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곳에 반다이의 세 밥줄이 전부 모였다. 정말 이 항목처럼 영원할 것만 같다
1 사전적 의미//영어 eternal
영원한, 끊임없는.
2 기동전사 건담 SEED에 등장하는 전함
프리덤 건담, 저스티스 건담의 운용을 위해 개발된 자프트의 신예 전함이다. 이 때문에 두 기체가 운용하는 미티어를 탑재하고 있으며, 두 기체의 지원에 최대한 포인트를 맞췄기 때문에 전함들 중 가장 빠른 기동성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기동성 확보를 위해 탑재 무장을 다수 희생시켰기 때문에 아크엔젤이나 나스카급 전함에 비해 무장이 취약한 편으로 미티어 장착시에는 미티어도 보조 빔포로 활용할 수 있지만, 미티어 분리 이후에는 1문의 대형 빔포가 고작. 대신 다수의 미사일을 장착, 대공방어성능을 확보하여 떨어지는 방어력을 보완한다. 이는 애당초 최강급에 해당하는 두 기체를 탑재&운용하는 것을 전제로 설계되었기에, 공격력은 탑재기로 대신하고 대신 빠른 지원을 목적으로 한 기동성이 함의 컨셉인 셈.
앤드류 발트펠트가 함장으로 임명되었으나, 그는 이미 라크스 클라인에게 세뇌감화되어 있던 탓에 통째로 라크스측에 넘어가 버렸다. 이후로는 삼척동맹의 주력이자 사실상의 기함이 된다.
시드 완결 이후로는 행방이 묘연했으나, 39화에서 라크스를 주축으로 하는 조직 터미널의 손에 넘어가 있음이 확인되었다. 데브리 내에 위장되어 있었으나 라크스 측을 추적해온 자프트 전력에 의해 위기에 몰려 스스로 모습을 드러내 탈출한다. 이후로는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과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돔 트루퍼,가이아 건담의 운용을 맡게 된다.
슈퍼로봇대전시리즈에서는 프리덤과 저스티스의 지원용 전함이라는 컨셉 때문인지 대체로 수리 및 보급 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고, 이들 기체와 합체기 때문에라도 자주 꺼내게 된다. 메인 파일럿인 라크스 클라인의 능력치도 준수하고[1], 시리즈 별로 다르지만 정신기도 최소 2인 이상이라 유용하다.
덤으로 군사적인 목적에서는 크게 까이는 전함이기도 하다.
프리덤가 저스티스 2기가 매우 강한 스팩을 보유하고 있는 ms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전체전력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너무 높기때문에 소모성이 짙은 ms전에서의 활동도가 매우 의문시 되는 전함이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프리덤이나 저스티스중 한기라도 격파당한다면 그 순간 전력공백이 너무 커지기때문이다. 물론 소규모 타격용 고속함이라는 분류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단2기를 위한 전함이란 물건은 코스트가 너무 아까운데에 비해 이득의 확률이 그만큼 저하된다.
이는 화력형 전함인 쿠사나기나 강습양육전함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 아크엔젤에 비해 존재의 의문성이 강해진 측면도 있다.
여담으로, 원래 클라인의 기함도 아니고 빼앗은 주제에 어떤 돌+아이가 전함을 분홍색으로 칠한걸까?
3 가면라이더 W의 악역 가면라이더
가면라이더 이터널 항목 참고.
4 Yes! 프리큐어 5에 등장하는 악의 조직
Yes! 프리큐어 5 시리즈에 등장하는 악의 조직. 이터널(Yes! 프리큐어 5 GoGo!) 참조.
5 닥터후에 나오는 초월적인 힘을 가진 종족
닥터후에 나오는 초월적인 힘을 가진 종족. 이터널(닥터후) 참조.
6 마블 코믹스에 등장하는 인간 종족
마블 코믹스에서 인류와 같은 조상을 지닌 특별한 인류로, 각자 무한한 수명과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 이들 중에는 파워 코스믹을 사용할 수 있는 우주적 존재에 해당하는 이들도 있을 정도. 오래 전 이들 사이의 전쟁으로 인해 두 세력으로 나뉘어 지구에서 인간들 사이에 숨어사는 이들과 타이탄에서 사는 이들로 나뉘는데, 타이탄의 이터널즈들은 역시 이터널즈인 타노스에게 몰살당하고 만다.
닐 게이먼의 코믹스 <이터널즈>에서 이들의 역사가 소개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간(마블 코믹스)항목 참조.
7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빙결사의 2차 각성
빙결사 항목 참조
8 프로게이머 한기훈 의 소환사명 Eternal
한기훈 항목 참조- ↑ SEED도 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