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식스: 패트리어츠

톰 클랜시 게임 시리즈
시리즈작품
레인보우 식스레인보우 식스로그 스피어테이크다운
론 울프레이븐 쉴드
락다운크리티컬 아워
베가스 시리즈
섀도우 뱅가드패트리어츠시즈
고스트 리콘고스트 리콘고스트 리콘 2
어드밴스드 워파이터어드밴스드 워파이터 2
프레데터고스트 리콘(2010)섀도우 워즈
퓨처 솔져팬텀와일드랜드
스플린터 셀스플린터 셀판도라 투모로우혼돈 이론
에센셜더블 에이전트
컨빅션블랙리스트
H.A.W.XH.A.W.XH.A.W.X 2
그 외 단일작엔드워디비전

1 개요

VGA 2011 데뷔 트레일러

유출된 '컨셉' 플레이 영상 실제 플레이 영상이 아니다. 끔찍한 테러 묘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할 것.
이대로 발매되었다면 No Russian 이나 어드밴스드 워페어의' X키를 눌러 조의를 표하십시오' 를 능가하는 희대의 논란이 발생할수도 있었을것이다.[1]

Rainbow Six: Patriots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의 여섯번째 작품이 될 예정이었으나 취소된 작품.
2011년 컨셉으로 만든 게임 플레이 영상이 유출되면서 그 윤곽을 드러냈었다.

원래는 XBOX 360, PS3, PC 등의 기종에서 나올 예정이었으나, 차세대기로 이식한다고 한다. 그리고 2013년부터는, 스플린터 셀: 컨빅션 때처럼 아예 다 엎고 다시 제작중이라고 한다. 듀크 뉴켐 포에버끼얹나?

톰 클랜시가 별세함에 따라 더 디비전과 함께 톰 클랜시의 유작이 될 뻔 했으나...

2014년 6월 9일에 E3에서 신작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발표와 함께 취소되었음이 알려졌다.

시즈를 멀티 전용으로 만들 거라면 차라리 패트리어츠를 그대로 냈어야 한다고 전작들처럼 줄거리가 있는 캠페인을 원하는 사람들이 아우성이다. 만약 출시되었다면 논란을 가저올 수 있는 내용이긴 하나 스토리만큼은 현실적이고 무엇보다 선택의 딜레마[2]를 다루는 부분들이 있는 점이 큰 인상을 남겼으며 상당한 수작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게임이 취소된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그러니까 출시 좀 해주세요 유비소프트

2 발매 전 정보

아직까진 아트워크나 트레일러 외엔 드러난 정보가 별로 없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추측성 정보가 대부분이다. 컨셉 아트에 드러난 장비로 보아 근미래를 배경으로 했던 것으로 보인다.

2.1 스토리

VGA 2011 데뷰 트레일러로 추측해보건데 게임에 등장하는 주요 테러리스트들은 놀랍게도 세계 금융 위기 이후 정부가 경제 살리라고 지원한 구제금을 보너스 등으로 빼돌려 자신들의 배를 채우는데 쓴 월 가의 자본가들을 응징하려하는 미국 자국민들이다. 자신들을 스스로 진정한 애국자(True patriots)라 지칭하고 있다. 주로 테러리스트가 소련군의 잔존병들이라던가 이슬람이라던가 하던 테러리스트들과 차이가 있는 셈
  1. 영상 막바지에 나오는 커맨드인 Eliminate threat는 피해최소화를 위해 인질님, 용서해주세요!폭탄조끼를 입은 인질을 다리아래로 던져버리는 액션이다. 게다가 구경이라도 하듯 피하긴 커녕 떨어진 인질이 폭발할 때 까지 지켜본다.
  2. 특히 데모플레이 영상에서 NYPD를 쏴야하는 부분과 폭탄조끼를 입은 인질을 던지는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