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야나기 아카네

SKE48 팀 KⅡ 역대 리더
초대 리더타카야나기 아카네
(2010.06 ~ 2014.02)
후루카와 아이리
SKE48 Team KⅡ
타카야나기 아카네 (高柳 明音)
takayanagi_akane.jpg
출생일1991년 11월 29일
출신지아이치
신체키 154.5cm, B76-W59-H83(cm) 발 22.5cm
혈액형B형
별명츄리, 토리상(とりさん), 새덕
소속 그룹SKE48 팀 KⅡ
그룹 경력SKE48 2기생
SKE48 팀 KⅡ (2009~)
NMB48 팀 BⅡ (2014~2015)
링크구글+ 공식블로그 트위터

tumblr_nkfs33ycCA1sm27rxo1_250.gif
새를 좋아하는 SKE48의 정신적 지주

1 개요

소속사는 에이벡스 계열 에이벡스 엔터테인먼트.

SKE48 2기생 출신으로 초기 팀 KⅡ의 시작에 이어 오랫동안 팀의 리더를 맡고 있었다. SKE48에서는 마츠이 레나, 마츠이 쥬리나에 이어 투톱과는 아득한 차이가 있는 것 같지만서도인기가 가장 좋은 멤버였으나, 그룹의 성장과 함께 다양한 멤버들이 치고 나오면서 2013년 현재는 3인자 자리에서는 밀려났다. 이제는 본인이 전면에 나서서 활동하는 것보다는 뒤에서 리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역할을 바꾼 듯. 그리고 2014년 2월 24일 대조각에서 후루카와 아이리가 대신 리더 역할을 맡게 되었다.

캐치프레이즈는 오늘도 츄리를 버드 워칭! 하늘에서 훨훨 날아온 작은 새 츄리라고 하는 타카야나기 아카네입니다

장래의 꿈은 배우

1.1 SKE48에 들어오기까지

'SKE48 제2기생 오디션'에 합격해서 SKE48의 멤버가 되었다.

SKE48의 오디션에 응모한 계기는 초등학생때부터 모닝구무스메를 굉장히 좋아하고 아이돌이되는 것이 꿈이었다. 하지만 꿈에 다가가지 못한 채로 고3까지 왔다고 한다. 그때 우연히 TV에서 SKE48의 오디션을 알고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오랜 꿈을 이루기 위해서 응모했다고 한다.

1.2 츄리 = 새

를 유독 좋아한다. 초기 캐치프레이즈가 " I LOVE BIRD! ちゅりちゅり!(츄리츄리) " 이때 점프하면서 날개짓도... 자신의 집 잉꼬가 츄리~ 하고 운다고 말하고 나서부터 팬들로부터 '츄리'라고 불리다가 '츄리'라는 애칭이 고착화됐다. [1] 츄리가 되기 전 애칭은 본명인 '아카네' . 왠지 타카야나기 츄리가 익숙하다.... 혹은 후루야나기 츄리 블로그나 구플 등에서도 즐겨 사용하는 이모티콘 또한 새의 얼굴 모양이다. [2]한국에서는 새덕(새덕후)라고 불린다. 윤무부 박사님을 소개시켜 드리고 싶어 얼마나 새를 좋아하냐면 지진이 나면 무엇보다도 제일 먼저 를 챙긴다고 한다. 또 멤버들과 로케에 가서 새 요리를 먹는게 있었는데, 음식이 된 새가 불쌍해서 울었다. 새의 모양이 남은 통구이 등을 제외하고 먹었던 적도 있으나, 현재는 카레에 들어가는 닭도 먹지 않는다고 스스로 얘기하고 있으며, 마츠이 쥬리나의 말로는 츄리는 자신의 주변에서 새 종류를 먹는 것도 싫어하기 때문에 츄리 주변에서는 먹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한 적이 있다고 한다.

잉꼬 4마리 앵무새 1마리를 기르고 있는데 이름은 푸쵸, 피노, 포포, 파피, 포-쨩.
어째서인지 여자인 파피와 포-쨩을 제외한 푸쵸, 피노, 포포로 삼각관계가 형성되어 있어서 츄리가 새의 관계도 = 카오스라고 말함.

