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

그리스어식 표기인 이카로스를 표제어로 하는 문서들에 대해서는 이카로스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1 원래의 의미

밀랍 날개를 달고 태양에 다가가려다 밀랍이 추락사했다는 내용으로 유명한 인물. 그리스어로는 'Ἴκαρος'(이카로스)고, '이카루스'는 라틴어식 표기이다. 아래의 '이카루스'들은 모두 이 인물에서 이름을 따온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카로스 문서 참고.

2 기업

2.1 오스트리아안티바이러스 및 보안 업체

서비스 회사이카루스 시큐리티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유료
엔진T3 자체엔진
홈페이지[1]
64bit지원 여부지원
한국어 지원 여부미지원

우리나라에서는 인지도가 거의 제로에 수렴하지만 유럽 및 인도에서는 상당한 인지도를 가진 보안 업체이다. 자체 엔진은 성능 자체는 무난하지만 경쟁사에 비해 시스템 점유율이 낮아 호평을 받고 있다. 일부 회사에서 이 엔진을 라이센싱 형식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도 그 이유. 하지만 한국어 지원도 안 되고 애초에 인지도 자체가 낮다 보니......

2.2 헝가리버스 제조업체

이카루스(버스) 항목 참고.

3 음악

3.1 비트매니아 IIDX의 수록곡

비트매니아 IIDX 15 DJ TROOPERS의 수록곡 ICARUS. 1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작곡한 곡이기도 하다.

3.2 DJMAX 시리즈의 수록곡

For the Ikarus. 버전에 따라 IKARUS라는 곡명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4 인물

4.1 아프리카TV에서 방송하는 스타크래프트 게이머

박승호(프로게이머) 참조.

5 게임

5.1 위메이드에서 제작한 MMORPG 이카루스

자세한 사항은 이카루스(게임) 참고




Video streaming by Ustream

 (미디어잇)펠로우와 함께라면 외롭지 않아요~노리구실

위메이드에서 제작한 게임이다. 2014년 4월 15일에 오픈베타를 시작했다.

CBT 홍보가 다단계로 악명이 높은데 추천 코드를 뿌려서 얻은 추천인 숫자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제도 때문으로 추정되며, 타 게임 게시판에서 이 추천코드 광고를 하는 사람들 때문에 모 종교의 전도방식이 생각나서 시작도 안했는데 정이 떨어진다는 사람도 있을 정도.

오픈베타 당일부터 평이 좋지 않은 편. 블레스 이하라는 흉흉한 이야기 까지 나오고 있고 거기다 활력 시스템을 도입해서 말이 많은데 활력 시스템도 엉망이라 평이 바닥을 치고 있다.

독립항목이 있어도 4월 23일까지 수정이 되지 않았다. 정확히는 제목만 수정된 거지만. 내용을 함부로 지울 수는 없으므로 확인 후 수정바람.

오픈베타 당일날 서버 관리도 영 좋지가 않다. 오후 3시부터 임시점검에 돌입하더니 연장에 연장을 거쳐 오후 8시 기준으로 9시 까지가 연장되더니 결국 아침6시까지 연장되었다. 그것과 동시에 적어뒀던 사과문마저 사라진 상황

그리고 덧 붙이자면 이카루스 자게인들은 연장을 계속 하자 '사실 이거 17일 오전 6시 오픈 아님? ㅋ'이런 소리가 나돌고 있었는데 그것이 현실로 일어나 버린것 심히 무섭다...

