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욱(배우)

주의. 이 문서는 현재 논란 중인 국내의 인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법적 · 도덕적으로 문제가 되는 행동 · 사건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는 국내의 인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편집자가 중립적으로 서술할 수 없고 감정적인 서술로 인해 편향적인 시점으로 작성되었거나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을 포함한 다양한 비하적 내용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실 때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분명하지 않은 출처나 주관적인 서술은 자제하시고 고소의 위험이 없도록 논리적 · 중립적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물 관련 정보의 지켜야 할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ize/thumb/2014/05/06/2014052520497291652 1.jpg

1 소개

대한민국배우. 본명은 이병춘으로, 1974년 9월 10일 생. 중앙대학교 연영과 졸업. 1994년 KBS 공채 탤런트 16기로 입사하여 1995년 드라마 '창공'으로 데뷔하였다.

현대극에서도 꽤 출연하였지만 사극이나 시대극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배우. 사극이나 시대극에서 출연할때마다 주로 강직하고 굳센 신념을 가진 강경파(★)로 출연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그런 이미지가 있는 것은 인정하나 자신은 멜로드라마를 더 하고 싶다고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정도전(드라마)에서 죽음으로 하차한 뒤 MBC의 개과천선에도 검사로 특별출연하여 꼬장꼬장한 이미지를 한껏 내뿜었다.

경기도 광주에서 '남자장어'라는 식당을 오픈했다. 투잡

2016년 8월 27일에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다가 행인을 치는 사고를 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2 주요 작품

  1. 마의태자뿐만 아니라 대야성 전령, 궁예 암살 자객도 맡았다.
  2. 최충헌의 처조카. 최충헌을 도와 이의민을 죽이고 정권을 잡는데 동참하지만 다른 일당들과 달리 청렴결백하고 진심으로 개혁을 추구했던 이상주의자로 묘사된다. 결국 그때문에 최충헌과 충돌하여 다리 힘줄이 끊어지는 극형을 받고 유배되어 병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