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역전재판 5
逆轉推理~とらわれた弁護士たち~
1 개요
역전재판 5의 DLC.
2 상세
- 차례차례 제시되는 추리 퀴즈에 도전하는 특별 콘텐츠.
- 배경을 조사하면 추리 퀴즈가 나온다. 즉, 본편에서 조사할 수 없었던 배경도 이제는 조사할 수 있다.
- 서장(序章)을 깨야 전편을, 전편을 깨야 중편을, 중편을 깨야 후편을 플레이할 수 있다.
- 서장은 <역전의 카운트다운>을 클리어하면 플레이할 수 있으며 무료지만 전편·중편·후편은 DLC로 구매해야 한다.
- 닌텐도 3DS용은 3편을 나눠서 각각 150엔에 판매하며, iOS용은 세 편을 세트로 묶어서 300엔에 판다.
시스템부터 내용까지 거의 레이튼 교수 시리즈에서 추리 퀴즈만 골라 놓은 듯한 컨텐츠. 자체적인 스토리가 있는 건 아니지만[1] 대신 대화에 만담이 엄청 섞여 있다. 본편에서 없애 버린 만담을 여기다 넣은 것 아닐까 본편에서는 전작의 인물에 대한 언급도 거의 없지만 여기서는 형사와 검사와 아줌마 같은 캐릭터들이 대화를 하기도 하며 퀴즈 내용 중 전작의 등장인물이 종종 카메오로 나오기에 전작 팬이라면 웃으면서 할 수 있다. 본편과는 추구하는 재미가 다르지만 평가는 꽤 좋다. 퀴즈를 다 푼 뒤 마지막으로 세 변호사가 동시에 "이의 있음!"을 외치는 것으로 마무리되는 점도 특징.
일본어 및 일본 문화에 대한 퀴즈가 존재하기에, 북미판에선 이 DLC의 로컬라이징을 포기하고 발매하지 않았다. 일본판에서 퀴즈 DLC에 포함돼 있던 나루호도의 대학생 코스튬은 북미판의 경우 추가 에피소드 '역전의 귀환' DLC에 대신 포함되어 이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다.
3 클리어 특전
모든 추리 퀴즈를 클리어하면 <추억 속의 역전> 당시 나루호도의 대학생 시절 코스튬[2]을 얻을 수 있다. 법정에서도 입힐 수 있다. 역전재판 4의 코스튬은 왜 안 파는지 미스터리[3] 그런데 이 코스튬을 착용한 상태로 본작의 <역전의 백귀야행>의 1일차 법정 파트를 시작하면 웃기는 상황이 벌어진다. 나루호도가 정장이 아닌 캐주얼 복장으로 나타난 게 되는데도 오도로키가 본래 대사인 정장(수트)이라고 표현하는 것(...).[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