지금은 소형들만 키우고 있지만 언젠가 커~다란 새를 키우는 것을 강하게 목표하고 있다. 큰 새를 키울 수 있는 여건 [3] 이 안된다면 부정기적[4]으로 출근할 수 있는 새 카페에서 일하고 싶다는 소망이 있다.


2012년 2월경에는 카메라를 샀다. (캐논 EOS 600D) 본인은 들고 세계 여행을 하고 싶다지만, 새 찍으려고 샀다는 일연갤러들 얘기가 왠지 더 신빙성있게 들린다. 찍새, 윤무부 그래도 새만 찍는 건 아닌지 좋은 짤 셔틀 멤버들과 자신의 사진을 찍어서 올리고 있다. 이후, 일명 '츄리 카메라(churi:camera)'라는 특유의 로고와 함께 고화질의 오프샷들을 양산해내는 SKE 대표 대포찍사 찍새 가 되었다. 해피엔딩!
2015년 7회 총선거에서 선발멤버(14위) 랭크인 된 기념으로 자신에게 스스로 캐논 EOS 70D [5] 를 선물하였다


요리 실력도 좋다. 특기는 일식이지만 양식, 중식에도 소질만빵. 멤버들에게 맛있는 것을 많이 만들어 준다고 한다. 멤버들에게 분명 좋은 신부가 될 것이라고 칭찬을 받는다. 본인이 말하는 신랑감의 조건은 당연히 를 좋아할 것. 그리고 새에게 먹이를 잘 주는 사람이라고 한다.

1.3 캐릭터 및 성격

체육계이다. 학창시절에는 육상부였다고 한다. 발이 빠르고 체력이 좋아서 한 로케에서는 한 여름에 새 인형을 입고 1시간동안 뛰어다녀도 팔팔한 모습을 보여줬다. 육상부전에는 야구부였기 때문에, 야구도 좋아한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팬이라서 레플리카도 소유하고 있다.

성격은 상당히 활발하고 열혈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괜히 리더가 된게 아니라 열심히 하는 태도, 특히 팀을 우선하는 자세가 여성 그리고 DD팬층에서의 인기 비결. 사실 원래 처음 리더가 됐을때는 "얘가 왜 리더?" 하는 반응이어서 리더쉽의 상징같이 되어버린 지금을 보면 미묘하다. 그만큼 자신이 열심히 한 것이겠지만.

본인 왈 쓸데없이 정의감이 강하다고 한다.

처음부터 소년만화에서 튀어나온듯 한 열혈적인 으쌰으쌰하는 성격은 아니었다. 주간 아사히의 AKB 릴레이 인터뷰 "당신이 있어주었기에"의 츄리편을 보면 SKE에 들어가기 전 까지는 친구가 없었다고 한다. 인터뷰를 읽어보면 어떻게 그렇게 완전히 변했는지 신기할 지경... 그래도 예능같은 걸 보면 은근히 신랄한 성격이라 역시 예전 성격이 어딜 가지는 않는듯.

1.4 기타

그라비아의 수위가 은근히높은 편. 새끈덕 사실 성숙해 보이는 페이스어린것도 아니지만야해 높은 수위로 보이는 것도 있을 듯.


파일:YpwaXc4.jpg 파일:Rs0Z57W.jpg

빈혈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자고 일어난후나 목욕후에는 쓰러진다고(...)

애니메이션도 좋아해서 'SKE48 이차원 동호회' 회원이기도 하다. 포켓몬스터를 참 좋아한다고 한다. 좋아하는 포켓몬샹델라. 어째서 피죤투가 아닌거니 츄리야?

1.5 대인관계

친화력이 좋아서 멤버 모두와 고루고루 친하다.

무카이다 마나츠와는 마나츄리를 밀고 있다.

후루카와 아이리와는 개그유닛 후루야나기를 결성했다.
후루카와 아이리의 졸업으로 후루야나기도 해산이냐는 걱정의 말도 많았지만 '후루야나기 콤비는 해산하지 않는다' 라는 말을 함.
현재도 가끔씩 트위터로 안정의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동갑이자 선배인 마츠이 레나와도 자주 엮인다.
현재는 하루가 멀다하고 서로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사이로 발전했다.



