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웨이브(실사판)

(사운드웨이브(ROTF)에서 넘어옴)


사운드웨이브는 트랜스포머 시네마틱 유니버스디셉티콘 소속의 트랜스포머로, 정보 장교이다.

1 상세

1.1 IDW 영화 코믹스

1.2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휠리가 미카엘라가 올스파크 조각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채자, 사운드웨이브는 휠리에게 조각을 탈취하라고 명령한다. 이어 사운드웨이브는 미군 인공위성에 달라붙어 통신을 도청하고 정보를 빼내기 시작한다.도청하는데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이상한 전선과 사운드웨이브의 이상하게 만족스러워하는 소리가 합쳐져 촉수물로 보이게 된다 카더라 마침 NEST 기지에서 겔로웨이 장관이 남아있는 큐브 조각의 위치, 메가트론의 시체가 있는 장소를 모두 말하고 있던 때였다. 필요한 정보를 모두 알아낸 사운드웨이브는 래비지를 사출해 먼저 네스트 기지에 있는 올스파크의 조각을 훔쳐내게 한다. 그런 다음 메가트론이 수장된 마리아나 해구로 먼저 향하고 있던 컨스트럭티콘과 합류시킨다.

사운드웨이브는 계속해서 지구 궤도에 머물며 상황을 지휘했다. 옵티머스 프라임이 죽고, 디셉티콘들이 움직일 때가 되자, 네메시스에 있던 병력들에게 지구로 이동하라는 명령을 내린다. [2]

다시 사운드웨이브는 지구 궤도에서 이집트 주변의 통신을 차단했다. 그렇지만 모샤워 장군이 정보를 얻지 못해 무엇이 일어나는지 불확실한 상황속에서도 이집트에 지원 병력을 급파하기로해 큰 성과는 얻지 못했다.

1.3 IDW ROTF 후속 코믹스

1.4 트랜스포머: 다크 오브 더 문 2011

Soundwave%2Brecording.jpg
성우 : 프랭크 웰커(영어), 사이토 지로(일본)=:우메즈 히데유키

사운드웨이브는 아프리카에서 메가트론, 스타스크림과 합류한다. 메가트론은 더 이상 필요없어진 인간 협력자들을 죽이라고 명령하고, 사운드웨이브는 레이저비크를 보내 협력자들을 차례차례 암살한다.

그 다음 사운드웨이브는 디셉티콘의 지구인 협력자 딜런 굴드의 요청으로 메르세데스-벤츠 SLS AMG로 위장하고 칼리 스펜서의 자동차로 잠입한다. 이 차는 시가 20만 달러에 달하는 고가품이였기 때문에 샘 윗위키는 딜런 굴드가 칼리에게 이런 좋은 차를 선물해 준 것에 질투했다. [3]

센티널 프라임이 진실을 드러내며 아이언하이드를 죽이고, 기둥 5개를 가지고 잠적한 뒤, 샘은 칼리 스펜서를 파티장에서 데려오려 한다. 딜런 굴드가 자신이 디셉티콘과 협력하는 것을 샘에게 밝히자 샘과 칼리는 벤츠를 타고 도망치려하지만, 사운드웨이브가 벤츠에서 변신하여 본 모습을 드러낸다.

사운드웨이브는 칼리를 낚아채어 다시 벤츠로 변신하고, 갇힌 신세가 된 칼리를 촉수로 위협한다. 어째 2편 인공위성도 그렇고 실사판 사운드웨이브는 촉수 이미지인 듯 딜런 굴드는 칼리를 인질 삼아 샘에게 지구를 떠나는 오토봇들이 어떤 작전을 세우고 있는 지 알아내라 하고, 샘은 어쩔 수 없이 수락한다. 그러자 딜런은 사운드웨이브에게 칼리에게 촉수를 갖다대는 걸 그만 하라고 말한다.

사운드웨이브는 후반부 시카고 전투에서 오토봇들을 포로로 잡은 채로 다시 나타난다. 딜런 굴드가 나타나 "이제는 포로도 잡냐?"라며 핀잔을 주며 죽이라고 하자 게걸스럽게 웃으면서(...) 나의 사운드웨이브는 이렇지 않아 처형을 명령한다. 큐가 먼저 바리케이드에게 처형당한다. 그리고 사운드웨이브는 손수 범블비를 죽이려고 한다. 하지만 휠리브레인의 활약으로 디셉티콘 우주선들이 디셉티콘들 한가운데로 추락해 주위가 아수라장이 되자 이 틈을 노려 범블비가 사운드웨이브의 총구 시선에서 벗어난다. 범블비와 오토봇들은 주변의 디셉티콘들을 제거한다.


사운드웨이브가 직접 범블비를 상대하지만 격투 끝에 흉부에 영거리 사격을 당해 머리가 날아가 사망한다.

어댑테이션 코믹스에선 활약이 조금 늘어났는데, 포로로 잡힌 디노를 죽이는 장면이 추가 되었다.

2 완구

2.1 ROTF


ROTF판 디럭스 사운드웨이브는 인공위성 형태일 때의 머리와 로봇 형태일 때의 머리가 따로 존재한다. 또한 로봇, 인공위성, 코믹스에서 등장한 제트기 세가지 형태로 변하는 3 in 1 제품이다.

