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버틀러!

(레이디X버틀러에서 넘어옴)
레이디×버틀러!
れでぃ×ばと!
장르학원 코미디
작가코즈키 츠카사
삽화가무뉴
번역가이승원
출판 레이블20px전격문고
20pxL노벨
발매 기간20px 2006년 9월 10일 ~ 2012년 3월 10일
20px 2009년 11월 10일 ~ 2012년 8월 10일

1 개요

일본의 라이트 노벨. 하야테처럼!, 흑집사의 뒤를 잇는 정통(?) 집사물.

작가는 코즈키 츠카사, 일러스트는 무뉴. 한국판 역자는 이승원.[1]

일본에서는 전격문고에서 출판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디엔씨미디어의 L노벨 레이블로 발간 중. 일본에서는 2006년 9월 첫권 간행 이후 2012년 03월 13권으로 완결되었다. 한국에서는 2009년 11월에 1권이 발매되었고, 2012년 8월에 완결권인 13권이 발매되었다.

원제는 'れでぃ×ばと!' 로, '바토'는 집사란 의미인 butler의 일본식 발음 '바토라'를 줄여서 말한 것. 다만 한국판에서는 줄임말없이 그냥 '레이디X버틀러!' 그대로 나왔다. 가운데 'X'는 'versus(~대)' 로 해석하면 된다.

2 스토리

눈매가 험악하고 왼쪽 눈썹에는 흉터가 있으며 귀에는 일반적인 피어스 대신 안전핀을 3개나 단, 겉보기에는 훌륭한 양아치이지만 속으로는 일류 집사를 노리고 있는 성실한 주인공 히노 아키하루는 입학료, 수업료, 심지어 기숙사비까지 모두 공짜인 초명문 여학교였던 하쿠레이료 학원의 종육과[2]에 입학하게 된다.

하지만 첫 수업 시작 전날부터 거동 수상자에 변태, 심지어 로리콘으로 몰리며 막장스러운 하루를 보내게 되는데 …게다가 학원에는 웬일인지 예전 초등학교 때 자신을 무지 괴롭혔던 소꿉친구 사이쿄 토모미가 있었다, 게다가 초부자들만 들어갈 수 있는 상육과에!

과연 주인공인 아키하루는 변태, 로리콘이라는 의혹을 벗는 것과 함께 학원내에서 일어나는 고난과 역경을 뚫고 희망했던 일류 집사가 되어 이 학원을 무사히 졸업할 수 있을까? 여자 비율이 30 : 1 로 압도적으로 높은[3] 하렘 학원에서 펼쳐지는 러브 코메디!

3 미디어 믹스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소설 내용이나 설정은 전형적인 하렘이야기라 식상할만도 하지만 그래도 소설 속 개그 코드나 일러스트레이터 무뉴의 에로한 그림체가 퍽 잘 먹혔는지 인기가 높으며 여러방면으로 미디어믹스가 활발히 진행 중. 2008년부터 전격모에왕에서는 코믹판이 연재중이고 2010년 1월에는 애니메이션이 방영되기 시작했다. 첫 방송은 1월 6일. 여담이지만 소설판 표지에서는 여성들이 모두 노팬티 차림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좀 민망하다(…). 안 입고 있으니 부끄럽지 않은걸!

애니메이션 제작은 카노콘으로 유명한 XEBEC. 그런데 제작사에서 카노콘스럽게 그림체를 바꾸어 놓은데다가 에로도도 원작에 비해 대폭 업, 슴가는 기본이고 유두도 대놓고 보여준다(…).[4] 심지어 몇몇 여성 캐릭터는 브래지어조차 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가슴이 움직일 때마다 출렁출렁(…) 효과음까지 난다. 그래서 국내에서는 '제2의 카노콘', '레이디X쎆틀러' 등으로 불리고 있는 중. 성우진은 매우 화려한데, 카와스미 아야코, 쿠기미야 리에, 나카하라 마이 등 S급 성우들이 대폭 포진되어 있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주고 있다. DVD/BD 영상특전은 아예우와...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BD판매량은 4천여장. 애니메이션 공식 사이트는 여기.

4 등장인물

5 그 외

애니메이션화에 힘입어 2010년 현재 L노벨을 먹여살리고 있는 1등 공신

L노벨에서 독자 질문을 모아 작가에게 보낸적이 있다.답변 목록

L노벨에서 한달 한권 페이스로 단행본이 나온 번역가를 갈아넣는 신 번역법이다, 근로기준법 위반아니냐, 번역가가 과로로 쓰러져 중태라는 기사를 보게될까 두렵다라는 평이 나오고 있다. 게다가 홈페이지에 번밀레라든지, 쉬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공지를 올리기도 했다(…). 이젠 편집부도 즐긴다. 번밀레#1 번밀레#2 번역, 해치웠다![5]

그리고 기어이 역자가 참지 못하고 편집자의 눈에 흙을 뿌렸다... 댓글참조

2010년 10월에 11권을 발매하면서 딱 1년만에 일본 발행분을 따라잡았다. 약속된 승리의 번밀레

심각한 스캔본 피해를 입고 있어서 2월 21일 시드노벨에서 저작권 단속 공지를 띄웠다.

참고로 포탈 Daum에서 '레이디 버틀러'로 검색하면 성인 키워드로 인식, 성인 인증을 요구한다(...).
  1. 그가 이 작품 번역을 맡으면서 번밀레라는 단어가 생겨나게 됐다.
  2. 집사/메이드 육성과
  3. 사실 남학생은 아키하루 포함 5명 밖에 안된다. 게다가 한명은...
  4. 물론 at-x 에서만. 다른 방송사에서는 미칠듯한 수정 신공을 선보이고 있다.
  5. 따지고보면 번밀레라는 용어를 만들어낸 1등 공신이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