NMB48 BⅡ 겸임 시절엔 특유의 친화력으로 두루두루 친했던듯. 7회 총선 속보 발표날을 착각하고 있던 츄리에게 가장 먼저 라인으로 속보 선발입성 축하메세지를 보내준 게 이지리 안나를 시작으로 한 비투멤버들이었다고.

2 활동

2009년 3월 'SKE48 제2기 멤버 오디션'에 합격해서 팀 KⅡ를 결성한다. 의외로 초기 팀KⅡ에서는 센터로 밀어주지는 않았는데 인기가 좋아서인지 2010년 3월 24일 SKE48 2nd 싱글 '青空片想い'의 7인 선발로 뽑혔다. 이 이후로는 모든 싱글에 선발로 선출되어오고 있다.

2010년 제2회 AKB48 총선거에서는 35위로 언더걸스에 진입. 팀KⅡ 멤버들 중 유일하게 AKB48 싱글에 참가하였다.

2010년 6월 10일부터 팀 KⅡ의 리더로 정식 취임한다.

2011년 제3회 총선거에서는 23위로 순위가 대폭 상승한데다가 아키모토 야스시 프로듀서에게 직언을 날리는 리더로서의 모습까지 보여줘서 인기가 급상승한다. 츄리가 이 직언을 날리자, 정작 야스스에게 밉보일까봐 불안해했던 것은 츄리 본인이 아니라 SKE48 운영진이었다. 다행히도 아키모토 야스시는 이걸 나쁘게 생각하지 않았다고 한다. 그리고 팀KⅡ는 같은 해 팀의 색을 잘 살린 ラムネの飲み方 공연을 받아 성공적으로 피로하였다. 하지만 2011년 10월 전 남친과 찍은 프리쿠라가 유출되면서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다. 쿠밍쿠라와는 다르게 데뷔 전 사진이라 문제 될 것은 없는 사진이었다만 덕후들이 마음이 떠나는 건 잡을 수 없었다. 도대체 왜 쓰레기놈들만 골라서 사귀는지 모르겠다.

2012년 3월 24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SSA) 콘서트에서 뜬금없이 [6] 에이벡스로 이적을 발표. SKE에서는 마츠이 레나와 함께 개인 사무소에 소속된 멤버가 되었는데 소소하게나마 개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2년 6월 6일 제4회 AKB48 총선거는 24위로 언더걸즈 진입했다. 본인은 선발에 무척이나 들고 싶었지만... 인기정체 현상이 역시 심각한 것 같다 4인자 하타 사와코가 25위로 바로 앞까지 쫓아왔다.

2013년 발매된 AKB48의 총선 싱글(31번째 싱글)에서는 선발에 들지 못했다. 팀KⅡ에서는 타카야나기 뿐만 아니라 으으음마나츠으으으, 이시다 안나 등 주요 푸시 멤버들이 한 명도 선발에 들지 못했다. 총선 싱글이 총선거 홍보를 위해 선발의 벽을 낮추고 많은 멤버들을 선발로 뽑는 걸 생각하면 의아한 일. 심지어 HKT48의 연구생인 토모나가 미오조차 선발에 들어간 걸 생각하면 팀KⅡ에게 너무 야박한 것이 아닌가 하는 평을 받고 있다.

2013년 6월 7일의 제5회 AKB48 총선거에서는 23위로 언더걸즈 2연속 체류 성공. 문제는 츄리 위로 치고 올라간 멤버가 둘이나 있다... 여전한 정체 상황이다.[7] 사실 출마 전에 '선발에 못 들면 이번을 마지막으로 불출마하겠다'라고 밝힌 적이 있어서 내년 선거에는 안 나갈 가능성이 높다. 본인도 순위에 만족한 것인지, 아니면 KⅡ의 두 멤버가 대승을 거둔 것에 기쁜 것인지 선거 내내 웃음을 지었다.

하지만 이 결정을 번복하고, 제6회 AKB48 총선거에 입후보했다. 31위로 언더걸스 방어에 성공.

