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희진

?width=150
위얼라이브
윤하주니엘송희진
얼라이브
올티치타JJK루고
리얼라이브
정준영
(드럭 레스토랑)
Pia바이바이배드맨
쟈코비플래닛조덕환김포크
배우
유진이세은최병모한은서
손나래이소정박현수김채윤

1379301772263.jpg

1 개요

슈퍼스타K5 TOP3 출신의 대한민국가수. C9 엔터테인먼트(위얼라이브)[1] 소속이다. 생년월일은 1995년 8월 19일.

2 슈퍼스타K5에서의 활동

3차 예선에서 박미경의 '기억 속의 먼 그대에게'를 불러 슈퍼위크에 진출. 평가가 좋아서 음원까지 따로 나왔다.

수준급의 가창력 외에는 도피 생활 중인 아버지에 대한 사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예술고등학교 등을 돌면서 시행된 '찾아가는 오디션'의 대표적인 수혜자. 최초의 여성 우승자가 될 것이란 예측까지 있었다.

블랙위크 라이벌 미션에서 정다희와 함께 에일리의 U&I를 불렀다. 상당한 가창력을 자랑하며 아일랜드 미션에 안착. 그러나 블랙위크에서부터 뜬금없이 심사위원의 미움을 받으면서 아일랜드 미션에서 탈락 위기에 몰리기도 했다.(...)

그 이후의 아일랜드 미션에서는 예선에 비해 비교적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그래도 TOP3 이상까지는 가겠다는 의견이 중론이었다.


생방송 1주차에서는 나얼의 바람기억을 선곡하여 심사위원 점수 1위를 하였으나 중저음 처리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네티즌들 사이에선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그래서인지 안티도 많이 생겼다.

2주차에서는 에일리의 Higher를 선곡했는데 초반에 가사를 틀리는 실수를 범하면서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심사위원 점수 4위로 추락했다. 더불어 코디가 안티였던 듯 하다. 무슨 케리건도 아니고

그러나 3주차에서 이승철의 떠나지마를 불러 다시 심사위원 점수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주차에서 윤종신에게 지적받은 '감정없이 노래만 부르는 기계'에서 탈피하려는 모습을 보였다.

4주차에서는 케이티 페리의 Firework를 불러 고음 포텐을 폭발시켰지만 다시 '노래 부르는 기계'의 모습에서 못 벗어난 것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반감이 컸는지 낮은 점수를 받았다.

5주차에서는 박기영의 마지막 사랑을 불렀다. 이번에도 단점으로 지적받은 부분들을 전혀 고치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사전 VCR에서도 '뭐가 잘못된건지 모르겠다'는 모습을 보였다. 결국 처음으로 250점대의 점수를 받았다. 그러나 라이벌 미션에서 김민지와 함께 마룬파이브의 One More Night를 불러 역대급 레전드 무대를 뽑아내 라이벌 미션에서 승리해 TOP3에 진출했다.

하지만 박재정박시환의 두 거대 팬덤 사이에서 살아남아 결승전으로 진출할 수 있을지가 우려되었다. 6주차에서 어떤 무대를 보이느냐가 관건이었다.

6주차에서는 선곡 방향을 바꿔 박미경의 '이유같지 않은 이유'를 불러 오랜만에(...) 심사위원 점수 1위를 차지했다. 게다가 토너먼트 방식의 라이벌 미션에서도 박시환을 꺾고 올라온 박재정에게 승리하여 결승전 진출이 유력해 보였다. 그러나...

1라운드

번호이름곡명이승철윤종신이하늘총점순위탈락여부
1박시환이승환 - 물어본다 (2004)7978752323위합격
2박재정이승철 - 가까이 와봐 (1999)8385882562위합격
3송희진박미경 - 이유같지 않은 이유 (1994)9290882801위탈락

※송희진 총점은 추가점수 10점 포함

2라운드 : 라이벌 토너먼트 미션

이름곡명승자
박재정 vs 박시환현인 - 꿈속의 사랑 (1973)박재정
송희진 vs 박재정에릭 베넷 - Still With You (2005)송희진

그녀는 심사위원 총점 1위를 달성하고도 박시환에게 문자투표에서 밀려 탈락했다. 역대 슈퍼스타K 사상 최악의 막장 사태 중 하나.명불허전 문자스타K

결국 슈퍼스타K6에서는 총점에서 문자투표 점수의 비중이 줄고 심사위원 점수의 비중이 50%으로 대폭 상향 조정되었다. 공교롭게도 슈퍼스타K6의 준결승전 역시 심사위원 총점 1위를 달성한 임도혁이 문자투표까지 합산한 결과 안타깝게 탈락했지만, 임도혁은 3위 김필보다 불과 7점 우세였다. 3위 박시환에게 무려 48점이나 앞서고도 탈락한 그녀와는 비교가 안 된다.심지어 슈퍼스타K4 당시 문자투표로 허니지를 제치고 합격해서 무지막지하게 까였던 정준영도 허니지와 13점 차이였다.

집안 사정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해서인지 잘 꾸미지 않고 어둠이 서려 있는 얼굴이라 얼빠가 별로 없었다. 그러나 슈퍼위크 들어 관리를 받으면서 둥글둥글한 얼굴형 때문인지 의외로 귀엽다고 하는 사람들이 제법 많다.

그리고 연관검색에 '송희진 핫팬츠'(...)가 뜰 정도로 몸매도 좋은 편. TOP10이 되면서 살도 좀 빼서 외모 면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하지만 준결승전에서 2년 사귄 남친이 있다는 게 드러났다

3 슈퍼스타K5 이후의 활동

3.1 2014년

슈퍼스타K5 방영 직후 1월 23일 작곡가 서바이벌 '슈퍼히트'의 작곡가들이 작곡한 '여긴 서울'이라는 곡을 발표했다. 서울특별시 홍보용 곡.

5월 27일 윤하의 소속사인 위얼라이브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6월 24일에는 TV조선금토 드라마불꽃 속으로의 OST에 참여했다. 곡명은 '창덕궁에서'

3.2 2015년

8월 10일 심야식당 OST를 냈다. 곡명은 '그렇고 그런 사이'.
그런데 목소리가 갑자기 달라졌다. 바로 직전에 낸 '창덕궁에서'와 비교해봐도 아주 다르다. 이전 목소리가 더 좋다는 사람이 많다.

10월 2일 드디어 데뷔곡을 발표했다!! 제목은 '너에게 닿기까지'. 작곡은 스코어(이관)가, 작사는 올티가 했다. 올티는 작사뿐만 아니라 피쳐링까지 참여했다.
  1. 윤하, 주니엘 등이 속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