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시니코프

혹시 미하일 칼라시니코프을(를) 찾아오셨나요?

파일:Attachment/corner logo.gif

누가 봐도 만드는지 한눈에 알 수 있는 로고

홈페이지
영문 홈페이지
칼라시니코프 USA

Калашников

1 개요

현 러시아의 국영 무기 제조 회사. 과거에는 '이즈마쉬'(Ижевский Mашзавод, ИЖМАШ) 정식 명칭은 OJSC IZHMASH 다.
그리고 2013년 8월 14일부로 최대주주인 Rostech사의 요구로 공식명칭을 칼라시니코프(Калашников)사로 변경했다(!) #1#2

2013년 8월, 총기사업영역의 확장 및 분화의 일환으로 칼라시니코프(구 이즈마쉬) 사는 칼라시니코프 콘체른으로 바뀌었으며, 14년 12월 2일, 그룹 칼라시니코프라는 이름의 지주회사에 칼라시니코프(군용), 바이칼(사냥용), 이즈마쉬(스포츠용)라는 3개의 자회사를 가진 구조로 개편했다.

2 역사

1807년 러시아 제국차르 알렉산드르 1세의 명으로 국영 무기 제조 기업으로 설립된 것이 그 시초이며 그 후로도 소련에서 현 러시아 연방까지 이어저 내려온 200년 역사와 전통의 기업이다. 현재까지 권총부터 자동소총, 저격소총, 기관총에다가 사냥총까지 도합 113만 자루에 이르는 총기들을 생산하였으며 이 중 절반 이상이 그 유명한 AK 자동소총 시리즈와 관련 총기들이였다고 한다. 참고로 독일의 모든 총기 제조 회사들이 생산한 총기들은 도합 103만 자루라고 한다. 현재는 군용뿐 아니라 민수용이나 스포츠 총기에서 대공포나 단순 기계 부품도 생산한다는듯 하다.

AK-47 이라는 희대의 발명품을 이곳에서 생산하기도 하였으나 당시 소련의 마구잡이 라이센스 뿌리기로 인해 현재 세계 이곳저곳(특히 중국)에서 불법 생산되는 AK 소총으로 막대한 피해를 보고 있다는듯 하다.복돌이의 폐혜 실직적으로 전 세계에 있는 AK 소총의 개수만 해도 1억자루가 넘는다고 하는데 막상 이즈마쉬에서 생산한 총기들은 110만 자루이고 그 절반 이상이나 AK 시리즈라고 하니 어느정도 적자인지는 짐작이 가는 대목. 오죽 자금 상황이 급박했으면 2011년에는 파산 신청 직전까지 갔다고도 한다.

그래도 지금 상황은 많이 나아진듯. 아제르바이잔의 AK-74M의 라이센스 생산을 맺었다. 이즈마쉬 입장에서는 그나마 숨통이 트일것이다. 더군다나 2012년 AK-12 생산을 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온것까지 보면 위기는 버텨낸 듯하다.

2013년부터는 러시아의 다른 방산업체들을 흡수해서 이제는 헬기에서 쓰는 대전차미사일(Vikhr)등도 생산하게 되었다(...) 일종의 군산복합체가 된 셈이다.

직접 에어소프트건을 만든다고 한다(!!!)

Toys For REAL MEN
칼라시니코프에서 제작한 AK74M 소개 동영상. 1분 26초 부근에서 깨알같은 중국제 디스를 볼수 있다. Ура!!!

내장의 기어박스와 바렐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실총의 부품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으로 보이고 여러가지 각인들도 실총과 동일한 방식으로 세겨지며 개별의 총번도 존재하는 듯. 다만 구경표시가 6mm로 되어있는 점이 유일한 단점. 물론 법적인 부분으로 보면 당연한 조치이다. 여러모로 그야말로 실총과 동일한 터프함을 자랑하지만, 그 덕택에 대한민국에선 구매 불가 확정.

이즈마쉬 직통으로 하면 당연하지만 컬러파트 파워브레이크 지원을 안하니 모의총포 위반으로 수입이 안된다. 하지만 총포화약안전기술협회에 문의 결과, 제대로 컬러파트와 0.2J 위력을 지킨다면 충분히 개인 통관이 가능하다고 하다.그러니 안심하고 구매대행 맡기자.

총갤에서 구입해 온 사람이 있다. 링크는 추가바람.

근래에 들어서는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EU에서 경재제재를 가하자 당근 총만으로는 입에 풀칠하지 못하게 되자 의류와 악세사리산업에 진출했다. 간단한 티셔츠만으로도 그려진 회사 로고가 제법 임팩트가 있어서 잘만 마케팅한다면 선전할수 있을 지도 모르지만 한국에선 해외직구나 구매대행 외에는 방법이 없다.애초에 복제품이 깔려있는 상황에서 우크라이나 사태 전에도 입에 풀칠하면 그건 칼라시니코프가 대단한거다

2016년 셰레메티예보 국제공항에 칼라시니코프 매장이 오픈 했다.공항 테러 일어나면 민간인들이 테러범을 역으로 때려잡을거같다 러시아에선 민간인이 테러범을 학살합니다!

3 생산 총기

3.1 군용 총기

3.1.1 권총

3.1.2 소총

3.1.3 저격소총

3.1.4 기관단총

3.1.5 산탄총

  • KS-K-Saiga-12와 비슷한 AK 기반의 산탄총으로 핸드가드가 짧고 탄창 장착부분이 조금 더 튀어나와있는게 특징

3.2 민간 총기

3.2.1 반자동 & 볼트액션 소총

  • Korshun 볼트액션
  • Saiga 반자동
  • Saiga-M3 EXP-01 반자동
  • Tigr 반자동
  • Bars-4-1 볼트액션
  • Los-7-1 볼트액션
  • Sobol 볼트액션
  • SM-2KO 볼트액션
  • BI-7-2KO 반자동

3.2.2 산탄총

  1. 개발 당시 명칭은 AK-200. 이후 2012년, AK-12로 명칭을 변경한 뒤 2013년 10월부로 5.45x39mm M74탄 사용 버전과 7.62x54mm R탄 사용 버전이 제식채용되어 2014년부터 배치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