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스민(디즈니 캐릭터)

오리지널 프린세스
백설공주 · 신데렐라 · 오로라 · 에리얼 · · 자스민
뉴 웨이브 프린세스
포카혼타스 · 파 뮬란 · 티아나 · 라푼젤 · 메리다 · (미정)
프로필
파일:Attachment/princess jasmine.jpg
첫 등장알라딘(1992)
목소리린다 라킨[1]
레아 살롱가(노래)
리즈 캘러웨이(노래)[2]
22px-Flag_of_the_United_States.svg.png
바비 페이지(하우스 오브 마우스)
홍영란
이정화(노래)
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아소 카오리[3]파일:Attachment/20px-Japan Flag.png

알라딘히로인으로, 아그라바 왕국의 통치자 술탄의 딸인 공주이다.자유분방한 성격으로 아버지가 정해준 정혼에 대한 반항심과 제한된 궁의 생활에 답답함과 지루함에 벗어나고 싶어 몰래 가출궁전 밖으로 나간다. 공주 생활만 한 철부지라 시장에서 세상물정 모르는 행동으로 곤경에 겪는 순간 그곳을 지켜보던 알라딘의 도움을 받으면서 그와 첫 대면하게된다. 자존심이 강하고 도도한 성격이지만 처음 자기자신의 마음을 알아준 그에게 점점 끌리게 된다. 그러나 중간에 그녀와 왕좌를 노리는 자파가 개입하면서 자파의 수중에 떨어질 위기에 처하지만, 마지막에는 알라딘의 활약으로 아버지에게 인정받고 그와 결혼에 골인한다.그리고 마법양탄자로 허니문을 떠난다.

TV판 마지막화에서 라미아가 되는 마법에 걸리게 되지만 알라딘과의 진실한 사랑으로 다시 인간의 모습으로 되돌아온다.

디즈니 위키아에 따르면 나이가 고작 15살(!!!)이다.
철컹철컹

어머니는 어릴 적 돌아가신듯.(디즈니 위키아에 자스민 어머니 삽화가 있는데 머리올린 자스민과 똑같이 생겼다)

디즈니 프린세스 '최초의 6인'의 일원이며, 프린세스 중 유일하게 주인공이 아닌 히로인으로서 들어간 케이스.[4] 피부가 까무잡잡해서 그런지 다른 우윳빛깔 백인 프린세스들과 다른 섹시한 매력을 가졌다. 스모키 메이크업에 가까운 진한 아이라인과 올라간 눈꼬리도 매력 포인트. 복장도 노출이 많다 에리얼보단 아니지만 걘 하반신이 벗으나 마나잖아.... 성격도 지혜로운데다 능동적이어서[5] 디즈니 공주 중에서도 인기도 늘 상위권이다.

뱀발로 중간에 왕위를 거머쥔 자파의 노예로 전락했을 때의 붉은 옷차림도 은근히 섹시하다.

2a4be455-e6e1-4bff-9244-4f5eca331945.jpg

'라자'란 이름의 애완용 호랑이를 데리고 다니는데, 말이 호랑이지 주인을 따르는 것을 보면 고양이, 그것도 개냥이급이다. 물론 자스민이 굉장히 잘해주어 자스민의 좋은 친구이기도 하다. 자스민의 아버지 술탄도 잘따른다.

디즈니 드림 포토레이트에서는 제니퍼 로페즈가 그녀의 모델이 됐다.#
  1. 1970년생 Linda Larkin. 그녀의 커리어에서 사실상 유일한 작품이자 2014년 지금까지도 디즈니의 전속으로 이 목소리 하나로 먹고 살고 있는 분이다(...) 킹덤 하츠 비디오 게임 시리즈에서도 성우를 맡았다. # 2011년 당시
  2. 후속작 돌아온 자파, 알라딘과 도적의 왕 한정.
  3. 데뷔작이다.
  4. 보다시피 대부분 프린세스가 제목에서도 내걸고 있는 명실상부 고민의 여지도없이 원탑 주인공(미녀와 야수같은 경우는 제목처럼 벨과 야수 두사람이 공동 주인공)인 반면에 자스민의 경우는 제목도 그렇고 공식적으론 알라딘이 메인이다. 작품의 주역이긴 하지만.
  5. 승마나 무술에도 능해서 TV판에선 여군입대 영장까지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