2.2 DOTM



인공위성 형태에서 자동차로 위장한 탓에 2편에서 출시된 완구의 로봇 모드와 3편에 나온 로봇 모드의 형태가 크게 달라졌다. 트포3 버전 사운드웨이브는 디럭스(위)와 휴먼 얼라이언스(아래)[4]로 출시 예정이다. 동봉되는 피규어는 딜런 굴드이며 레이저비크도 함께 들어간다. 몸매는 디럭스 클레스는 무난하고 좋으나 휴먼 얼라이언스는 팔이 길다. 하지만 시리즈가 시리즈이니만큼 차량 재현도는 나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담이지만 휴먼얼라이언스 완구는 10월 쯤에 미국에 발매 예정이라고 하며 국내에는 12월 말 쯤에 정식 발매된다는 루머가 떠돌았지만, 일본에선 발매하고 미국에선 발매가 없다가, 2012년 2월 해즈브로가 사운드웨이브 완구를 발매하지 않겠다고 공식발표를해서 미국팬들을 절망으로 몰았다. 그 덕분에 일본에서 발매된 사운드웨이브 완구는 프리미엄이 붙기 시작하고…

2015년 1월 28일경에 타카라 토미 아시아 한정으로 휴얼 바리케이드와 합본팩이 나왔다. 약간의 도색변화가 있을거라고 예고했지만 웬걸, 도색 변화는 아무것도 없었다.
그냥 오래전에 놓친 수집가들을 위한 재판용 물건이라고 보면 된다.

h

그리고 2017년 2월경에 휴먼얼라이언스 사운드웨이브를 재도색하여 판매한다고 한다! 도색도 현재까지 나온 휴얼판보다 훨씬 깔끔하고 묵직하며 영화판의 도색을 잘 따라간다!

2.3 사라진 시대

  • 다크 사이드 사운드웨이브

3편에 발매되었던 디럭스 사운드웨이브의 리페인트버전이지만 3편의 동 금형 제품보다는 확실히 낫다는 평가다.
부분부분 들어있는 실버도색과 투과성이 좋은 눈부분의 클리어파츠가 호응이 좋다.[5]

일본 팬들은 색깔때문에 '사운드블래스터' 라고도 부른다.[6]

3 기타

  • 사운드웨이브는 본래 1편에서 등장할 예정이었다. 사운드웨이브는 1편의 초기 각본에서 바리케이드프렌지, 이 둘의 역할을 맡았다. 이 초기 각본에서 사운드웨이브는 포터블 스테레오로 변신하여 CIA 본부에 침투해 정보를 빼온 뒤,험비로 변신하여 샘 윗위키를 쫓는다. 그러나 마이클 베이는 트랜스포머들의 크기가 늘었다가 줄어드는 건 비현실적이라고 판단했다.[7] 그래서 사운드웨이브의 역할은 헬기로 변신하고 래비지를 몸 내부에 품고있다가 몸 밖으로 사출하고, 미군들을 공격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하지만, 영화 초반부의 배경이 정글에서 사막으로 바뀌면서 사운드웨이브와 래비지는 블랙아웃스콜포녹으로 바뀌었다.
  • 2편의 초기각본에서 사운드웨이브는 지구로 내려와 픽업 트럭을 스캔한다. 컨셉디자이너가 픽업 트럭으로 변신하는 사운드웨이브의 컨셉아트를 그렸다. 이 컨셉아트는 영화에서 사용되지 않았지만, 하스브로사가 2편의 사운드웨이브 디럭스 완구의 로봇 모드를 디자인할 때 이 컨셉아트를 어느정도 기반으로 했다.
  • DOTM의 콘셉트초기에는 브레이크다운이라는 이름으로 설정되어 있었다.
  1. 데바스테이터도 맡았다. 3편에선 쇼크웨이브도 맡는다. 원래 G1에서부터 메가트론과 이 캐릭터 포함 여러 캐릭터를 맡았는데 영화판 사운드웨이브 목소리는 G1 사운드웨이브의 목소리에서 이펙트만 제거하면 똑같다. G1의 일부 에피소드에서 사운드웨이브의 목소리에 이펙트가 안 입혀진 채 생으로 나오는 방송사고가 몇 번 있는데 그 목소리와 같다. 듣기
  2. 참고로 이 장면은 앞에서 사운드웨이브가 나온 장면에서 사운드웨이브의 대사만 바꾼, 뱅크신이다.
  3. 그런데 사운드웨이브가 비클모드 상태로 오토봇들과 가까이 있는 장면이 있었는 데, 오토봇들 중 누구도 사운드웨이브를 알아채지 못한다...
  4. 보이저 클래스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큰 사이즈에 기존 트랜스포머 바이널텍 시리즈처럼 차량의 내부를 재현해놓고, 품질이 안좋은 동 스케일의 인물 피규어를 태울 수 있게 만든 시리즈.
  5. 3편 당시에 발매된 디럭스 사운드웨이브의 눈부분은 투명부품에 붉은색으로 재도색된 형식이라 투과성이 없었다
  6. 사운드웨이브 완구 중에 검은색 색놀이 버전을 전통적으로 사운드블래스터라는 이름으로 출시하기 때문.
  7. 실사판 영화가 실제 존재하는 차량에서 변신한다는 점을 강조했기 때문에 다른 트랜스포머 시리즈에 비해 브라이싱크론이 거의 없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