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EBpIn1h.jpg
작품에 나왔던 캐릭터들
현재 사용하는 유튜브 프로필 사진
목차
1 개요
[1]
유튜브 채널↑
게리 모드의 제작자 중 한명. 원 닉네임은 Mr.o_O. 2012년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오너캐는 레드 스파이. 역시 일반적으로 2차 창작을 많이하지만, 제작자 자체가 모델링에도 자신이있는지, 2차 창작용으로 쓰는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서 쓰기도 한다. 연해주 아르툠에 위치하는 러시아 유저라, 다른 러시아 유저들의 댓글이 올려지기도 한다. 팀포2 헤비와 스팡니를 자주쓰며, 이 사람도 병맛을 필두로 하는 제작을 주로하지만, 가끔 뮤직 비디오를 게리 모드로 재현하는 굉장한 실력을 자랑하기도 한다.
자신의 실력이 좋아서 드라마틱한 요소들을 제작하거나 여러가지 영화나 게임을 패러디해 주목 받고 있다. SFM을 이용해 만든 작품도 있다. 또한 자신이 만든 동영상에 영어와 러시아어자막을 달아놓는 특징이 있다. 영향성이 있는지 다른 국가 유저들이 번역해 놓은 것도 있다.
푸티스 맨의 모험 5편에 '늦어서 미안함. 대학을 탓하셈ㅎㅎ'라고 써져있는걸 보면 대학생인듯 하다.
2 대표 작품
2.1 Pootis man의 모험
Mr.o_O 작가의 첫 데뷔작이자 대표적인 시리즈 중의 하나로, 스나이퍼의 모자를 쓰고 콧수염을 기른 헤비가 주인공으로 나온다. 거대한 아이폰(iPootis)을 엔지니어한테 만들게 한다던지, 자신의 복사본 헤비를 만들다가 관광당할뻔하던지, 4탄들어서는 스카웃이나 엔지니어를 포함한 팀원들을 다치게 만드는 기본적으로 민폐 히어로속성을 탑재했다. 4탄에서는 투 페이스 메딕이 빌런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2013년 제 5화 예고가 올라오더니, 기어이, 5편이 등장했다!
2.2 What is Pootis?
what is love를 패러디한 작품으로 Mr.o_O의 최초 인간 관악기를 이용한 패러디 영상이며, 믹싱된 음악은 mp3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물론 what is love의 패러디들 처럼 헤비 3명이서 머리를 흔들기만 무한하게 반복하지만 음악 믹싱 자체가 물건이라 10시간 짜리 영상도 존재한다.
2.3 엘더 헷츠 V: 스파이림
즐감
the Elder Hats V: Spyrim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을 패러디한 게리모드 작품. 스카이림 해본 사람들만이 아는 공감물들로 제작되었다.
칼과 방패로 무장을 한 헤비가 용을 사냥하는데 실패하자, 성 안으로 돌아간다. 성 안에서는 다리에 화살을 맞고 하나의 가장이 된 남자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그 외 스카이림의 일부 공감물들도 많이 확인 할 수 있으니 스카이림 유저는 한번 보는 걸 추천한다. 성 안으로 들어가 센드비치를 지키는 모든 경비의 머리에 항아리를 씌워 센드비치(심장)을 훔치고 센드비치를 먹어 다시 용을 싸우러 나간다.
러시아와 프랑스 언어로 번역해 자막이 뜬다.
2.4 마스크
보러가기
the Mask
헤비한테 강제로 교환당한 녹색 무우자비[1]를 뒤집어쓰고 스탠리 입키스처럼 마스크의 힘으로 블루팀을 관광시켜버리는 스파이의 이야기. 여기서 스파이가 메딕을 우세 할 때 내뱉는 '웃음이 보약이다.'를 실체화 시키는 게 압박. [2] 2012년 9월에 100만 뷰를 돌파했다. 마지막의 현란한 스핀이 압박
[3]
2.5 스파이클 잭슨의 Smooth Criminal
Spychael Jackson's Smooth Criminal
보러가기
마이클 잭슨의 Smooth Criminal의 뮤직비디오를 게리 모드로 패러디한 동영상. 흰 양복을 입은 스파이가 마이클 잭슨역으로 나온다. 대부분 게리모드로 유명한 오너캐들[4]과 Pootis Man의 모험의 출현한 인물도 등장한다.
영상 처음부터 마지막 사진 촬영까지 게리모드 제작 유저의 오너캐가 대거 등장하는데 그 중 대표가 Gmodexpo[5], MennyRus[6] RubberFruit[7], Dr.Face[8]와 Rappy, 그리고 MegaGFilms[9], CrazyScoutFIN[10], Tig3r42[11] 등등 정말 많다.
나머지는 게리모드에 거의 2차 창작으로만 등장하는 여체화된 스파이[12]랑 스카웃, 팀포2에선 짤린 팀 포트리스 클래식의 클래스인 민간인과 밈으로 유명한 똑똑한 헤비가 중간마다 등장한다. 또한 중간에 잘 보면 고글을 벗은 엔지니어도 볼 수 있다.
