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E 서바이버 시리즈 (2014)

WWE 서바이버 시리즈 (2014)
WWE Survivor Series (2014)
개최WWE
테마NICKELBACK, "Edge Of A Revolution"
일시2014년 11월 23일 일요일 8시(E)/5시(P)
한국시각 2014년 11월 24일 월요일 9시
장소미주리 주, 세인트 루이스 스콧트레이드 센터
Scottrade Center, St. Louis, Missouri
관중 수PPV 종료 후 추가예정
포스터 모델세스 롤린스
WWE PPV의 순서/해당 PPV의 순서
헬 인 어 셀 (2014)서바이버 시리즈 (2014)TLC (2014)/서바이버 시리즈 (2013)서바이버 시리즈 (2014)서바이버 시리즈 (2015)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서바이버 시리즈Survivor Series(2014)는 WWE의 주최로 2014년 11월 23일 미주리 주, 세인트 루이스 스콧트레이드 센터에서 개최되는 스페셜 이벤트[1]로 11월에 치러지는 이벤트이며 올해로 28번째이다.

2 대립 배경

위클리 쇼 진행시 추가바람

3 대진표

순서경기조항승자기타 사항
프리쇼 1판당고 vs 저스틴 가브리엘싱글 매치판당고판당고의 복귀전.
프리쇼 2세자로 vs 잭 스웨거싱글 매치잭 스웨거잭 스웨거의 복귀전.
1골더스트 & 스타더스트(C) VS 우소즈 VS 미즈 & 데미안 미즈도우 VS 로스 마타도레스페이탈 포 웨이 태그 팀 매치
WWE 태그팀 챔피언쉽
미즈 & 데미안 미즈도우
2나탈리아 네이드하트, 알리샤 폭스, 나오미, 에마 VS 페이지, 카메론, 써머 래, 레일라4 vs 4 트래디셔널 서바이버 시리즈 엘리미네이션 태그팀 매치나탈리아 네이드하트, 알리시아 폭스, 나오미, 에마스윕[2]
3딘 앰브로스 VS 브레이 와이어트싱글 매치브레이 와이어트DQ 승
깨알같은 TLC 홍보
4애덤 로즈 & 버니 VS 히스 슬레이터 & 타이터스 오닐태그 팀 매치애덤 로즈 & 버니당일 확정된 경기.
5AJ 리 VS 니키 벨라싱글 매치
WWE 디바스 챔피언쉽
니키 벨라
6팀 시나[3]
(존 시나, 돌프 지글러, 에릭 로완, 빅 쇼, 라이백[4])
VS
팀 어소리티
(세스 롤린스, 케인, 마크 헨리, 루세프, 루크 하퍼)
5 vs 5 트래디셔널 서바이버 시리즈 엘리미네이션 태그팀 매치
팀 어소리티가 패배할시 어소리티는 모든 권력을 잃는다.
팀 시나가 패배할시 존 시나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는 전원 해고.
팀 시나생존자 : 돌프 지글러[5]
레전드의 난입

4 평가 및 여담

그 분이 오셨다!!

WWE 네트워크의 홍보전략으로 이번 서바이버 시리즈는 새 가입자에 한해 무료시청이 가능하다. 똥꼬쇼 문제는 WWE의 4대 이벤트 중 치고는 확정경기가 너무 적었고 무료라는것 때문에 전체적인 이벤트의 퀄리티가 낮아질까 걱정하는 팬들이 많다는 것.

PW 인사이더는 스팅이 WWE 서바이버 시리즈 2014에서 출연할 수도 있다는 뉴스를 긴급 보도했다. WWE측은 이번 서바이버 시리즈를 통해 WWE 네트워크 가입자 수의 증대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스팅의 서프라이즈 출연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스팅은 PPV 이외에 향후 로우나 스맥다운같은 TV 프로그램에는 출연할 계획이 전혀 없다고 한다.

한편 AJ 리가 이 이벤트 이후 은퇴한다는 루머가 돌고 있는데, 이 이벤트에서 패배하고 남편인 CM 펑크랑 자신들만의 삶을 살 것이라고 한다. 물론 반발하는 기사도 나왔다. 일단 서바이버 시리즈가 끝난 이후를 봐야 할 듯.

전체적으로 우려했던 것과는 달리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과장해서 올해 최고의 PPV라는 말까지 서슴지 않게 나올 정도.[6] 늘 그렇듯 디바 경기들은 평이 좋지 않았지만 미즈도우에게 열광한 태그팀 경기나 앰브로스vs와이어트의 경기는 중간 정도의 평가를 받고있다. 하지만 거의 모든 선수 자원을 쏟아부은 마지막 경기의 퀄리티가 최강급으로 평가받았다. 돌프 지글러가 하드캐리하며 마지막에 깜짝 등장한 어떤 분까지...

PPV에 대한 평가와는 상관없이, 마지막 제거 경기는 역대 제거 경기 사상 최고급의 경기였다는 평. 2001년 인베이젼 각본의 팀 WWE 와 팀 WCW/ECW의 제거 경기와 대등한 수준 혹은 그 이상을 보여주었다.
  1. WWE 네트워크 개국 이후 PPV란 말 대신 스페셜 이벤트란 표현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2. 캐머런 - 레일라 - 서머 레이 - 페이지 순으로 탈락.
  3. 11월 10일 RAW에서 잭 스웨거가 팀 시나에 가입했지만 세스 롤린스의 커브 스톰프를 맞고 각본상 부상을 입어 탈퇴했다. 이후 11월 17일 RAW에서 셰이머스가 월드 스트롱기스트 슬램을 테이블에 맞고 탈퇴. 시나가 멤버들을 영입했을때 잭 라이더가 루세프에게 부상 당했다는 말을 꺼내서 잭 라이더도 영입하려는 의사가 아니였나는 말도 있지만 사실 라이더의 일방적인 구애 합류 요청이였다.
  4. 본인이 직접 팀 어소리티에게 가입하겠다고 확정 지었으나 당일 케인의 난입으로 시나와의 경기가 DQ가 나자 팀 어소리티를 직접 쓸어버려서 어소리티를 배신했다. 그 이후 11월 17일 RAW 마지막 메인 세그먼트에서 팀 시나에 가입하는 것이 확정되었다.
  5. 마크 헨리 - 라이백 - 루세프 - 에릭 로완 - 존 시나 - 빅 쇼 - 케인 - 루크 하퍼 - 세스 롤린스 순으로 탈락. 이 중 빅 쇼는 누구에게도 제거당하지 않고 스스로 물러났다.
  6. 이는 올해 WWE 4대 PPV들이 대체적으로 기대 이하였기 때문일 수도 있다. WWE 로얄럼블 (2014)로얄럼블 경기 우승자 하나 잘못 선정해서 레슬매니아 30의 기대감을 확 떨어뜨릴 정도로 심각하게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으며 WWE 썸머슬램 (2014)관중들은 Thank you Lesnar!!를 외쳤지만 경기들이 대체적으로 호불호가 갈린다는 평이 많고 레슬매니아 30이 그나마 이름값을 치르긴 했지만 살아 있는 레전드의 기록을 건드렸다는 이유만으로 폭망한 PPV로 평가받을 뻔했다. 그나마 서바이버 시리즈는 이런 불상사(?)가 거의 없었고, 무엇보다 또다른 살아 있는 레전드의 등장이 평가를 더욱 높였다. 한 때는 폐지될 뻔한 PPV가 올해의 PPV로 평가받는 아이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