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2004년 쯤 '국어듣기평가'란 이름으로 보이스웨어를 이용한 엽기 음원이 돌면서 유행하게 된 대사. 음원의 시작은 상식인이 들으면 기가 찰 쌍욕을 한 후에 그냥 가정교육을 판타지로 받았다가 아닌 "가정교육 판타지로 받은 검열삭제냐."고 말했다. 처음부터 모든 쌍욕들이 등장하는 국어듣기평가 시리즈지만 이 대사의 임팩트가 쌍욕들 못지않게 컸다.
2 상세
월야환담 시리즈에서 서린이 한세건 멋있다며 빠질하는 초딩들을 상대로 말한 대사이기도 하다. 이 때 한세건은 서린을 한 대 쳤다. 나중에 한세건은 사준을 만났을 때, 그의 형인 사혁은 도사고, 사준 자신은 마법사라는 괴랄한 구성에 놀라서 사준에게 저 대사를 했다.
과거 정말 개념없는 초딩들에게 종종 썼던 대사. 어레인지 버전으론 엽기 성범죄 사건이 터질 때 쓰는 대사인 성교육을 야동으로 받았다가 있다.
바리에이션으로 "개념을 무공서로 익혔다"가 있다. 그런데 천재교육 고등학교 문학2(언제적 거인지는 추가바람)에 고양이 학교라는 판타지소설이 있다. 근데 이쪽은 이미 태성출판사에서 펴낸 고등학교 '문학' 하권에서 사례가 있다. 문학 수업을 판타지로 받는 고등학생
3 사용 예
- 사랑을 글로 배웠다.[1]
- 연애를 픽업아티스트한테 배웠다.
- 기초군사훈련을 서든 어택으로 받았다.
-
전자공학건축을 마인크래프트로 익혔다. - 콩가댄스를 팀 포트리스 2로 배웠다.
뭐 이건 무해하지만. - 다이빙 예술부문을 리그 오브 레전드로 배웠다.
-
초능력을 어과초로 배웠다. - 배구를 하이큐로 배웠다.
- 농구를 쿠로코의 농구로 배웠다.
슬램 덩크 아닌가?그래도 거기선 로켓패스 날리진 않잖아 - 도시행정학을 심시티로 배웠다.
- 축구를 썬더 일레븐으로 배웠다.
- 아이돌을 아이카츠로 배웠다.
- 추리를 명탐정 코난으로 배웠다.
- 해전을 함대 컬렉션으로 배웠다.
- 정치를 크루세이더 킹즈 2로 배웠다.
얼불노? - 운전을 GTA로 배웠다.[2]
- 싸움을 철권으로 배웠다.
- 트럭운전을 유로트럭으로 배웠다.
이건 조이패드에 집중하고 최대한 사고 안나게하면 가능할땐대?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 포토샵을 합필갤로 배웠다.
- 연기를 유리가면으로 배웠다.
사실 이거 보고 연극 입문한 소녀들이 꽤 있다고 한다. - 전차 운전을 월드 오브 탱크로 배웠다.
- 변호사를 역전재판으로 배웠다.
- 검사를 역전검사로 배웠다.
- 교육을 or 부모수업을 프린세스 메이커로 배웠다.
- 농사를 목장이야기 시리즈로 배웠다.
-
대화법을 둠으로 배웠다 -
식물을 식물 vs 좀비로 배웠다
- 점프를 슈퍼마리오로 배웠다
- 식사를 별의커비로 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