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

1 일본식 인명

한자로는 律(법률률)을 쓰는 경우가 많다.

1.1 해당이름을 사용하는 인물

1.2 명왕계획 제오라이머의 등장인물

성우는 하야미 쇼. 팔괘 로보 '달의 로즈세라비'를 모는 가면의 전사. 제오라이머 타도에 이상할 정도로 집념을 불태운다. 그 이유는, 자신을 여자와 같은 얼굴로[1] 만든 키하라 마사키의 클론, 마사토를 증오했기 때문이다..

2 미국 나비스코에서 만든 크래커

220px-Ritz_bits_box.jpg
한국에서는 과거에 해태제과에서, 그 이후엔 동서식품(주)에서 중국산을 수입했으나 2008년 멜라민 크리를 맞고 버로우. 이 때 같이 나가리된 오레오는 2011년부터 국내 자체 생산에 들어갔으나 리츠의 경우에는 인도네시아산 등의 제품이 판매될뿐 동서식품에서 따로 손대고 있지 않다.

3 자동차

인도의 자동차 회사 마루티스즈키에서 제작한 소형 경차. 대략 현대의 i20를 노리고 발매한 듯 하다.

4 부동산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신탁 상품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의 약자로 부동산투자신탁이라는 뜻이다. 소액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대출에 투자하여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회사나 투자신탁으로 증권의 뮤추얼펀드와 유사하여 '부동산 뮤추얼펀드'라고도 한다.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프랑스, 홍콩, 일본, 싱가포르에서는 리츠시장의 규모가 엄청나다. 하지만 한국의 리츠시장 규모는 태국, 필리핀, 남아공보다도 훨씬 작다. 이는 집을 가장 중요한 재산으로 여기는 한국인의 특성상 부동산을 자신이 직접 소유하는 경향이 높기 때문이다.
  1. 하지만 직접 보면 과히 여자같지도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