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긴 & 야도칸

イソーギン&ヤドカーン / Isohgin&Yadokhan

파일:Attachment/PreCure Isohgin Yadokhan.jpg파일:Attachment/PreCure Isohgin Yadokhan Human Form.jpg
괴수 형태인간 형태

1 개요

파일:Attachment/PreCure Isohgin Yadokhan Face.jpg

Yes! 프리큐어 5 GoGo!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소긴이 /서원석[1], 야도칸이 노무라 켄지/심정민. 모티브는 말미잘소라게.

한국명은 이소긴이 멀대, 야도칸이 넙대. 일본판 이름이 모티브가 된 동물에서 따온 것[2]이라면 한국판은 캐릭터의 생김새에 관해서 이름을 지은 형태.

2 상세

이터널의 간부 2인조. 네바타코스가 중반부에 패배한 후에 등장하였으며 아나콘디의 말로는 이전까지는 콜렉션 몰수율 100%의 완벽한 헌터 콤비라고 한다. 그러나 프리큐어들 덕에 결국 100%의 기록이 깨졌다.

이소긴은 다소 마른 체격에 키가 크고 레게머리를 하고 머리에 붉은 머리띠를 매고 있므여, 야도칸은 작고 뚱뚱한 모습을 하고 있다. 변신(이라기보다는 합체)할 때는 야도칸이 하반신 부분의 다각생물이 되고, 이소긴이 상반신 부분에 합체한 모습이 된다. 양 쪽 모두 에서 광선을 발사해 공격한다.

주로 대화는 이소긴이 말을 의문문으로 말하면 야도칸이 그 말을 평서문으로 대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둘 다 말수가 적고 음침한 성격이라 분비 이외의 다른 이터널의 간부들과는 거의 접촉이 없었다. 다만 의외로 가끔 분비에게 개그를 선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개그의 신 분비는 이에 전혀 동요하지 않는다.[3](…)

3 작중 행적

파일:Attachment/Isohgin Yadokhan Half Transformation.jpg

첫 등장부터 완전히 변신하지 않은 반수 형태에서도 빠른 움직임과 강력한 파워로 프리큐어들을 압도할 정도로 강했으며, 특히 프리큐어들의 필살기를 간단히 막아낼 정도로 수비력도 대단하다. 큐어 드림의 필살기 "슈팅 스타"와 밀키 로즈의 필살기 "밀키 로즈 블리자드"를 동시에 맞고도 별다른 상처를 입지 않았으며, 단지 아프다는 이유로 물러났다.[4]

38화에서 대상을 밀키 로즈로 한정하고 공격했으며, 이후 도와주러 온 프리큐어들을 밀어붙였다. 하지만 큐어 드림과 밀키 로즈의 콤비 공격에 쩔쩔맸으며, 이후 서로 책임을 전가하며 다투다 큐어 드림과 밀키 로즈의 합체 필살기가 아닌 합체 을 맞고 사망했다.(…) 참고로 이 때 큐어 드림과 밀키 로즈가 사용한 기술은 초대 프리큐어들의 필살기인 "마블 스크류"의 오마쥬. 이소긴과 야도칸이 손으로 빔을 막아내며 버티는 자세까지 똑같다. 덧붙여서 이 때 사용했던 기술은 정식 명칭이 따로 없으며, 이후에도 사용하지 않는다. 큐어 드림과 밀키 로즈의 합동 공격을 보고 싶었던 팬들은 이 점에 대해 다소 아쉬워하기도 했다.[5]
  1. 기린마도너츠 국왕도 맡았다
  2. 일본어로 말미잘이 "이소긴차쿠", 소라게는 "야도카리".
  3. 이 때 분비가 했던 혼짓말이 "너희들은 나 따라오려면 아직 멀었다."이다.
  4. 아프다는 것이 조금 찰과상을 입은 정도였다.(…) 그럼 밀키 로즈 블리자드에 요단강 익스프레스를 탄 스콜프는 무엇이란 말이냐 야도칸사실 이터널에 입사하기전 생존력이 강한 지상 최강의 생물 이었다는 믿거나말거나 하는 얘기가 있다. 이소긴어떻게 보면 생존에 요긴한 능력 을 보유하고 있다.
  5. 사실 본작의 주요 떡밥 중 하나가 기존의 다섯 프리큐어, 특히 그 중에서 큐어 드림으로 대표되는 붉은 장미의 힘과 밀키 로즈가 가진 푸른 장미의 힘을 합쳐 이터널 세력과 맞서 싸우는 것이었기 때문에 실제로 이것이 실현된 줄 알았던 시청자들의 실망은 더욱 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