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조(스타크래프트)

Mojo. 스타크래프트정찰기 영웅.

Scout_SC1_Head1.png
엔슬레이버즈에서 등장하는 프로토스 법무관이다. 한 마디로 높으신 분인데, 왜 하필 정찰기를 타고 다니는진 모르나 아르타니스처럼 스릴을 좋아해서일 수도 있겠다.

아이어에서 알렌 셰자르가 붙잡아 동면기에 가뒀지만 배신한 알파 편대의 사령관(플레이어)이 구조했고 나중에는 톰 카잔스키, 마젤란, 워브링어, 다니모스와 함께 셰자르의 스캐빈저를 박살냈다. 임무 안에서 죽어도 괜찮지만 후속작 다크 벤전스에서도 나타나 케이다린 수정을 되찾기 위해 노력했고 생사는 모른다.

그래도 체력 400/실드 400/지상 공격 20/공중 공격 28×2/방어 3이라 아르타니스보다 기체 성능이 뛰어나 쓰기는 편하다.[1] 다만 아무리 잘 움직여도 스카웃이라는 태생적인 한계(?)를 극복하기 힘들다. 다크 벤전스에서는 매우 쓸모 있는데 이 임무의 테란배틀크루저1부대씩이나 돌려서다.

오리지널 때는 공중 공격 24×2/지상 공격 20이었고, 지상 공속은 무려 22로 아주 빨랐다. 그러나 브루드워 때 공중 공격이 28×2로 올랐지만 지상 공속을 30으로 하향시켜서 화력이 떨어졌다.

모든 영웅처럼 이 유닛도 사기다. 이것저것 쓸 만하지만 모자란 본체능력치가 높은 스펙으로 오히려 장점이라 올라운드 영웅이다.
  1. 간트리서히페리온, 노라드 II도 야마토포 여부에 상관없이 가볍게 이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