2014년 2월 24일 'AKB48그룹 대조각축제 ~시대는 변한다. 하지만, 우리는 앞밖에 보지않아!~'에서 KⅡ 리더에서 물러나는 것과 동시에 팀BⅡ 겸임이 발표되었다.

2015년 3월 26일, AKB48의 단독 봄 콘서트 'ジキソー未だ修行中!'에서 4차 팀 셔플이 있었고, NMB48 팀BⅡ의 겸임이 해제되었다[8].

제7회 총선거에서는 칼을 간 듯, 정견 영상에서도 그동안의 총선거 경력을 되새기며 선발에 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는데 진짜로 14위, 선발 입성에 성공했다.

3년여 만에 SKE48 3인자로 돌아왔다. 사실상 SKE소속인 미야자와 사에를 생각하면 4인자이기는 하지만. 덤으로, 선발 입성이 기뻤는지, 20세 이후로 봉인했던 과거의 캐치프레이즈 明音まちゅりだ、ちゅりっちゅりっ!(아카네축제다, 츄릿츄릿!)을 관객들에게 외쳐달라고 요청하기도.

2016년 4월21일 성대 결절 수술을 했다. 고등학교 때 부터 활동한 SKE48 그로 인해서 목이 너무 혹사 되었다.

2009년 데뷔 초와 2016년 목소리를 비교하면 같은 사람이지 헷갈릴 정도로 목소리가 걸걸해졌다. (스다와 더불어서 가장 목이 상한 멤버) 몇년 동안 낫다가 치료하다를 반복했으나 결국 수술을 하게된다. 수술을 한 다음날 바로 도쿄타워 관련 방송에서 우메다 아야카와 협연하였다. (이날 목소리가 심했다.) 완전한 목소리 회복까지는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한다. 2016년 10월 현재 목소리는 많이 회복하였으나 예전의 목소리와 많이 달라졌다.

3 선발 참여곡

SKE48

NMB48

AKB48

4 작품

4.1 사진집

순번발매일표지제목(한글번역)출판사구분유형판매비고
12015/09/29ちゅり
츄리
光文社사진집단행본11,648
  1. 여담으로 매를 음독하면 타카가 된다. 그리고 츄리의 이름인 타카야나기 아카네(高柳 明音) 을 풀어서 쓰면 높은 버드나무에서 밝은 소리인데 높은 버드나무 가지에서 새가 밝게 노래하는 느낌이 된다. 츄리 = 새.
  2. (・Θ・)
  3. 늦은 나이에 새를 들여와서 자신보다 오래 살게 될까봐 걱정하고 있다.
  4. 연예계 일과 병행하기 위해서
  5. 츄리는 캐논 EOS 70D 카메라를 샀다고 말할 타이밍을 놓쳐서 약 2개월간 비밀리(?)에 70D를 애용했는데 2015년 7월에 열린 특별 공연 스테이지 위에서 에고 유나를 찍다가 공식 보도 사진으로 떡하니 EOS 70D 를 들고있는 사진이 뜨면서 들키기 시작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 츄리 자신도 설마 그렇게 들키게 될 줄은 몰랐다고.. 파일:IZUQfkZ.jpg 그리고 사진집 츄리 발매 알림 사진에서도 70D를 들고있다
  6. 츄리 전에 에이벡스 소속 48계열 아이돌은 아무도 없었다
  7. 같은 팀 KⅡ는 아니지만 키자키 유리아도 츄리를 제쳤다. 4, 5회 총선거에서 SKE가 워낙 상승세를 타다 보니 어느새 츄리가 SKE 내에서도 6위가 되었다..
  8. 한편 이 겸임해제는 다른 멤버의 겸임해제와는 달리 키모토 카논과 함께 각 지점그룹 모두에게 아쉬움을 낳았다. 카논도 그렇지만 츄리도 BⅡ 멤버들과의 케미가 상당히 좋았기 때문. 특히 2015년 6월 3일 AKB48의 올나잇니폰에서도 밝혔듯 7회 총선 속보 발표 때 속보발표일을 착각하고 있던 츄리에게 가장 먼저 연락한 것은 BⅡ의 이지리 안나를 포함한 멤버들이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