이카루스 홈페이지

그리고 오베 시작하자 마자 돈복사가 터져 버렸다.' 망했어요

게임 업계 분위기는 10년 동안 개발을 했기 때문에[1] 10년 전 수준에 불과하다는 의견이 많다. 특히, 심리스월드 세계를 구현하는 것이 최근 MMORPG 흐름의 대세인데 이카루스는 그렇지 않다는 것. 전투와 레벨 업 시스템도 한국 온라인 게임의 전형성을 벗어나지 못했다는 평이 많다. 스토리도 영웅을 찾기 위해 공주님이 직접 여행을 떠나고 그 사이에서 공주가 납치되어 왕국이 위기에 처한다는 거의 고전문학 수준으로 너무나도 진부하다는 입장이 많다. 최근의 게임 회사들은 작가까지는 아니더라도 스토리텔러들을 고용해서 게임의 시나리오와 퀘스트 디자인에 공을 들이는 편인데 이카루스의 이런 스토리는 진정 10년동안 무엇을 한 것인가?하는 의문을 자아내게 한다.[2]

5.2 게임 의 비공식 확장 모드

항목 참조.

5.3 아스가르드(게임)에 등장하는 마을

원시인들이 사는 마을로 나온다. 건축구조물도 석기 시대의 디자인. 사냥터 역시 매머드나 공룡같은 고대생물[3]들이 몬스터로 나온다.

처음 등장했을 때는 몬스터 레벨들도 높았고, 공룡들이 나오는 화산 지역에서는 온갖 저주 및 중독, 상태이상 스킬들을 퍼붓는가 하면 필드 보스몬스터인 티라노도 매우 무시무시했기 때문에 상당히 난이도 높은 사냥터였다. 하지만 지금은 유저들이 더 쎄서 그냥 쩌리 신세로 전락(...)했다. 레벨업보다는 윈터안타곤을 만드려고 오거나, 티라노가 주는 폴리마법진 조각[4], 쓸 만한 아이템이나 퀘스트 아이템[5], 지상 레벨 70레벨 정도의 장비들을 맞추러 올 때[6] 방문하는 마을이 됐다.

여담으로 아스가르드 오픈 베타 시절 오프닝 BGM과 이카루스 사냥터 BGM이 같았다.[7]

6 창작물 내의 개념/등장인물

6.1 007 어나더데이에 나온 위성병기

북한이 만들어서 남침에 사용한 초병기. 자세한 것은 어나더데이에서 특수장비 항목을 참고.

6.2 죽은 마법사의 도시등장인물,이카루스

항목참고

7 스타크래프트 2/맵

이카루스(스타크래프트 2)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이카로스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원래 적정한 게임 개발 기간은 3~4년이다. 아무리 길어도 5년. 이 기간을 넘어선다는 것은 중간에 개발진이 바뀔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이다. 한국의 게임 업계 자체가 이직률이 워낙 높고, 이직을 할 때는 혼자 가는 것이 아니라 뭉태기로 옮겨다니기 때문에 개발 기간이 길어서 완성도가 높아질 것이라는 것은 국내 한정으로 전혀 해당하지 않는 말이다. 이 10년이라는 기간이 얼마나 긴 시간인지는 신입사원으로 위메이드에 입사한 사람이 현재 PD가 되어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2. 사실 개발 기간이 비정상적으로 길어지면 보통은 개발이 문제가 아닌 소위 말하는 '어른의 사정' 으로 인해 프로젝트 내부가 크게 변경되기 때문에 길어진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라고 크게 다르진 않다. 듀크 뉴켐 포에버를 생각해보자.
  3. 스밀로돈도 나온다. 스밀로돈 항목 참고.
  4. 익스트림웨폰 퀘스트 재료. 익스트림웨폰은 아스가르드 무기 중 지존급 수준.
  5. 서클링을 만들 때 성공률을 높여주는 공룡알이라든가, 상태이상방어장비템의 방어횟수를 100% 충전시켜주는 플라즈마스크롤 등
  6. 마을 npc들이 주는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천상계 3차 직전까지 끼고 다닐 만한 좋은 장비들을 많이 준다.
  7. 빰빰빠-밤 빰빰빠!밤 빠라빠라빰빰-(...) 으로 시작되는 음악인데, 상당히 잘 만들었다. 저걸 저렇게 표현이 가능하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