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온 타워디펜스/라운드 목록

다음 목록은 3배 기준(1배의 경우 수를 정확히 3으로 나누면 된다.)
라운드 설명 또한 3배 기준.

1. 건설로봇 36기(36 SCVs) : 1단계니까 당연히 겁나 쉬움.

2. 일벌레 36기(36 Drones) : 2단계니까 당연히 겁나 쉬움. 요르문 갈귀나 여왕b 탈락귀인 경우 유령으로 찔러주자.

3. 탐사정 27기(27 Probes) : 3단계니까 당연히 겁나 쉬움. 요르문 갈귀나 여왕b 탈락귀인 경우 유령으로 찔러주자.

4. 감염된 해병 27기(27 Infested Marines) : 첫 고비, 여기를 어떻게 넘기는 가를 보면 앞으로 여러분의 운명을 알 수 있습니다. 지못미 부자왕 강화를 안 하면 종종 4,5 라운드에서 게임이 끝난다.(...)

5. 저글링 36기(36 Zerglings) : 4라운드 만큼은 아니지만, 여기서도 은근히 무너진다. 특히 많이 놓치면 부자왕이 무너지고, 억장이 무너진다.

6. 바퀴 39기 (39 Roaches): 은근히 강하다. 대비 잘하자.

7. 광전사 36기 (36 Zealots) : 여기도 좀 많이 강하다. 여기도 대비 잘하자.

8. 뮤탈리스크 42기 (42 Mutalisks) : 체력 120에 두당 +5 미네랄을 주는 돈탈리스크. 뮤탈짤짤이 마냥 똘똘 뭉쳐서 오기 때문에 지형의 이점이 거의 없다시피 하고, 지상 유닛에게는 쿠션 데미지도 들어간다. 첫번째 타겟이 된 타워는 순식간에 녹아내리나 스플래시의 밥. 이렇다 할 스플래시가 없는 동물, 칼라, 요르문, 바이오닉은 주의하자.

9. 추적자 36기 (36 Stalkers) : 덩치가 커서 스플래시가 안 먹힌다. 스플래시 위주 타워인 에어포스 등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10. 혼종 파괴자 3기 (3 Hybrid Destroyers) : 여기를 넘기면 왕초보다. 근데 그랜드 마스터들도 뚫리는 슬픈 현실 1배에서 강한 빌더인 요르문, 동물, 바이오닉 등이 여기서 좋다. 이 놈들 스플래시 있으니 조심하자.

11. 악마의 개 33기 (33 Devil Dogs) : 화염방사병 답게 스플래쉬를 가지고 있어서 공허a,b, 동물, 요르문, 바이오닉이 여기서 잘 뚫린다.

12. 시체매 36기 (36 Vultures) : 충돌 크기가 크고 사거리가 길어서 은근히 만만치 않다. 특히 포탑이나 요르문, 히페리온 없는 에어같은 경우 주의하자.

13. 과학자 36기 (36 Scientists) : 충돌 크기는 작은데 막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과학깡패다. 많이 쌔다. 고비다. 다만 스플래쉬에 약해서 에어포스나, 칼라가 거신을 만드는 경우 큰 효과를 본다.

14. 닭둘기 30기 (30 Pigeons) : 약과다. 근데 가끔 에포 여기서 뚫린다. 엉?(...)

15. 광전사 석상 21기 (21 Stone Guardians) : 덩치 크고 느리지만 체력이 높고 공력격이 막강하다. 은근히 고비다. 오딘 안 짓는 메카닉은 여기부터 고비가 시작된다.

16. 자동화 로봇 2000 27기 (27 Automatons) : 원자력의 힘이 솟아오른다 과학자와 같은 이유로 겁나 쌔다. 마찬가지로 스플래쉬에 약하니 에어포스나 거신 쓰는 칼라는 쉽게 잡을 수 있다. 그리고 오딘 안 짓는 메카닉에게도 고비.

17. 밴시 30기 (30 Banshees) : 악랄하다. 굉장히 강력하고, 공중유닛이지만 뭉치질 않고 충돌 크기도 커서 스플래쉬 피해를 잘 받지 않는다. 당해보면 피도 눈물도 없다는걸 알 수 있다. 체력도 500이 아니라서, 오딘 스킬이 발동이 안 된다.(체력 450, 보호막 50)[1] 메카닉은 오딘 하나 뽑아두고, 적 플레이어에게 아레스나, 금전사를 보내달라고 제발여 빌어보자.

