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토 리키도

유에이고등학교 1학년 A반
?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
미도리야 이즈쿠바쿠고 카츠키우라라카 오챠코이이다 텐야토도로키 쇼토
?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
미네타 미노루사토 리키도세로 한타쇼지 메조아스이 츠유
?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
아시도 미나아오야마 유가야오요로즈 모모오지로 마시라오지로 쿄카
?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
카미나리 덴키코다 코지키리시마 에이지로토코야미 후미카게하가쿠레 토오루
?width=100
담임: 아이자와 쇼타
650px
Rikidou_Satou_Full_Body_Uniform.pngRikidou_Satou_Full_Body_Hero_Costume.png
교복히어로 코스튬

쾌걸 근육맨 2세
고우다 타케오+코무스비 다이키치

캐릭터북 스테이더스
파워스피드테크닉지력협조성
BEDCB

1 개요

砂藤力道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등장인물. 성우는 나라 토오루 / 이현 [1]

뾰족머리에 두꺼운 입술의 소년.
6월 19일 생. O형.185cm이지만 186cm인 코다 코지보다 크게 나올 때가 많다.좋아하는 것은 케이크.
임시 히어로 네임은 "단맛 히어로 백종원 슈거맨". 만들고 보니 테일맨이랑 겹쳐보이는 건 함정 성인 사토가 일본어로 설탕동음이의어인 점을 반영한 듯 하다.

2 작중 행적

제법 큰 덩치로 미루어보아 일단은 육체파로 추정된다. 레슬러같은 외형을 한 코스츔을 입는다.

기말시험에선 키리시마와 태그를 맺어 시멘터스와 싸운다.

키리시마와 함께 소모전에 약한 타입이다 보니 시먼터스가 무한히 만들어내는 벽을 돌파하지 못하고 기말고사에서 카미나리 - 아시도 페어와 함께 유이하게 시험에서 통과 못한 조가 되었다.

72화에서 개성 증강을 위해 케이크, 콜라 등 온갖 단 음식을 먹으면서 근력 훈련을 하고 있다. 개성이 근력을 5배 증가시킨다는 점에서 볼 때, 근력 운동으로 기본 근력을 강화시키면 시킬수록 개성의 효과를 크게 볼 듯 하다.

99화에서 나온 그의 기숙사 방은 그의 개성과 관련되어 오븐이 설치되어있었고, 마침 방 정리가 일찍 끝나서 오븐에서 쉬폰케이크를 굽고 있다가 방을 소개할 때서야 기억나 방을 구경하러 온 애들에게 나눠준다. 평가는 이미지와 다르게 엄청 맛있다고 한다. 그덕에 방 랭킹 투표에서 여학생들에게 몰표를 받아[2][3]우승했다. 참고로 사토에게 투표를 한 이유는 케이크가 맛있어서(...)방은? 히어로 지망생이 뇌물을 쓰다니!

3 개성

「슈거 도프」
증강계

이름에 설탕의 동음이의어인 사토가 들어있듯이 설탕 10g당 3분간 5배의 완력을 내는 능력이다. 뭔가 디테일하고 미묘해보이는 설명과 달리, 간략화하면 '당 섭취로 완력 5배 증가' 라는 파워풀한 능력. 다만 당을 너무 완력에 투자하면 뇌기능이 떨어진다고 한다. 카미나리처럼 바보가 되는 게 아니라, 뇌가 제대로 집중을 못 하고 다운되는 느낌. 뇌로 갈 당이 완력을 내는 데에 쓰여 그런 듯하다.

원 포 올의 하위 호환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원 포 올은 어디까지나 계승되는 힘을 성장 시키면서 남에게 축적된 힘을 주는 것이고[4], 슈거 도프는 자기가 먹은 당분에 비례해 완력이 강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차이점이 있다.

능력의 특성이나 부작용으로 볼 때 슈가 크래쉬를 모티브로 한 것으로 보인다.

개성을 훈련하기 위해 본인이 직접 케이크 같은 달달한 주전부리를 만드는 것으로 보인다. 근데 의외로 요리를 엄청 잘하는지 아이들이 사토가 만든 크림도 안바른 쉬폰케이크[5]를 먹자 맛있다고 호평일색이었다. 갭 모에

4 기타

성적은 개성파악테스트 12위, 웅영체육대회 예선 장애물 경기 15위. 기말고사 전 학력평가 점수는 7위.

작가 말로는 사토가 상당히 강력한 개성을 가졌지만[6] 활약상을 그리기가 좀처럼 어렵다고 한다.

  1. 한일 성우 모두 트리오 더 마이너를 연기했었다. 대신 일판은 팔세토, 한판은 바리톤 성우다.
  2. 총 6표. 그런데 그 자리의 여학생은 5명 뿐이다. 반장선거 때처럼 자기방에 투표했나
  3. 작가가 99화를 올리고 트위터에 (6표)를 (5표)로 정정해야 한다고 올려서 오류인것으로 밝혀졌다. 사토는 양심맨이었다.
  4. 게다가 받을 그릇이 부족한 사람에게 양도해 줬다가는 받는 사람은 오체분시(!) 당한다.
  5. 이걸 먹어본 사람들 말에 의하면 이 자체로도 마치 부드러운 스펀지 같이 폭신폭신한 식감과 달달함을 갖추고 있기에 맛있다고 한다. 대신 약간 크림을 바를꺼라 너무 달지 않고 살짝 달게 만드는 정도인데 아마 개성때문에 설탕을 더 첨가 했기에 더 맛있게 먹었을 것 같다.
  6. 미도리야 이즈쿠를 봐도 알 수 있지만 순수한 신체 강화 계열 개성은 보기엔 수수해도 다방면에서 활약 가능한 전천후 개성으로 묘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