이 영상의 중점은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원작을 거의 제대로 게리모드화 시킨 작품으로 이목됐다. 또한 스파이클 오리지널과 에디트 스킨, 스파이클이 쓰고 있던 모자 스킨까지 공유까지 하고 있다.
2.6 MIB
Mann In Black
맨 인 블랙을 이용한 2차 창작 중, 팀 포트리스2화시킨 작품. 당연히 요원은 검은색이 특징이라 간지나는 검은 양복의 닌자 스파이와 스카웃의 검은 셔츠와 손가락 만한 팀포2의 미래 무기들을 볼 수 있다. 내용의 시작은 수술실의 메딕을 엔지니어가 각성해 살해한다. 이상현상을 발견한 두 요원은 수술실 내부에 들어서자 크릿어봉크와 매딕의 시신을 발견한다. 그리고 엔지니어가 등장해 벨제부브로 실체를 들어낸다. 근데 스파이가 준 스카웃의 무기가 안 좋아서 무기가 폭발한다. 그 사이에 벨제부브가 곧 바로 스카웃을 습격한다. 다급한 스파이는 곧 바로 벨제부브를 정의의 들소로 처리한다.
그리고 사건 현장을 정리하는데 이 때 목격자 헤비가 나타나자 기억 소거제를 투여시키면서 내용이 끝난다. 여기 유레카를 보세요 찰칵
작품평은 대부분 맨 인 블랙2 보다 재밌다는 평이 많다.
2.7 스파이의 신념
티저 예고편 영상
즐감
2012년 10월 13일에 업로드 됨. 스파이로서의 실력이 부족한 스파이가 어쌔신 크리드 복장을 입은 고수가 나타나 그를 훈련시키는 내용으로 이 뿐만 아니라 드라마틱한 요소를 잘 넣었으며, 스토리 전개가 현재 이 영상을 흥하게 만들고 있다. 의외로 의미 심장한 부분들도 있는데 마스터는 언제부터 사라졌는지가 아주 잘 표현되었다.
현재 중국어 자막 버전 영상도 추가되어 다른 국가에서도 주목받고 있다.중국어 버전 근데 발번역이다[13] 한국어 버전.
2.8 저작권 문제
한동안 관리를 안하다가 다시 영상을 살피는데 자신이 업로드한 영상 중에 153개가 블록 처리를 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그동안 다시 한번 더 본 유저들은 알겠지만 듣다가 아무 소리가 안나고 영상만 나오거나 아예 안나오는 부분도 많이 봤을 것이다. 아무래도 영상에 첨부된 유명한 음악들이 그 원인이긴 하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영상들이 데일리모션으로 재 업로드를 실시했다. 보면 알겠지만 이 위키에 기록된 대표작에 있었던 작품도 포함되어있다. 그 결과 모든 영상을 데일리모션에 옮기겠다는 대 통보한다.
푸티스맨의 모험. Episode 5 - [2]
푸티스맨의 모험. Episode 4 - [3]
The Matter of Taste [Scrapped Project] - [4]
Spy's Creed - [5]
Nostalgie - [6]
스파이클 잭슨의 Smooth Criminal - [7]
- ↑ 참고로 무우자비는 온라인에서 실제로 다른 색깔을 넣을 수 없다. 게리모드로 에디트한 모양.
- ↑ 그러니까 마스크를 쓴 레드 스파이가 죽어있는 블루 스카웃에게 웃어주자 스카웃이 갑자기 살아난다.
- ↑ 이 인기에 힘입어서 인지 가끔 VS 색스턴 헤일 모드에서 보스로 출현하기도 한다. 도발시 능력은 텔레포트, 그리고 리볼버 사용.
- ↑ 대부분 오너캐는 착용할 수 없는 모자를 쓰거나 클래스 2명이 퓨전된 것도 있다.
- ↑ 미사일이 박혀있는 군모를 쓴 헤비
- ↑ 채널 게리모드에서 유명한 러시아 유저 중 하나. 오너캐는 노란 머리를 위로 올린 선그라스의 헤비이며 모티브는 듀크 뉴켐.대표작
- ↑ 팀 지휘관 모자를 쓴 솔져가 오너캐
- ↑ 로빈훗 모자를 쓴 스나이퍼
- ↑ 휜색 텍사스 모자를 쓴 엔지니어
- ↑ 채널 게리모드의 핀란드 유저로, Dr.Face의 레피와 데모를 이용한 2차 창작과 SCP-173을 이용한 작품으로 유명하며 오너캐는 야구모자를 반대로 쓴 스카우트다. 다른 게리모드 유저와 친목을 쌓는 경우도 있다.
- ↑ 채널 근위 보병의 사냥 모자를 쓴 솔저로 대표작은 가라테 시리즈다. 영상 수준은 RubberFruit의 병맛력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나 퀼리티는 다소 높은 편.
- ↑ 2분 무렵에 등장하는 스카프를 두르고 선글라스를 끼고 담배를 문 여자
- ↑ 해비가 상대를 죽이고 죽었다(
DED)를 외칠 때 '네 또는 좋아'(好了)라고 번역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