]
- 라이더 진영
- 캐스터 진영
캐스터(5차)포교하고 다니는 듯 하다
쿠즈키 소이치로[11]
어새신(5차)[12]
우즈마키 나루토[13]
베어 그릴스
- 사쿠라 진영
마토 사쿠라
간디(문명 시리즈)[14]
아돌 크리스틴[15]
- 랜서 진영[16]
- 버서커 진영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
버서커(5차)†[18]
싱하형[19]
- 길가메쉬 진영
코토미네 키레이
아처(4차)
도라에몽이겼다! 5차 성배전쟁 끝![20]
- 진영 불명
3 기타
패러디 만화인 만큼 이해의 한계가 있는건 사실, DC, 개드립, 타 애니, 타 게임, 타 만화에 대해서 약간의 이해가 필요한 만화다.- ↑ 슬라정과 아는 사이여서, 슬라정은 그의 만화에 크낙을 모티브(...?)로 삼은 캐릭터를 등장
시켜서 능욕시켰다. 현재는 디알무비의 애니메이션 원화가로 활동중. 아마 매드하우스의 상당수 작품이 그의 손을 거칠 가능성이 높다. - ↑ 예를 들어 세이버의 경우 기존 페이트의 먹보 설정은 그대로지만 게임 폐인 속성이 붙었다(...).
- ↑ 제목은 갱스 오브 포켓몬 시티. 로켓단을 창설하기 전 젊은 시절의
낭자애같은비주기를 다룬 동인 만화다. - ↑ 원작과는 성격이 좀 달라져서 세이버가 "키리츠구를 닮아가네요"라고 뒤에서 깠다(...).
사실 세이버가 너무 호구같은짓을 하기는 했지만 - ↑ 되게 안습하다. 간디에게 보구를 옥수수랑 강제 교환된 뒤 완전 잉여로 전락, 컴퓨터 게임이나 하는 니트로 타락했다. 그래도 랜서 전에서 각성해 다시 활약하지만 시로에게 보구 빼앗겼다고 욕을 한 사발 들어먹는다.
- ↑ 여러 의미로 안습한 세이버 대신 많이 활약하고 있다. 겨우 일개 과학자였던 자신이 지구의 운명을 짊어지게 되었다는 것에 심한 부담감을 느끼고 있으며 대공명 현상의 방아쇠를 당겼던 그 실험을 진행한 것을 악몽까지 꿀 정도로 후회하고 있다.
그리고 카스 유저란다크로우바를 게이보르그 급으로 던진다 - ↑ 딱히 성배에 소원은 없다고 하지만 굳이 있다면 구하지 못했던 사람을 다시 한 번 만나서 미처 하지 못했던 말을 전하고 싶다고 한다.
- ↑ 시즌 2에 들어서며 주연급으로 비중이 상승하였다. 시즌2 프롤로그의 일러스트에선 에미야 시로와 투탑으로 제일 앞을 장식하기도 했다. 머리의 반이 흰색이고 안대를 차는 등 외모도 바뀌었다. 마토 카리야와 관계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는 중.
- ↑ 18화에서 리치왕의 배신으로 인해 소멸 당한다.
- ↑ 라이더를 죽이고 캐스터 진영으로 갈아탐.
그리고 신지를 상대로 SM플레이 중이다. 죽여서 언데드로 만들어봤자 쓸모도 없다나 뭐라나캐스터 : 변태네... - ↑ 설명할때 얼굴이 잠깐 나온다.
- ↑ 단테와 함께 이쪽도 아직 등장하지 않았다.
- ↑ 산문을 지키는 것으로 보건데, 어새신과 같이 캐스터에게 소환된 것으로 보인다.
- ↑ 옥수수로 세이버를 털어버린 뒤 엑스칼리버를 약탈해갔다. 이후 베어 그릴스와 호각의 대결을 펼친다.
- ↑ 아직 미등장.
- ↑ 세이버의 각성으로 랜서 탈락, 고든의 독단적인 행동에 휘말린 아이작이 고든에게 패배하면서 가장 먼저 탈락한 진영이 되었다.
역시 안습의 랜서 클래스 - ↑ 온통 개그 투성이인 작품에서 유일하게 시리어스한 캐릭터. 소멸 직전의 회상으로 보아 니콜을 되살리기를 원했던 듯 하다. 결국 소원을 이루지 못한 채 니콜에게 미안하다는 사과를 남기고 소멸한다.
원작도 시궁창급 인생에 안습인데 여기까지 와서...사실 그리기 힘들어서 빨리 죽였다는 말이 있다. 다음 탈락자는 리치킹이라 카더라 - ↑ 26화에서 길가메쉬랑 싸우다 결국 소멸하고 만다.
- ↑ DC를 매개체로 소환해서 그런건지.. 이소룡이 아니라 인터넷 짤방으로 알려진 그 싱하형으로 나온 듯 하다.
그리고 존나 쎄다길가메쉬보다도 훨씬 쎌 것 같다나올 때마다 DC 특유의 병맛이 철철 넘쳐흐르지만 최강이라면서 왜 버서커가 소멸할 때까지 오지 않았냐며 화를 내는 이리야 앞에선 진지한 모습을 보인다.위화감이 장난 아니다 - ↑ 농담이 아닌게 도라에몽 도구로 지구멸망 당할뻔 한게 약 800번에 가깝다(...).
- ↑ 프롤로그에서 어새신 앞에 리벨리온을 든 채 미소를 지으며 잠시 등장. 계속해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걸로 미루어보아 나중에 성배전쟁의 변수가 될 확률이 높은 서펀트다.
그전에 이녀석 버서커보다 더한 불사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