18. 타우렌 우주 해병 30기 (30 Tauren Space Marines) : 포탑에게는 눈물 나는 라운드. 이제부터 포탑 빌더의 고난과 시련이 시작된다고 볼 수 있다. 사이오닉 분열기를 잘 이용하는 수 밖에...

19. 정찰기 27기 (27 Scouts) : 뮤탈리스크처럼 똘똘 뭉쳐서 오지만 하늘의 잉여가 아니다. 보통 게임이 여기서 끝날 정도로 매우 강하다. 특히 첫 공격에 고급 타워가 날아가면 눈물밖에 안 나온다. 돈 안드는 타워로 조금 도배를 해서 화력낭비를 시켜주는게 좋다. 그래도 바이오닉a나 요르문, 동물 등 스플래시 없는 빌더의 경우 여기서 끔살 당한다.

20. 혼종 약탈자 3기 (3 Hybrid Reavers) : HP 5000. 강하다. 여기 넘어가면 중수다.

21. 병력 수송 장갑차 27기 (27 Truck Convoys) : 뭐 안 어렵다? 근데 요르문 애벌레엔 빠른 공속으로 천적이다.

22. 멀록 해병 21기 (21 Murloc Marines) : 충돌 크기는 작은데 원거리 유닛이라 포탑의 고난 이다. 사이오닉 분열기를 잘 이용하자. 다른 빌더한테도 만만치는 않을 것이다. 여기서부터 난이도가 슬슬 올라가는 게 느껴질 것이다.

23.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 24기 (24 Diablos, the Lords of Terror) : 이놈 충돌 크기도 있고, 스플래시도 있고, 좀 강하다. 여기서부터 난이도가 슬슬 올라가는 게 느껴질 것이다. 요르문 빌드의 경우 몸빵 유닛이 사라지는 순간 애벌레 몇십마리가 렉과 함께 한꺼번에 터져나가는 걸 볼 수 있고, 메카닉도 오딘이나 코브라가 부족한 경우 여기서 뚫리곤 한다.

24. 탈다림 모선 24기 (24 Taldarim Mothership) : 뮤탈리스크, 정찰기 처럼 똘똘 뭉쳐서 온다. 주변 투명화는 안 걸지만 조명 이펙트가 있는 유닛 24기가 한꺼번에 등장하니 컴퓨터가 비명을 지른다. 동물, 바이오닉, 요르문 등 스플래쉬 없는 빌더들이 약세다. 그리고 메카닉도 토르가 적거나 탱크가 없는 경우 뚫릴 수 있다. 역시 오딘은 공중 쓰레기

25. 타이커스 핀들레이 30기 (30 Tychus Findlay) : 여기 또한 포탑의 고난. 사이오닉 분열기를 잘 이용하자. 체력이 900인 주제에 충돌 크기도 작고 원거리 -_-;;;

26. 양 33기 (33 Sheeps) : 쉬어가는 라운드일 것 같지만 페이크. 크기는 조그맣고 귀여운게 엄청난 공격력과 몸빵을 가지고 있다. 모 영화보팔래빗 같은 기분이다. 고수가 없으면 여기서 게임은 끝나니 여기는 어느 빌더 예외 없이 주의하도록 하자. 다만 충돌 크기가 작으니 스플래시가 있는 경우가 좀 유리한 편이라고 말할 수 있다.

27. 광전사 45기 (45 Zealots) : 7라운드와는 달리 충돌 크기도 작고 돌진도 쓰지만, 양을 깻다면 그냥저냥 넘어갈 수 있다. 그렇다고 만만하지는 않다.

28. 이곤 스텟먼 27기 (27 Egon Stetmann) : 과학깡패 최종 진화판. 더러운 곳이다. 동물과 바이오닉a의 무덤. 특히 동물은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9. 가브리엘 토시 27기 (27 Gabriel Tosh) : 여기도 상당히 더럽다. 30라 이전의 마지막 고비. 특히 동물은...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30. 가시지옥 3기 (3 Lurkers) : 정규 라운드의 마지막 라운드. 최종 보스이다. 잠복도 안 하는 주제에 공격은 전작과 동일한 라인형 스플래시 (공격력 400). 최적화된 공략이 아니면, 대판 깨지기 쉽다.

31.~ 불곰(Marauders) , 왕저글링(Hunterlings) : 두 가지 중 랜덤으로 나온다. 둘 다 겁나 쌔다.

돌아가기
  1. 토르, 오딘 스킬이 체력 500 이상인 적들에게만 발동 가능