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1 Eclipse

개기월식 혹은 개기일식 등 '식'을 의미하는 영문 단어.
Eclair와는 다르다.

2 오픈소스 통합 개발환경/리치클라이언트 플랫폼

이클립스(통합 개발 환경) 문서 참고.

3 미쓰비시의 스포츠카

미쓰비시 이클립스 참고.

4 그랜드체이스에 등장하는 마검

파일:Attachment/이클립스/9e.png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에 등장하는 마검. 마계의 탄생과 동시에 자연적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며, 그 만큼 압도적인 힘을 지녔다고 한다. 소유주는 '듀엘 폰 제크 어벤져'로, 듀엘은 마족과 에인션트 마족이 싸웠던 에인션트 전쟁에서 이클립스의 힘으로 마계의 반 이상을 날려버렸고, 이 과정에서 목숨을 잃을 뻔 했던 대마법사 '오즈 폰 막스 라인하르트'가 이클립스에 대항하기 위해 그란다르크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결과적으로 제로 제피리움이 태어나는 계기가 되기도 한 셈.

게임 본편까지도 소유주는 듀엘. 신검 트렌센트와 함께 그의 등에 나란히 업혀있다. 듀엘과 함께 제로와 그란다르크의 맹렬한 추격을 받고 있으나 여태까지 딱 한 번 만난 듯(…). 그나마도 그란다르크가 제로를 퇴각시키는 바람에 싸우지도 못 했다. 언제 다시 만날지는 제작진만 아는 일.

여담으로 그란다르크와 같은 에고 소드다. 즉 자아를 가진 검. 본편에서 자아를 가졌다는 식의 묘사는 없었으나 공식 블로그의 태그로 확인되었다. 자아가 있다는 설정 덕분인지 공식 의인화도 있는데, 머리가 긴 아가씨다. 공식 블로그에서 콘티가 나왔으며 해외에서 전신이 공개되었다. 오른쪽의 남자는 그란다르크.

5 기타프릭스 2nd LINK VERSION의 수록곡 ECLIPSE

기타프릭스 & 드럼매니아 난이도 체계
BPM클래식 시리즈 난이도 체계
132기타 표준BSCADVEXT
334863

작곡은 이즈미 무츠히코로, 그의 노래 중 거의 보기 드문 사이버풍의 락으로, 그래서 이 노래 기타음에는 전자음이 꽤나 들어가 있다. 기타프릭스 전용곡으로 드럼매니아엔 수록되지 않았다. 기타 6th에서 삭제되었다가 V6의 배틀 해금곡으로 부활. XG/GITADORA 시리즈엔 아직 수록되지 않았다.

기타프릭스 2nd의 최종보스곡은 KING G였지만 실질적인 난이도는 이 쪽이 더 높았다. V6 부활 이후의 익스트림 표기 난이도도 63이지만 실제 난이도는 그 이상이라는 평. 16비트 속주를 긁어야 되는 구간과 R→RG→RGB→RG→R→RG→RGB→RG→RGB 식의 난해한 넥변환도 해줘야 되는 구간도 있다.

기타프릭스 3rd의 메들리곡인 THICK AND FAST에 마지막으로 수록되어 있다. 이 메들리곡에 수록된 3개의 곡(SHAKE IT UP, ESCAPE, 그리고 이곡) 중 유일하게 살아남은 곡이다. 나머지 두곡은 각각 5th, 6th에 짤려나갔기 때문.

6 모바일 리듬게임 Dynamix 수록곡 Eclipses

항목참조.

7 인명

동명이인
· · · · · · · · · · · · ·

Eclipse

7.1 실존인물

  • 이클립스 : 영국의 경주마

7.1.1 영국의 경주마

1764.4.1. ~ 1789.2.27.

경마계의 전설적인 경주.

일식이 있었던 날 태어났기 때문에 이클립스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 말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경주마라는 평을 받고 있다. 암갈색의 털을 지녔지만 오른쪽 뒷발만 하얀 색이다.

너무나 빠른 나머지 후속마를 확인할 필요조차 없었기 때문에 '이클립스 선두, 그 외엔 없다.(Eclipse first, the rest nowhere)'는 말이 유행하기도 했다.

이클립스는 살아서 18전 전승이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너무 강했기 때문에 이클립스가 우승을 해도 돈을 건 사람들이 손해를 볼 정도였기 때문에 결국 조기 은퇴해 씨숫말로 전환되어 현재 서러브레드 혈통의 말 90%는 이클립스의 후손이다.

사후 해부한 결과로는, 일반적인 경주마보다 큰 폐를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이클립스의 발굽으로 만든 잉크통과 꼬리털로 만든 채찍은 영국 왕실에 헌납되었으며, 뼈는 박물관에서 보존되고 있다.

1887년, 미국에서는 이클립스의 이름을 딴 이클립스 마상이 만들어졌다.

7.2 가상인물

7.2.1 신비한 별의 쌍둥이 공주 시리즈등장인물

weekly007_tu06_01.jpg
성우는 미나가와 준코/김나연.[2]

1기에서만 등장한다. 신비한 별의 해님의 축복이 약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내, 로만의 음모를 밝혀내기 위해 공룡같은 이족보행 동물인 레지나를 타고 돌아다닌다.[3] 스스로 정체를 밝히기 전까지는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밀키 뿐이었으며, 그 외가 있다면 이클립스에게 남달리 관심을 보이던 파인이 '동일인물이 아닐까'라며 추측한 정도이다.

파인·레인과 따로 행동하지만, 쌍둥이 공주의 뒤를 좇으면서 정보(라기보다는 힌트에 가까운)를 많이 알려준다. 하지만 그 행동이나 말투가 많이 투박하여 파인을 제외한 모두에게 경계 받는다. 특히 레인에게는 '야만적이고 무례하고 잔인한' 사람[4]으로 찍히고 만다. 구해준 적이 더 많았는데...

채찍을 주로 사용 했으며, 공격 뿐만 아니라 물건을 잡아 채거나 사람을 구해주는 등 능수능란하게 이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실 스포일러랄 것도 없지만 이클립스는 가명이며, 정체는 바로 달 나라의 왕자인 쉐이드다. 자세한 것은 쉐이드 항목 참조.

8 마법전기 리리컬 나노하 Force에 등장하는 바이러스

이클립스 바이러스 참조.

9 페어리 테일에 등장하는 제레프서의 마법

제레프 참조.

10 스테프니 메이어의 소설 및 이를 원작으로 한 2010년 영화

트와일라잇 시리즈 참조.

11 코미카에서 연재 중인 웹툰

[1]참조.
현 연재 중(코미카)[2]

12 엘소드의 칭호

엘소드/칭호/엘리시온 참조.
  1. 루미너스의 흑화모습을 말할때쓰인다(...). 원래는 스킬이다.
  2. 김나연 성우는 특유의 음색으로 중성적인 연기를 전문으로 하는 성우지만 쉐이드는 왠일인지 발음이나 억양이 앙다문듯한 느낌을 주며 연기력도 국어책 읽는 것 같다는 평이 많다. 일판의 준코 성우가 연기를 너무 잘해줘서 비교되는 걸지도...
  3. 레지나는 이클립스가 어렸을 적 부터 키워왔다는 설정이다.
  4. 1기 13화 레인 대사 中 "야만적이고 무례하고 입도 험하고 거만하고 냉혹하고 잔인하고 피도 눈물도 없는 이클립스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