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가미 유고

블러디 로어 시리즈주인공.

1 프로필

수화 전수화 후
이름오오가미 유고(大神勇吾(おおがみ ゆうご))[1]
수화 동물늑대
국적일본
연령17 (1) - 22 (2) - 23 (3 이후)
신장/체중177cm/81kg (수화시 180cm/84kg)
직업학생(1) - 프로복서(2) - W.O.C의 리더(3 이후)
좋아하는 것스테이크
싫어하는 것와사비
성우칸나 노부토시(1)
이시카와 히데오(2, 3, ex)
타카세 아키미츠(4)

남자답게 생긴 인상과 미간에 엑스자 흉터가 있는 전형적인 열혈타입의 주인공왠지 늑대로 변하는것도 그렇고, 누구랑 비슷한 설정을 가졌는데... 블러디로어의 전통적 주인공으로 시리즈 전체적인 주인공이다.

2 스토리

행방불명된 아버지인 오오가미 유우지를 찾으면서 국제기업 타이론사와 연관이 있단걸 알게되고, 거기서 붙잡혀 수인개조계획의 희생양이 된것을 알아낸 그는 타이론사에 쳐들어가게 된다. 여기서 츠카가미 앨리스, 노노무라 미츠코 그리고 아버지의 오랜 벗이자, 같은 용병부대에 속해있던 알랭 가도를 만나게 되며, 이들과 같이 타이론사를 붕괴시키고 비밀연구소를 파괴했다. 그 직후 여기서 붙잡혀 개조를 받으며, 바쿠류(가토 류조)에게 닌자인술을 시사받은 카게루를 만나게 되었고, 고아인 그를 데려온다.

5년 후 프로복서의 생활을 하며 카게루와 함께 평화로운 나날을 지내고 있던 그이지만, 갑자기 나타난 부스지마 하지메에게 카게루를 납치 당하게 되고[2], 이후 가도에게 부탁받은 제니 버토리와 만나 카게루를 납치한 게 부스지마라는 것과 그가 수인해방전에 속해 있단것을 듣고 카게루를 구하기 위해 수인해방전선에 단신으로 뛰어들게 된다. 그러면서 잔 가도를 만나 신원파악이 되지 않아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있는, 코드네임 알파로 통하는 해방전선의 두령에 대해 듣게 되며, 세뇌당해 암살자의 모습을 한 카게루를 만나 그에게 공격을 받고, 싸움끝에 원래대로 되돌리게 된다.[3] 그리고 부스지마와 롱을 닮은 사내인 쉔 롱을 만나게 되며 그들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후 가도를 만나 수인을 이끌어줄 자질이 있다며 해방전선과는 다른, 평화에 중점을 둔 수인단체를 만들어 리더가 될것을 당부 받아 카게루, 앨리스등 뜻이 맞는 동료들과 함께 NGO[4]. W.O.C(World of Co-Existence)를 창설하고 그곳의 리더로써 수인과 인간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3 성능

시리즈 전체의 주인공이니만큼 전 시리즈 개근 캐릭터. 파워스피드 양쪽 다 쓸만한 올라운드 타입이다.

1에서는 한가지라도 활용이 가능한 기술들이 많아서 잘 사용한다면 다방면에서 활용이 가능하지만 기술들 하나하나가 특정 상황에서만 쓰일법한 성능인 데다가 기본 연속 공격기의 파생력이 적은게 단점으로 꼽힌다. 게다가 인간상태에서는 연속기의 연계가 매끄럽지 못하고 뚝뚝 끊어진다. 하지만 수화상태에선 연속기 발동도 빨라지고 수화 공격 버튼으로 일반 주먹질 공격보다 더 높은 데미지를 뽑으며 부복후 수화공격으로 상대를 띄우는 기술은 낙법도 불가능하기에 콤보시작에 아주좋다. 무거운(멧돼지나 고릴라 등)캐릭들은 높이 안뜨지만, 바쿠루나 앨리스같은 가벼운 캐릭이 인간상태라면 하늘높이 뜨기에 타이밍 잘맞춰 콤보를 넣는다면 반피는 기본이다. 그냥 띄운후 변신버튼 2회후 변신잡기로 목만 뜯어도 상당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2로 넘어오면서 조금 딱딱했던 기본 연속 공격기의 바리에이션이 다양해졌으며 복서라는 특성을 살려서 주먹 기술이 많이 늘었다. 특히나 육합봉륜식만큼은 아니지만 다채로운 피니시기와 런쳐기가 생겼는데 PP와 4P,6P의 콤보로도 이어지는게 가능하다. 각각 블래스트, 스트라이크, 버스트 러시이며 이 타이밍에 특정 커맨드를 넣으면 여러 기술이 나간다. [5] 이것이 수화까지 이어지는데, 수화후 수화키를 누르면 발톱을 세워 긁는데, 긁고 원투를 지를 수 있는 등. 더욱 다채로운 콤보가 가능하다. 특히 캔슬후 수화기술 214+수화(플라잉 바 사커)로 회피한다든지 236+수화로 물어뜯는 등 수화후엔 늑대다운 기술을 많이 쓸 수 있다. 단점이라면 수화시만 존재하는 브레이크 기술과 하단기의 부재. 단조로운 기술들과 주력기인 어퍼기술들이 너무 짧다는 것. 상대의 러시를 스웨이같은걸로 회피하고 카운터를 노려본다면 적당한 딱 보통 캐릭터. 다만 격투대전게임에서 적당하다는 말은 동시에 플레이어의 컨트롤에 매우 좌지우지된다는 뜻이기에, 잘 활용할 자신이 없다면 어떻게 쓰든지 강한 가도바쿠류등의 선택지를 고르자.

비스트 드라이브는 연출면에선 화려하지만 판정이 좀 안좋은 편에 속한다. 사정거리가 짧아서 가까이에서 사용해야 한다. 심지어 시전 속도가 은근히 느리고 시동기가 어퍼이기 때문에 연속기 중에 놓치는 경우도 있는 편이다. 지르는건 피하고 연속기 전용으로 쓰는것이 속편하다.

4 트리비아

W.O.C의 리더이지만 자리를 비우는일이 잦은 모양. 그 때마다 앨리스는 유고를 찾아다니고, 부회장인 카게루가 대신 업무를 처리하는듯. 또 한 열혈이라 그런지 가끔 지나칠정도로 폭주하는 그를 카게루가 잘 타이른다고 한다.

드림믹스 TV 월드 파이터즈에도 캐릭터로 등장했다.

5 캐릭터 테마

Bad Moon Rising(블러디 로어 1)

No One Can Stop Me(블러디 로어 2)

  1. 참고로 성이 일어로 늑대라는 의미의 "오오카미"와 유사하다.
  2. 이 때 묘사가 부스지마에게 한번 진 것 같다. 여기서 부상을 입은 유고를 앨리스가 치료해준 듯. 그리고 이때 카케루는 납치된 히로인 포지션을 얻는다
  3. 이 때 유고 스토리에선 두들겨 패서 원래대로 되돌린듯. 우리코스토리에선 롱이 세뇌를 풀어준다.
  4. Non-Government Organisation의 약자로 비정부조직이란 뜻
  5. ex PP이후 블래스트 러시 상태인데 이때 캔슬로 다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P를 한번 더누르면 한번펀치를 더 지르며 스트라이크 러시로 전환되고 6P로 스트레이트 4P로 훅 2P로 스매싱등으로 나간다
이 문서의 2011년부터의 저작자는 이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